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스타 트렉의 우주선 (17) - 클링온 버드 오브 프레이
 
5
  956
Updated at 2021-03-14 17:08:43



 

 

지구 연방 스타플릿이 클링온 버드 오브 프레이의 존재를 직접 확인하게 된 것은 22세기 중반의 일이었습니다. 소형 전투함에 속하는 버드 오브 프레이는 단독으로는 정찰이나 적을 급습하는 임무에 자주 투입되었으며 규모가 큰 전투에는 복수 이상이 편대를 이루어 주력함을 보조하는 용도로 쓰이기도 했죠.

 

 

 

 

 

 

 

 

23세기 후반의 버드 오브 프레이는 은폐 장치를 보유하고 있어 과거보다 전투 능력 면에서 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이 형식의 버드 오브 프레이는 동일한 외관이면서도 크기가 다른 함선이 최소한 두 종류 이상 발견되는데, 대표적으로는 소형의 B'rel급과 대형 순양전함으로 분류되는 K'Vort급이 있죠.

 

 

많은 우주선들이 워프 코일을 내장한 나셀을 사용하는 것과는 다르게, 클링온의 버드 오브 프레이는 선체 측면에 연결된 날개 형상의 구조물에 워프장 생성기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이 날개는 순항 상태에선 수평에 가깝게 위치하다 전투시에는 아래로 꺾이는 가변 구조를 가지고 있죠. 더불어 행성 표면에 착륙하는 경우엔 위로 들려 지면과 충돌하는 상황을 방지합니다.

 

 

 

 

주무장인 디스럽터 캐논은 날개 끝에 있으며 동시에 선수에는 광자 어뢰 발사기가 있습니다.

 

 

버드 오브 프레이 중에선 은폐 장치를 가동한 상태로 어뢰 공격이 가능한 사양이 제작되기도 했으나 프로토타입 모델이 엔터프라이즈-A와 엑셀시어의 협공으로 격침당했기 때문에 이 기술이 널리 적용되지는 못했죠.

 

 

K't'inga와 마찬가지로 버드 오브 프레이는 24세기 후반의 도미니언 전쟁에서도 꾸준히 클링온 함대의 일원으로 전투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또한 켈빈 타임라인의 클링온들도 버드 오브 프레이 형식의 D4 초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것을 인투 다크니스를 통해 확인 가능하죠.

 

 

 

 

 


23세기 중반의 연방-클링온 전쟁을 다루고 있는 디스커버리의 초기 시즌 역시 버드 오브 프레이가 등장하고 있으나 생김새가 기존 작품들과는 완전히 딴판입니다. 시대 배경이 ENT와 TOS 사이임을 감안하면 도저히 납득가기 힘든 설정 붕괴죠. 심지어 별로 우주선처럼 생기지도 않았습니다. 오히려 H. R. 기거풍으로 장식한 코드피스(...)같아 보이죠.


4
Comments
1
2021-02-27 19:50:27

잘보고 있습니다. 이정도 방댜한 정보는 어디서 얻으시나요. 대단합니다.

WR
1
2021-02-27 19:56:48

 

주로 설정집을 찾아보고 인터넷도 확인하죠.

1
2021-02-27 20:57:29

 Bird of Prey, 디자인적으로 흉측한 외관과 잘 어울리는 작명이라고 생각됨....

2
2021-02-27 22:12:57

스타트렉 예전 영화를 보면서 잠수함 전투가 연상이 되더군요. 뭔가 스타워즈와 다른 긴장감이 좋았습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