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색, 계] IMDB 트리비아 (스포, 짧음주의)

 
4
  2746
Updated at 2020-05-01 07:47:39


IMDB에 등재된 [색, 계 色, 戒, Lust, Caution, 2007]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아무래도 비영어권 영화라 양이 적네요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0808357/trivia?ref_=tt_trv_trv

 

 

 


 

❤️ 보도에 따르면, 이안 감독은 탕웨이를 캐스팅하기 전에 1만 명의 여배우를 본 것으로 알려졌다.


❤️ 이안 감독은 이 영화에서 노골적인 섹스 장면을 연출하는 것이 [와호장룡](2000)의 복잡한 격투 장면을 연출하는 것보다 더 힘들었다고 말했다.

 

 

❤️ 이안 감독은 양조위에게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1972)의 말론 브란도, [고독한 영혼](1950)의 험프리 보가트, [에쿠우스](1977)의 리처드 버튼의 연기를 연구해 이 캐릭터에 알맞는 상처받은 남성미를 느끼게 했다.

 

 

❤️ 다소 노골적인 섹스 장면들은 메인 카메라와 음향 요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 세트에서 11일 동안 촬영되었다.


❤️ 2007년 9월 25일 대만 정부 정보국(GIO)는 대만 태성 이안 감독과 그의 하이상 영화사에게 각각 천만타이완달러(미화 30만 3천불)을 수여했다. 이는 2007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이안이 황금사자상을 받았기 때문이었다. 이안은 후배 감독과 예술가들이 더 뛰어난 영화를 만들도록 돕기 위해 이 돈을 기부했다. 

 

 

❤️ [색, 계](2007)는 제 80회 아카데미 시상식(2008) 대만의 외국어영화상 부문 출품작으로 제출되었다. 하지만 2007년 10월 17일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로부터 이 영화의 많은 인원이 대만인이 아니라는 이유로 거절당했다. 이후 대만은 후아이-엔 첸의 [연습곡](2006)을 대신 제출했다.

 

 

???? 장아이링은 이 이야기를 50년대에 처음으로 쓰기 시작했다. 이 저자에 의해 많이 수정된 후, 결국 1979년에야 출판되었다.


???? 이의 걸음걸이는 이안 감독의 아버지에 바탕을 두고 있다.

 

 

???? 왕치아즈가 이에게 부르는 노래는 'A Singing Girl at the Edge of the World'로, 이 영화의 사건이 일어나기 4년 전에 개봉한 인기 영화 [길 위의 천사](1937)의 주제곡이었다. 이 노래는 여전히 중국 대중 음악에서 불후의 명곡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많은 다른 아티스트들에게 커버되어왔다.

 

 

???? 라이 슈 진 역의 주지형은 탕웨이가 연기한 왕 치아즈/막 부인 역의 2등 후보였다.

 

 

???? 타임지는 열정적인 섹스 장면을 촬영하는 것이 이안 감독과 주연 배우들에게 피해를 입혔다고 보도했다. 그들은 반나절밖에 일을 할 수 없었고, 배우 탕웨이는 어느 순간 기절했다.

 

 

 

 

 

 

[스포일러]

 

⚠️ 제목은 번역할 수 없는 중국어 말장난으로, '주의'라는 단어와 '반지'라는 단어가 같은 중국어 표의문자를 사용해 쓰여져 있다.

 


⚠️ 조국의 반역자로 묘사된 이가 자신의 집 사무실에서 종이 문서들을 불태웠을 때, 중국 근대 건국의 아버지 쑨원의 사진이 배경에 보인다.

 

 

 

 

 

1
Comment
2019-11-29 04:35:52

 11일이라는게 후덜덜하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