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프란시스 하 Frances Ha, 2012] IMDB 트리비아 (약스포)

 
5
  539
2020-09-22 13:42:41

 

IMDB에 등재된 [프란시스 하 Frances Ha, 2012]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 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2347569/trivia?ref_=tt_trv_trv

 

 

 


???? 프란시스의 부모님은 그레타 거윅의 실제 부모님인 고든 거윅과 크리스틴 거윅이 연기했다.

 

 

???? 뉴욕 거리에서 'Untitled Digital Workshop'이라는 이름으로 가능한 한 로우 키로 은밀하게 촬영되었다.

 


???? 프란시스와 소피의 욕실 장면은 28초 동안 지속되었지만, 그것을 바로잡기 위해서 42번의 테이크가 필요했다. 그레타 거윅은 2013년 5월 뉴욕 타임즈 매거진 기사에서 이 경험을 자세히 묘사했다. "내가 씬을 나쁘게 하고 있다는 건 알았지만, 어떻게 해야 할 지 알 수가 없었다."

 


???? 이 영화의 즉흥적인 느낌과는 달리, 배우들은 거의 애드립 없이 매우 빽빽하게 쓰여진 대본을 따랐다.

 

 

???? 그레타 거윅은 이 영화의 모든 씬에 나온다.

 


???? (자신을 무용수 출신이라고 묘사한), 프란시스의 무용단 대표를 연기한 샬롯 담부아즈는 사실 유명한 브로드웨이 댄서로, 캣츠, 시카고, 코러스 라인, 피핀 등의 브로드웨이 쇼 이력을 갖고 있다. 그녀는 뉴욕 발레단의 전 수속 무용수 자크 담부아즈의 딸이기도 하다.

 


???? 그레타 거윅은 유니테리언(삼위일체론을 부정하고 신격의 단일성을 주장하는 기독교의 한 파) 교도로 자랐으며, 영화에는 그녀와 그녀의 실제 부모님이 자라면서 다닌 유니테리언 유니버설리스트 새크라멘토 교회 방문 장면이 나온다.

 


???? 감독이자 공동 각본가 노아 바움백은 '헐벗은 뼈까지 끓어오르게 하기 위해' 이 영화를 흑백으로 촬영했다. 또한 즉각적인 '역사'와 '일종의 순간적인 향수'를 만들어냈다.

 


???? 프란시스와 소피가 다닌 대학은 리버럴 아츠 칼리지인 바사르 대학으로, 이 영화의 감독인 노아 바움백도 다닌 곳이다.

 


???? 그레타 거윅과 노아 바움백 감독은 연인 사이다.

 


???? 크라이테리온 콜렉션 #681이다. 

 


???? 미쉘 허스트가 극장 매니저로 출연하는 장면은 2초도 안 된다.

 

 

 


스포일러

 

???? 영화 끝에서 프란시스가 우편함에 그녀의 이름을 적을 때, 영화 제목의 후반부를 구성하는 'Ha'가 'Halladay'를 의미한다는 것이 잠깐 드러난다.


5
Comments
Updated at 2020-09-22 15:07:49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 영화 제목봤을 때 

[프란시스 상上]은 언제 나왔지?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농담 아닙니다. 

Updated at 2020-09-22 15:36:29

유쾌하고 밝은 영화입니다.
오징어 같았던 제 젊은 시절이 떠오르기도 하고.. 어쨌거나 마냥 패미니즘 영화와는 결이 다르니 혹시 편견을 가지고 안보신 분들께 추천하고 싶네요.

2020-09-22 15:55:29

좋은 영화죠. 감독과 주연 모두 믿고 보는

2020-09-22 16:15:39

마지막 장면에서 영화제목의 의미를 알게되었죠.
보는 내내 기분좋은 미소를 머금게 한 영화였습니다!

2020-09-22 18:45:23

결혼이야기보다 더 기억에 남는 영화. 그레타 거윅의 선한 미소를 스크린에서 더 자주 보고 싶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