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조조 래빗 Jojo Rabbit, 201] IMDB 트리비아 (스포일러)

 
2
  524
Updated at 2020-05-01 07:51:27

 

IMDB에 등재된 [조조 래빗 Jojo Rabbit, 2019]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2584384/trivia?ref_=tt_trv_trv

 

 


 

????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은 자료 조사 과정에서 제 2차 세계대전 독일이 매우 활기차고 유행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리고 그는 전쟁을 음침하고 어두운 것으로 보여주는 전통적인 전쟁영화를 피하는 데 관심이 있었으며, 대신 마을을 겉보기엔 축하할 만한 장소로 제시하고 가능한 스타일리쉬하게 캐릭터들에게 옷을 입히는 데 관심이 있었다. 그는 모든 것이 행복해보이지만, 그 표면 바로 밑에는 "제3제국은 무너지고 있으며, 당신도 알다시피, 그 꿈은 끝났다"는 아이디어를 좋아했다.

 

 

???? 마오리족과 유대인 혼혈인 타이카 와이티티가 아돌프 히틀러 역할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묻자, 그는 "답은 간단해요, 이 자를 엿 먹이는 최고의 방법이 뭐가 있겠어요?"라고 답했다. 

 

 

???? 타이카 와이티티는 게슈타포가 조조의 집에 오는 장면에서 "하일 히틀러"라고 1분 동안 31번 말한다고 말했다. 그는 재미있는 장면을 원했고, 동시에 나치의 프로토콜이 얼마나 터무니 없고 불필요했는지를 보여주고 싶어했다.


 

???? [프로듀서](1967)의 감독, 멜 브룩스는 AFI 시상식에서 이 영화를 극찬했다. "[조조 래빗](2019)을 방금 봤는데, 정말 훌륭하고 생생하게 표현해내는 아름다운 영화였다." (2020년 1월)


 

???? 타이카 와이티티는 이 영화를 그의 어머니와 모든 편부모에게 보내는 러브 레터라고 표현했다. "내가 어른이 되고 내 자식들을 갖게 되고 나서야 난 '오, 이 부모라는 사람들은 정말 많은 희생을 치루는구나, 애들 키우기 정말 힘들어!'라고 깨달았다."


 

???? 클로징 음악은 데이빗 보위의 "Heroes"로, 베를린 장벽으로 갈라진 두 연인에 관한 노래다.


 

???? 스티븐 머천트는 그의 캐릭터와 같은 게슈타포 구성원들을 전쟁 전에는 거의 존중받지 못했지만, 전쟁 중에는 권력으로 우쭐대는 '조용하고 하찮은 관료'라고 상상했다고 말했다.


 

???? 한 장면에서 아돌프 히틀러 캐릭터는 전통적인 아메리카 원주민의 머리장식을 하고 등장한다. 히틀러는 독일 작가 칼 메이(Karl May)의 팬이었는데, 그의 가장 유명한 책들은 비네토우(Winnetou)라는 이름의 아파치 남자가 나오는 미국 서부를 배경으로 한 자서전적인 이야기들이다. 메이의 책들은 독일에서 아메리카 원주민들에 대한 환상을 키워주었다.


 

???? 말하는 대화문은 모두 영어로 되어 있지만, 영화 안 모든 쓰여지거나 인쇄된 글씨는 독일어로 되어 있다.


 

???? 엘사는 그녀의 약혼자 네이선이 플로스(Fluss) 강둑에서 그녀에게 청혼했다고 말한다. 플로스(Fluss)는 강의 독일어 단어이며, 이야기가 벌어지는 도시가 명시되어 있지 않음을 나타낸다. 


 

???? 샘 록웰은 억양을 배우기 위한 대화문 코치를 갖는 것 외에도, 말론 브란도, 랄프 파인즈, 오스카 베르너와 같은 고전적 베테랑 배우들이 제 2차 세계대전 시대의 독일인들을 묘사하는 걸 관찰했다. 마침내 그의 캐릭터는 독일 억양을 가진 빌 머레이나 월터 매튜와 비슷할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 히틀러 청소년단(Hitler-Jugend, Hitler Youth: H.J)은 독일 젊은이들을 위한 준군사 조직이었다. 1922년 독일 뮌헨에서 설립되어, 제 3제국이 몰락한 후 불법 범죄 조직임을 선포하였다. 히틀러 청소년단은 두 번째로 오래된 준군사 나치 조직이다. 나치 돌격대(Sturmabteilung, Stormtroopers: SA)의 미래 구성원들을 모집하고 훈련시킬 생각으로 만들었으며 원래 이름은 Jungsturm Adolf Hitler였다.


 

???? 이 각본은 2011년에 쓰여졌다. 이는 타이카 와이티티가 쓴 영화들의 연대기에서 [보이](2010)와 [뱀파이어에 관한 아주 특별한 다큐멘터리](2014) 사이에 들어간다.


 

???? 히틀러는 슈타우펜베르크가 그를 "작년에" 죽이려고 음모를 짰다고 말한다. 이를 통해 이 영화가 1945년 초반을 배경으로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후에, 조조의 엄마가 미국인들이 프랑스에 상륙할 거라고 주장한다. 노르망디 침공은 1944년 7월 20일 히틀러 암살 시도가 있기 전인 1944년 6월에 일어났다. 그러나 독일에서 동맹국의 성공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기 때문에, 이 소식은 지하로 흘러가 서로 아주 잘 전달될 수 있었다.  


 

???? 엔딩 부분에서 히틀러의 자살 직후 소련군가 미군이 둘 다 조조의 고향을 감시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실제로 서방의 동맹국들은 엘베 강에서 멈추었고, 독일이 항복할 당시에는 독일 영토를 공동 점령하지 않았을 것이다. (동맹군은 몇 달이 지나서야 서베를린에 진입했을 것이다.)


 

???? 엘사는 히틀러를 "콧수염도 제대로 다 자라지 않는 불쌍한 조그만 남자"라고 부른다. 실제로 히틀러는 1차 세계대전 전까지 콧수염을 잔뜩 기르고 있었다. 콧수염이 가스 마스크에 맞지 않았기 때문에 잘라야만 했고 그것은 그의 유명한 콧수염이 되었다. 


 

???? 2019년 스톡홀름 국제영화제(SIFF) 관객상 수상.


 

???? 조조의 침실에서 어린 아리아인 소년을 앞세운 아돌프 히틀러의 대형 포스터는 대략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젊은이들은 지도자를 섬긴다. 히틀러 청소년단에 있는 10세 아이들 모두. 그리고 1941년 베를린에서 처음으로 인쇄되었다고 쓰여 있다.


 

???? 첫 주 관객들로부터 시네마스코어 'A' 등급을 받았다.


 

???? 히틀러 청소년단 안의 독일소녀동맹(The Bund deutscher Mädel, League of German Girls, BdM)은 히틀러 청소년단의 여성 분파였다. 독일소녀동맹은 1930년에 설립되었는데, 처음에는 10세에서 14세 사이 소녀들을 위한 젋은 소녀 리그(Jungmädel)와 14세에서 18세 사이 소녀들을 위한 소녀 리그로 구성되었다. 1938년에는 BdM-WerK Glaube und Schönheit (BDM: Society for Belief and Beauty)라는 세 번째 섹션이 등장했는데, 17세부터 21세 사이 여성들의 자발적인 조직이었다.


 

???? 로만 그리핀 데이비스 또한 마블 영화와 연관되어 있다. 그의 아버지, 벤 데이비스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014),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닥터 스트레인지](2016), [캡틴 마블](2019)의 촬영기사였다.


 

???? 타이카 와이티티, 스칼렛 요한슨, 샘 록웰 모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내에 배역이 있다. 와이티티는 (그가 감독이기도 한) [토르: 라그나로크](2017)와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에서 코르그 역으로 등장했고, 요한슨은 여러 MCU 영화에서 블랙 위도우를, 록웰은 [아이언맨 2](2010)에서 저스틴 해머를 연기했다.

 

 

 

 

스포일러

 

???? 아돌프 히틀러가 마지막으로 등장했을 때 머리에 총상이 있는데, 이는 그가 자살을 했다는 사실을 반영한다.

 

 

 

번역해두고 언제 올릴까 하다가 그냥 지금 올립니다

좋은 영화라 많이들 보셨으면 좋겠네요

1
Comment
2020-01-31 16:57:17

2주전에 처음보고 기회되면 한번 더 보고 싶었는데

참고하겠습니다... 히틀러의 총상은 영화 볼때는 못알아챘네요ㅎ

 

그리고 이 영화보면서 가장 먼저 떠오른 영화가 프로듀서였는데

역시 멜 브룩스 감독님도 코멘트를 남기셨군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