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리뷰]  스타워즈 9 29번째 - 메가박스 목동 2D Atmos

 
7
  376
Updated at 2020-01-20 09:28:37


디즈니 스타워즈 5편을 모두 본 상영관들이 롯시 월드타워 21관, 메가박스 코엑스 MX관과 백석 4관이었는데 목동 MX관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번엔 묘하게 저녁시간은 너무 이르거나 늦고 2주차에는 낮에만 상영해 의아했는데 이유를 알았네요. 토요일 2회차인데 상암 조조보다 관객이 적습니다. 크레딧 끝까지 본 것도 저 혼자.

그래도 시네마스코프 비율 스크린에 레이저영사기와 거의 맞먹게 조정된 화질은 감탄하게 만듭니다. 그동안 화면이 좀 어둡고 탁했던 것은 다 관리의 문제였단 말입니까? 좌석 간격은 MX관들 중 가장 넓어보이고요.

여기 올 때마다 생각나는 비슷한 시기 비슷한 크기로 개관한 신촌 1관이 생각납니다. 요샌 귀신 컨셉으로 자학개그까지 하고 있던데 언제쯤 봄날이 와서 MX관이 들어갈까요?

랜도와 함께 이번작에 복귀한 오리지널 멤버 웨지 안틸레스역의 데니스 로슨은 젊은 오비완역 유안 맥그레거의 외삼촌이죠. 깨어난 포스에서 출연을 거절했다고 알려졌는데 스케줄이 안맞아 못나온 것이라 합니다. 참 반가운 얼굴이었습니다.

다음 상영관으로 이동 중에 잠시 들른 CGV 목동에서 소형 병풍식 전단지 발견. 개봉 전 왕십리에서 보고 못봐서 아쉬웠는데 몇개 가져왔습니다. 근데 이것도 많이 남는 분위기 인가요? ㅜㅜ


6
Comments
2020-01-20 09:48:10

목동 상태가 만족스럽다 하시니 끌리네요.

오리지널 티켓 아직 남아있으면 좀있다 낮회차 감상하러 가야겠습니다.

WR
2020-01-20 10:09:26

CGV 목동에 위치의 불리함때문에 오래 고전하다가 꾸준한 투자로 요샌 꽤 관객 있는 곳이죠.

2020-01-20 10:57:01

신촌 메가박스 거기는... 뭔가 대격변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 답이 안보이네요. 애초에 경의선 전철 한시간에 1대 다니는 거기에 민자역사를 만든게 잘못이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WR
2020-01-20 11:07:14

신촌은 설상가상인게 지금 경의선숲길 만든 용산선을 지하화하면서 더 타격을 입었습니다. 일반열차는 수색, KTX는 행신에 차량기지가 있어서 예전엔 용산선으로도 회차가 가능했는데 지하화시켜 불가능해지고 용산역 착발열차도 전부 서울역 신촌역쪽으로 입고시키다보니 전철은 더 넣기가 힘들어진거죠. 아울러 홍대쪽이 뜨고 신촌-이대상권은 몰락하면서...

2020-01-20 12:26:53

성수동 메가박스 입점 이전 가장 많이 이용했던 극장입니다.

사는 곳에서 1시간 거리라  주로 주말 또는 공휴일에  갔어요.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근처 목동 주변의 공기가 좋아 산책을 즐기기도 했습니다.

쥬라기월드 폴른 킹덤 감상 당시 비내리는 장면에서의 빗소리가 너무 실감 나 깜짝 놀라기도 했어요.

누군가 샤워기 틀어놓은 줄 착각했었던. ..... 설 연휴 때  시간 나면 가보고 싶네요.

 

그리고 어제 CGV 영등포 THX 관에서 스타워즈 9 를 관람했습니다.

예상 외로 화질이 매우 선명해졌고  음향도 양호했어요.

애트모스관이나 아이맥스관에 비해 음향 출력은 좀 약한 편이었으나

밀레니엄 팔콘의 비행음,  타이파이터의 선회음,

라이트세이버 대결신에서의 효과음이 매우 섬세하고 정교하게 들렸습니다.

 

데스스타 2 잔해 결투 장면에서의 파도치는 소리의 중저음도 매우 좋았어요.

소리가 크고 스케일이 매우 크지만 다른 효과음이 뭉그러지지 않고 그대로 재현되는 걸 보며  

예전 한신코아에서 캐러비안의 해적 3 감상 당시의 느낌이 떠올랐습니다.

이대로만 운영해 준다면 먼 거리이지만 대작 상영시 꼭 들를 것 같아요. 

 

THX 인트로 영상만 틀어주면 너무 좋을 것 같은데......

 

 

 

WR
2020-01-20 13:04:39

영등포 THX 저도 어제 다녀왔습니다. 32번째 관람으로 갔는데 앞뒤가 MX관과 용아맥인데도 그다지 밀리지 않는 스펙을 보여줘 놀랐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