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영게]  <감상기>돌비시네마 - 스파이더맨 파프럼홈 (영화감상평이 아닌 돌비시네마 체험기)

 
4
  1480
2020-07-24 16:06:51

돌비시네마관이 개관한다고 해서 시사회에 응모하였으나 떨어지고..

사비로 갔다왔습니다 ㅋㅋ

알라딘, 아쿠아맨, 스파이더맨 파프럼홈 셋 다 본 영화여서 뭐가 더 돌비시네마관을 느끼기에

좋을지 고민하다가 스파이더맨을 골랐습니다.

아쿠아맨의 수중 사운드도 궁금하긴 했는데 미스테리오의 그 초록색 광선이랑 이리저리 날뛰는 스파이더맨의 액션이 더 궁금해서 스파이더맨으로 골랐습니다. (자리도 스파이더맨이 더 좋아서..)

봤던 영화였기에 내용적인 감상보다는 돌비시네마를 충분히 느끼기 위해 화면과 소리에 집중하며

관람했습니다.

 

처음 돌비시네마 소개 영상이 나올때부터 무엇을 기대하며 봐야할지가 감이 잡혔습니다.

진짜 어두운 블랙, 강한 밝기, 선명한 색감, 사운드의 공간감이 소개 영상에서 이미 충분히 소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영화가 시작하고..

 

처음 놀란건 콜럼비아 픽쳐스의 리더필름을 봤을때인데요. 토치레이디의 횃불이 진짜 어디서 빛을 쏘는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여서 속으로 놀랐습니다. 그러면서부터 좀 더 화면에 집중하면서 봤던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봤을때는 일부 화려한 전투 장면을 제외한 일반적인 드라마씬에서 느꼈던건 또렷한 색감이었습니다. 또렷하고 선명한 색감을 많이 느꼈고 제일 크게 느낀건 낮과 밤의 명암을 많이 느꼈습니다.

특히 야간 장면들이 좋았는데 어두운 배경과 그 안에 건물의 빛들이 선명하게 느껴졌고 특히 전투씬에서 CG가 아닌 실제 불을 피워놓은 부분들에서는 불꽃의 일렁임이 진짜같이 느껴졌습니다. 실제 불꽃안에는 다 밝기가 다르고 색이 다른데 다른 곳에서 봤을때는 크게 인지하지 못하고 그냥 불이구나 했던게 돌비시네마에서는 새삼 눈이 가는 부분이었습니다. 실제 불을 보는듯이 불꽃 내의 밝기와 그 불꽃으로 인한 주변에 반사되는 빛 등 섬세하게 보였습니다.

사운드에서는 영화 자체가 크게 사운드에 임팩트가 있지는 않아서 들었을때는 소리가 웅장하다기보다는 세세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다가 장면 중 스파이더맨을 둘러싸고 소리가 울리는 부분에서는 영화관 전체가 울리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소리는 세세한 느낌에 공간감이 정말 잘 느껴지는 부분이었습니다.

 

돌비시네마를 보는 내내 생각했던것은 아이맥스와의 비교였습니다. 저는 평소에 아이맥스 특히 용아맥에서 보는걸 진짜 좋아해서 자주 갔기에 돌비시네마와 아이맥스를 계속 비교하면서 관람을 했는데 어느것이 좋다 나쁘다를 비교하기에는 두 상영관이 그냥 서로 다른 개념의 특징을 가지고 있던것 같습니다.

아이맥스, 특히 용아맥의 경우는 화면의 크기, 화질의 선명함과 깊이 가슴을 울리는 웅장한 사운드 등 몸을 압도하는 웅장함이 특징인거 같은데 돌비시네마의 경우는 화면 내 디테일들의 섬세한 선명함과 명암의 스펙트럼이 진짜 섬세했고 사운드의 경우도 몸을 뒤감는 입체적인 느낌이 강했습니다.

돌비시네마는 아이맥스의 웅장함과는 다른 세세하고 섬세하게 빠져들게 만드는 디테일이 특징인것 같습니다. 웅장함으로 압도하기보다는 섬세하고 세세하게 그 영화 안으로 깊이 빠져들게 만드는 몰입감이 돌비시네마의 가장 장점이 아닌가 생각해봤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번에 돌비시네마를 경험했기 때문에 앞으로 영화에 따라서는 돌비시네마를 아주 자주 갈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은 코메박에만 있지만 부디 많이 흥해서 멀리멀리 퍼져나갔으면 좋겠네요 ㅋㅋ

 

ps. 개인적으로 돌비시네마는 밤 장면이 많은 영화나 소리의 공간감이 많이 사는 영화들을 보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했습니다.ㅋ 퍼시픽림이나 (2편말고 ㅋ) 매드맥스 (엔진소리가 거의 ost같으니 ㅋ) 1917같은 전쟁영화들도 돌비시네마로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ㅋㅋㅋ

1
Comment
1
2020-07-24 16:19:29

저는 시사회로 봤는데 어두운건 뭐 당연히 괜찮은데.

오히려 밝은 곳에서 태양이 비추는 장면이나 조명이 강한 곳에서 더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와~ 할 정도로 훨씬 멋지게 표현하더라구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