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콜드 워] IMDB 트리비아 (스포일러)

 
1
  848
Updated at 2020-05-01 07:46:38


IMDB에 등재된 [콜드 워 Zimna wojna, Cold War, 2018]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6543652/trivia?ref_=tt_trv_trv








????️ 주인공들 사이 격동적인 관계는 감독의 실제 부모에게서 영감을 받았다. 이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나기를 여러 번 반복했으며, 한 나라에서 다른 나라로 이주했다.


????️ [콜드 워]는 파벨 파블리코브스키의 부모들에게 헌정하는 영화로, 주인공들의 이름이 실제 부모의 이름과 같다.




????️ 이 영화에서 토마즈 코트의 연기를 보고 25번째 제임스 본드 영화를 연출하는데 잠시 애착을 보인 대니 보일 감독은 그를 악역으로 캐스팅하고 싶어했다. 본드 제작자들은 그의 선택에 동의하지 않고 더 인정받은 이름을 원했고, 보일은 그 프로젝트에서 하차했다. 


????️ 1990년 이후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출품된 첫 폴란드어로 된 영화. 당시 크쥐시토프 키에슬로프스키와 로만 폴란스키와 같은 폴란드 감독들이 경쟁 부문에 진출한 적은 있지만, 이들은 프랑스어와 영어로 제작되었다.


 

????️ 주인공들은 세계적인 폴란드 민속무용단 Zespól Piesni i Tanca Mazowsze(영화에선 Mazowsze마조프셰가 Mazurek마주르카로 바뀜)의 실제 제작자들, Tadeusz Sygietynski와 Mira Ziminska에 느슨하게 기반을 두고 있다. 이들은 결혼했고 전쟁이 끝난 후 시골을 여행하며 재능있는 젊은 민요 가수들과 무용수들을 찾았다. 그들은 이 영화에서 라이트모티브로 사용된 노래 'Dwa serduszka, cztery oczy'를 작곡하기도 했다.


????️ 칸 영화제에서 18분간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 빅토르가 파리에서 영화 음악 작업을 할 때, 영화는 [이 밤피리 I vampiri](1957)라는 이탈리아 영화로 묘사된다.


????️ 그 해 오스카에서 감독상 후보에는 올랐지만 작품상 후보에는 오르지 못한 유일한 영화.



????️ 파웰 파블리코브스키 감독과 조안나 쿨릭 배우는 로런 버콜로부터 줄라 캐릭터를 만드는데 영감을 얻었다. 특히 이 스크린 레전드의 냉소적인 대화 전달에서 영감을 얻었다.



????️ 일단 그의 캐릭터들을 염두에 두고, 파웰 파블리코브스키는 이들을 한데 모으는 방법을 찾았고 음악이 영화에 필수적인 것이 되었다. 그는 전후에 창단되어 아직도 활동중인 민속 무용단 마조프셰를 선택했다. 이 단체는 당시 폴란드 사회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굳이 설명하지 않고도 분명히 보여줄 수 있었다. 


????️ Marcin Masecki가 이 영화의 모든 재즈 넘버들을 편곡하고 피아노 파트를 연주했다.



????️ 주연배우 조안나 쿨릭은 파웰 파블리코브스키 감독의 이전 영화 [이다](2013)에서도 역시 가수 역할을 맡았다.


????️ 2019년 제 91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외국어영화상 부문 폴란드의 공식 출품작.


????️ 파블리코브스키는 원래 [콜드 워]를 컬러로 만들 생각이었다.



???? 토마즈는 이 영화를 위해 피아노 연주를 배워야만 했다.


???? 이 영화는 2018년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놓고 경쟁했다. 파블리코브스키는 최우수 감독상을 받았다. 제 43회 그디니아(Gdynia) 영화제에서도 또한 황금사자상을 받았다. 이 영화는 또 제 91회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영화상의 폴란드 출품작으로 선정되었다.


???? 같은 해 아카데미 영화제 촬영상 후보에는 3편의 외국어 영화가 올랐다. 다른 둘은 [로마](2018)와 [작가 미상 Werk ohne Autor](2018)이었다. 후보 5편 중 3편이 외국 영화인 것은 오스카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이 세 영화 모두 외국어 영화상 후보에 올랐다.



???? 출연진들은 제작이 실제로 시작되기 전 6개월 전부터 리허설을 했다.


???? 조안나 쿨릭은 파웰 파블리코브스키 감독과 그의 두 영화에서 이전에 같이 작업했었다. [이다](2013)와 [파리 5구의 여인](2011). 아가타 쿠레샤도 [이다]에 함께 출연한다.


영화는 묘사하는 시대순, 연대기 순서대로 촬영되었다. 스토리가 진행될수록 갈수록 시각적 콘트라스트가 증가하고 렌즈의 초점 길이가 변화했다.



???? 2009년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를 5편 이상으로 확대한 후, 감독상 후보에는 올랐으나 작품상 후보에는 오르지 못한 영화는 단 2편 뿐이며 이 영화가 [폭스캐처](2014) 이후 처음이다.


???? 공동 각본가 야누스 그워바츠키가 영화가 개봉하기 전 사망했다.


???? 폴란드에서 큰 상업적 히트를 쳤다.



???? 영국에서 몇 년을 보낸 후 고국 폴란드로 돌아온 이후 파웰 파블리코브스키의 두 번째 영화다. [이다](2013)가 첫 번째였다.


???? 48분 38초에 줄라가 빅토르를 파리에서 만났을 때, 이들은 "에밀 구도 광장(Place Emile Goudeau)"이라는 표지판 아래에서 서로에게 키스하고 그는 "널 기다리고 있었어."라고 말한다. 이건 사무엘 베케트의 '고도를 기다리며'의 이스터에그일 수 있다. Goudeau의 프랑스어 발음이 미국의 고도 발음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 같은 해 아카데미 감독상 후보에 오른 두 외국 영화 중 한 편으로, 다른 한 편은 [로마](2018)이다. 이는 1976년(42년) 이후 외국 영화 5편 중 2편이 처음으로 오른 적은 처음이다. [세븐 뷰티스](1975)와 [고독한 여심](1976)이 1977년 초 제 49회 아카데미 시상식 감독상 후보에 올랐다. 사실, 같은 해 두 편의 외국어 영화가 감독상 후보에 오른 적은 1976년과 2018년 두 번뿐이다.






 

[스포일러]


???? 이 극단의 명시적인 목적은 폴란드 민속 음악을 홍보하는 것이었지만, 빅토르는 쇼팽같은 폴란드 작곡가보다 러시아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의 그림을 벽에 걸어놨다. 처음 1949년 배경에서, 쇼스타코비치는 이 당시 그의 음악적 경력이 서구권의 영향에 든다는 비난을 받아왔다. 그의 작품은 금지되었고 레닌그라드 음악원에서 해고되었다. 이 사진의 등장은 빅토르가 나중에 프랑스로 망명하는 것을 암시했을지도 모른다.

1
Comment
2019-11-23 09:56:35 (223.*.*.252)

김치에서 나올 블루레이 기대 중

 
24-04-24
 
301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