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페인 앤 글로리 Dolor y gloria, 2019] IMDB 트리비아

 
2
  354
Updated at 2020-05-01 07:51:10



IMDB에 등재된 [페인 앤 글로리 Dolor y gloria, Pain and Glory, 2019]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8291806/trivia?ref_=tt_trv_trv








???? 페데리코 펠리니 감독의 [8과 1/2](1963)에서 영감을 받았다.


 

???? 줄리에타 세라노와 안토니오 반데라스는 30년도 더 전에, 이미 이전에 어머니와 아들을 연기한 적이 있었다.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다른 두 작품 [신경쇠약 직전의 여자](1988)와 [마타도르](1986)에서였다. 




????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안토니오 반데라스와의 8번째 협업이자 페넬로페 크루즈와의 6번째 협업이다. [페인 앤 글로리](2019)는 이 두 사람이 함께 한 두 번째 협업으로, 첫 번째는 [아임 소 익사이티드](2013)에서였다.


 

???? 줄리에타 세라노가 거의 30년 만에 페드로 알모도바르와 처음으로 협업했다. 그들은 이전에 그의 1980년대 영화들에서 같이 작업했었다. [산 정상의 페피, 루시, 봄 그리고 다른 사람들](1980), [나쁜 버릇](1986), 그리고 가장 유명한 것은 [신경쇠약 직전의 여자](1988)이다.




????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 장편 영화상 부문 스페인의 출품작으로 선정되었다.




???? 라틴 그래미상 수상자 로살리아의 영화 데뷔작. 그녀는 강가 장면에서 페넬로페 크루즈의 친구들 중 한 명을 연기하는데, 거기서 노래를 부르기도 한다.




???? 늘 그렇듯이, 페드로의 남동생이자 이 영화의 제작자인 어구스틴 알모도바르가 카메오로 출연한다. 이 영화에선 안토니오 반데라스의 캐릭터가 어린 소년일 때, 플래시백의 교사와 신부로 나온다.


 

???? 감독의 초기와 후기 삶을 압축한 이 자기 지시적인 영화에서 "deporting Salvador Mallo"는 "stalling Pedro Almodóvar"의 아나그램이다.





+ 개봉일에 올릴까 하다가 라이브톡 있는 날에 올려봅니다

삶이 예술이 될 때를 영화적 마법으로 다룬 영화처럼 느껴집니다

영화 정말 좋으니 많이들 보셨으면 좋겠어요!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