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이 투 마마 Y Tu Mama Tambien, 2001] IMDB 트리비아 (스포)

 
1
  759
2020-10-25 23:02:27

 

 

IMDB에 등재된 [이 투 마마 Y Tu Mama Tambien, And Your Mother Too, 2001]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0245574/trivia?ref_=tt_trv_trv




 

 

????????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 엔딩 장면은 처음으로 촬영한 장면이었다.


 

 

???????? 프로듀서들의 프랭크 자파의 'Watermelon in Easter Hay'의 판권을 사려 했다. 하지만 자파가 그의 곡 중 세 곡은 수록된 앨범 외에는 어떤 매체에서도 나오지 않길 요청했는데, 이 곡이 그 세 곡 중 하나라는 말을 자파의 가족들로부터 들었다. 프랭크의 미망인인 게일 자파는 편집이 거의 끝났을 때 이 영화를 보고 예외를 두기로 합의했다. 자파가 이 영화를 자랑스러워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 라디오, 스테레오, 다른 음악기기에서 나오는 음악 외에는 영화에 실제 배경음악이 없다.


 

 

???????? 2001년 6월 8일 개봉 첫 주에 220만 달러를 벌어들여 멕시코 박스오피스 기록을 깼으며, 멕시코 영화 사상 최고 오프닝 기록을 세웠다.


 

???????? 촬영감독 엠마누엘 루베즈키는 '90% 자연광'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일부 장면에만 추가 조명이 있었다.


 

???????? 모든 주요 등장인물의 성(자파타, 이투르비데, 카란사 등)은 멕시코 역사 속 중요 인물들의 성이다. 스페인 캐릭터인 코르테스의 성은 스페인을 위해 멕시코의 대부분을 정복한 스페인 정복자의 성이다.


 

???????? 'Y tu mama tambien'이라는 문구는 그 자체로는 모욕적이지 않지만, 모욕 앞이나 모욕에 이렇게 답하면 멕시코 스페인어에서 가장 모욕적인 문구 중 하나이다. 그 자체는 '그리고 네 엄마도'라는 뜻이다.


 

???????? 알폰소 쿠아론은 테녹 역에 10대 아이돌이자 연속극 스타였던 루나를 캐스팅하고 싶지 않았다. 베르날이 루나를 캐스팅하도록 그들의 실제 끈끈한 우정이 그들 캐릭터의 우정 연기를 훨씬 더 쉽게 할 수 있다고 쿠아론을 설득했다. 쿠아론은 결국 루나를 고용했다. 그들의 유대감이 자연스럽고 순수한 연기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확신했기 때문이다. 


 

???????? 태그라인의 번역은 다음과 같다. "인생은 우리를 가르친다. 인생은 우리를 혼란스럽게 한다. 인생은 우리를 바꾼다. 인생은 우리를 놀라게 한다. 인생은 우리를 아프게 한다. 인생은 우리를 낫게 한다. 인생은 우리에게 영감을 준다."


 

 

???????? 비치 바 장면은 약 7분 간의 싱글 숏이다.


 

 

???????? 훌리오의 침실 벽에는 [해롤드와 모드](1971) 포스터가 있는데, 젊은 남자가 나이 많은 여자와 로맨스를 갖는 또다른 영화이다.


 

 

???????? 디에고 루나는 포경한 것처럼 보이기 위해 인공 성기를 착용했다. 그는 사실 포경하지 않았다.


 

 

???????? 이 영화는 1999년이 배경이다.


 

 

???????? 많은 해변 장면에서 제작진들은 지나가는 사람들이 남긴 발자국을 지워야 했다.


 

 

???????? 이 영화를 위해 스테디캠 기사가 고용되었지만, 스테디캠은 전혀 사용되지 않았다. 고용된 이 남자는 촬영장에서 정해진 시간동안 제작과 관련된 다른 일들을 도왔다.


 

 

???????? 이삭 산체즈가 테녹 이투르비데 역을 맡기로 되어 있었으나, 강도 높은 성적인 장면과 당시 산체즈의 나이가 16살이었기에 더 나이든 배우가 연기하기로 결정되었다.


 

 

????????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과 디에고 루나가 각각 한 장면을 찍었다.


 

 

???????? Molotov의 타이틀곡, 'Here comes the Mayo'의 뮤직비디오에는 이 영화의 극장판에서 삭제된 장면을 포함한 편집된 장면이 포함되어 있다. 이 장면들은 공식 웹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 스티븐 슈나이더가 편집한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에 포함되어 있다.


 

???????? 에르네스토 '체' 게바라 포스터를 영화 초반 사바의 방에서 소년들이 루이사와의 자동차 여행을 계획할 때 볼 수 있다. 훌리오를 연기한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은 이후에 [모터싸이클 다이어리](2004)에서 게베라를 연기했다.


 

???????? 2018년 BBC가 실시한 평론가 투표에서 비영어권 영화 76위에 올랐다.


 

???????? 크라이테리온 콜렉션 #723로 포함되어 있다.


 

카메오

???????? 호르헤 베르가라가 결혼 장면에서 멕시코 대통령 역으로 출연 (그의 목 뒤쪽만 보여진다)


 

감독의 트레이드마크

???????? 30분 43초부터 약 3분간 지속되는 롱테이크가 포함되어 있다.


 

스포일러

???????? 두 소년의 루이사와의 섹스 장면은 정확히 같은 시간인 1분 28초 동안 지속된다.


 

 

???????? 인터뷰에서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은 훌리오 자파타와 테녹 이투르비데가 수영장에서 자위하는 장면에서 유명 브랜드의 샴푸 몇 방울이 정액으로 사용됐다고 밝혔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