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못웃기면맞는다
2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게]  양들의 침묵 -트리비아 + a

 
9
  1938
Updated at 2020-12-20 01:41:54

양들의 침묵 지금 봐도 참 대단한 영화죠.
Imdb 트리비아를 대충 번역해서 일부분만 써봅니다.
1.원래 소설 판권은 진 핵크만이 샀었고 본인이 감독 및 배우도 하려고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진 핵크만이 전작을 찍고 나서 폭력적인 거는 마음이 가지 않아서 (전작 작품 제목이 뭔지는 기억이 안나네요)
조나단 드미감독 및 안소니 홉킨스 등으로 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디 포스터는 양들의 침묵 소설을 읽고 나서 넘 맘에 들어서 판권을 사야지 하고 있었는데 진 핵크만이 먼저샀습니다.

2.감독 조나단 드미는 클라리스 역으로 미쉘 파이퍼를 아주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미쉘 파이퍼 부른 액수가 200만 달러 인데 너무 예산에 초과되고 조디 포스터는 이 역에 굉장히 열의를 보였고 그게 감독에게 잘 전달 되어서 조디 포스터가 맡게 됩니다

3.아시다시피 양들의 침묵은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다 받았는데 남우주연상 후보들이 그 해에 모두 쟁쟁했습니다.벅시의 워렌 비티/로버트 드 니로(케이프 피어)/닉 놀티(조류의 왕자) / 로빈 윌리엄스(피셔킹).그러나 워낙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줘서 후보자들 부를때 박수소리에서 이미 안소니 홉킨스가 수상을 받으리라는 게 짐작 되더군요.


4.원래 소설에서 볼티모어 감방은 창살도 있고 그랬는데 이걸 영화로 찍을려니 감방창살이 화면에 나와서 감독이 보기에 이건 아니다 싶었는지 아이디어를 낸 것이방탄유리스러운 유리창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원래 죄수들은 오랜지색 유니폼인데 안소니 홉킨스가 마치 치과의사처럼 아래 위로 흰옷을 입는 게 더 어울리고 더 무섭지 않겠냐고 감독에게 제안해서 흰 죄수복을 입게 되었습니다.


5.이것은 유튜브 댓글에서 본 건데 렉터 박사가 납치된 딸의 엄마인 상원위원과 비행기 옆에서 잠깐 만나는 장면이 있는데요.대화끝에 렉터박사가 “옷이 멋지군요” 하는 말을 하며 대화가 끝납니다.아마 이 대사도 니네들이 니 딸이 옷감(?)이 될려는 걸 알까? 아마 모를껄? 이라는 함의가 들어가 있는 거라고 하네요.


6.테드 래빈이 연기한 버팔로 빌이 음악틀고 화장하고 춤추고 하는 장면은 소설에는 있었지만 각본에는 없었는데 배우가 감독에게 이 사람이 누구인지 더 드러나고 꼭 필요한 장면이므로 넣자고 설득을 많이 했나봅니다.아무튼 그 명장면이 나왔습니다.

7.조디 포스터는 안소니 홉킨스랑 영화 찍으면서 거의 대화를 안 했다고 하더군요.
서로 마주보고 대화하는 장면도 각자 번갈아가면서 찍었고 조디 포스터가 안소니 홉킨스가 많이 무서워서 피하기도 했다고 하더군요.


트리비아에 이 밖에 많은 내용이 있는데 너무 많아서
이 정도만 씁니다.

거의 30년전 영화인데 지금봐도 너무나도 에너지가 응축된 느낌이 잘 전달되고 연기야 두말할 것 없이 훌륭해요.그리고 영화가 알고 봐도 무서워요.
긴장감을 서서히 끌어당겨 관객을 칭칭 휘감는 능력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위대한 성취가 아닌 가 쉽습니다.

-넷플릭스에는 없고 왓챠에는 있더군요.왓챠로 봤습니다


5
Comments
4
2020-12-20 05:40:22

진 해크만은 이 소설의 판권을 사면서 크로포드나 렉터 역할을 직접 연기하고 연출도 하고 싶어했는데 미시시피 버닝을 찍고 이 영화를 포기했다고 하죠
조디 포스터는 렉터와 처음 만나는 장면에서 안소니 홎킨스의 억양 흉내내는 연기를 보고 진짜로 놀라고 무서워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안소니 홉킨스는 아카데미 역사상 두번째로 짧은 시간 출연하고 주연상을 수상한 기록이라고 하네요

2020-12-20 10:36:36

두번째면 가장 짧게출연한사람은 누군가요?

2020-12-20 10:55:52

데이빗 니븐이 1-2분 차이로 기록이 있다고 하네요 40-50년대 영화였어요

2020-12-20 15:41:03

찾아보니 데이빗 니븐이 주연상을 받은 애수의 여로(1958)에서 출연 분량은 23분 39초였고 양들의 침묵에서 안소니 홉킨스의 분량은 24분 52초였다고 하네요

2020-12-20 13:02:39

잭 크로포드 역할에는 미키 루크도 물망에 올랐다고 하더군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