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영게]  일본애니 미국애니

 
  2093
2020-07-11 16:59:45

어려서 부터 많이 접해서
그런지 일본은 싫어해도
일본애니 정말 좋아해서
블루레이 많이 모았는데
그냥 궁금해서 실사같은 미국애니
랑 일본애니랑 어떤게 제작비
가 많이들까요
아마 미국애니 겠죠?
그리고 또 궁금한게 일본애니 같은
경우 어차피 그림그려 만드는건데
스케일이 크면 왜 제작비가
더들어갈까요 ? 어차피 실사영화도
아니구 그림그려 만드는건데..
너무 무식한질문같은 ㅠ


9
Comments
2020-07-11 17:23:41

그림을 아무나 그릴 수 있는 게 아니잖아요.

간단하게 생각해도 실력있는 작화가를 고용하는지 아닌지에 따라 인건비 차이가 생기겠죠.

어려운 그림이 필요없으면 해외 하청해서 대충 만들어도 될테고요. 

1
2020-07-11 17:30:37

애니메이션 자체가 노동집약적인 산업이라 그럽니다.

1초에 24장의 그림을 그려야 합니다.
일본의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은 이걸 쥐어짜기 위해서 12장으로 하는 경우가 많고 정적인 화면 구성이 대부분입니다.

숙련된 애니메이터가 그린다고 해도 일주일에 10초를 채우기 쉬울까요?

극장용 애니메이션의 경우 정적인 화면보다 동적인 화면으로 구성하죠.
그러면 그만큼 작업량이 많아집니다.

기계적으로 그리는 그림이 아니니 인물의 표정을 강조하는 장면에서는 표정을 연출할 수 있게 그려야 하고 액션이면 그만큼의 박력이 전달될 수 있게 그려야 합니다.
움직임이 많아질수록, 그림이 섬세할수록 작업량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작업량이 늘어나면 투입되는 애니메이터도 많아지고 작업 시간도 늘어납니다.
그건 모두 인건비고 제작비죠.

그래서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은 스케쥴과 제작비 때문에 실제 움직이는 동화를 최소한으로 억제하는 기법을 많이 씁니다.
입모양만 동화로 그리거나 정지화면 하나 그려서 패닝샷으로 연출하는 등으로요.
뱅크씬이라고 해서 장면 하나를 잘 만들어두고 두고두고 재활용하기도 하죠.
로봇 애니메이션에서 합체나 변신, 필살기 연출 등이 대표적인 뱅크씬입니다.

2020-07-11 17:32:47

작화 매수, 디테일이 다르죠. 음악도 스케일감있게 뽑으려면 오케스트라도 써야하구요. 분야별로 제작비 상승 요인이 많을겁니다.

WR
2020-07-11 19:13:08

아네 감사합니다

2020-07-11 19:23:21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영화 제작비와 방위비에 관해서,

미국과 비빌 수 있는 곳은 이 지구상에 없습니다.

2020-07-11 22:27:20

스케일이 크면 디테일이 늘어나죠.
한장 그리는데 스케일 작은것 보다 오래걸리지
않을까요?

2020-07-12 02:58:18

ㅋㅋㅋㅋ 충분히 납득이 가는 질문입니다
그죠 어차피 종이에 그리는건데 우주로 날아가든
촌동네를 그리든 제작비가 왜 차이가 나는지 일견 이해가 안가실 수 있다고 봅니다^^

2020-07-12 07:08:27

 쉽게 이야기해서 그림을 그리는 장수가 많아지면 제작비가 늘어나는데 하나의 동작을 연출할때 미국 애니는 많이 그리고 일본 애니는 최대한 적게 그립니다. 그게 제작비가 차이가 나는 이유입니다. 

2020-07-12 11:29:44

  더많은 애니메이터들이 더 많은 시간을 그려야 하니 인건비가 어마어마하게 상승하죠.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