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뷰] 아바타(Avatar , 2009)
무려 2009년에 개봉해서 상당히 오랜기간동안 전세계 흥행1위자릴 놓치지않았던 그 '아바타'를 오래간만에 다시 봤습니다. 참...이 작품은 다시봐도 언제봐도 재밌네요. 왜 이렇게 인기가 있었고 앞으로도 있을지 생각해봤어요.
일단! 무엇보다! 3D
처음 국내 개봉시 친구와 2D로 먼저 보고 너무 재밌고 3D도 궁금해서 두번째 볼 땐 드디어 말로만 듣던 3D로 봤었죠. 뭐...그냥...신세계! 영화를 이렇게 즐길 수도 있구나...물론 아바타 전에도 3D영화가 없었던 것은 아니나...본격적인 3D영화의 큰 유행은 아바타로부터 시작되었다고 봐도 큰 무리는 없을것 같네요.
집에서 3D로 봐도...역시나 좋습니다! 용아맥에선...말할것도 없겠죠? (저는 한번도 이 작품을 용아맥으로 감상하진 못했습니다ㅜㅜ)
얼마나 꼼꼼하게 준비했는지...
오늘 다시보면서 느낀건! 정말 꼼꼼하게 준비해서 세상에 내놓은 작품이라는 점이에요. 특히나 판도라 행성의 아름다운 숲, 동물들, 식물들, 야경의 환상적인 시각적 구현...극장에서 놓친 부분들을 집에서 감상하면서 여유있게 관찰해보니 입이 쩍 벌어지는 부분들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한 화면에 정보량이 많아 앞으로 반복감상하면서 두고두고 뭔가가 새롭게 발견되는 경험을 할 것 같네요.
쉬운 이야기
기술력과 시각효과에서 큰 점수를 받은 이 작품은 유독 '스토리'에서는 아쉬움을 이야기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어렵지 않게 한번에 이해되면서도 허술하지 않은 '스토리'의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사전에 무슨 공부를 해야한다거나 여러번 봐야 이해되는...퀴즈 풀듯 어려운 영활 별로 좋아하지 않기때문에 더 마음에 드는 아바타죠.
*재감상한 아바타는 최근에 어떤 작품보다 감동이었고 환상적이었으나...제발 카메론 감독님이 속편을 되도록 몇년안에 볼 수 있게끔 해줬으면 하는 작은 소망이 있어 조금은 갈증이 나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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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기술 혁신의 예로 회자되는 <쥬라기 공원> 만큼이나 그 방면에 쾌감이 컸던 영화였습니다.
'꿈에 그리던' '상상의 현실화'에서 압도적이었죠.
다만 개인적으로는 <타이타닉> 같은 감정이입이 좀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속편은 오래도록 기다리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