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스타 트렉의 우주선 (18) - 로뮬란 버드 오브 프레이
 
4
  685
Updated at 2021-03-02 13:22:25


 

 

 

NX-01 엔터프라이즈가 활동을 시작한 2150년대부터 이미 로뮬란 제국은 버드 오브 프레이라 불리는 함선을 운용 중에 있었습니다. 로뮬란 버드 오브 프레이는 선체 측면에 상반각이 주어진 나셀 파일런을 가지고 있었고, 은폐 장치를 사용하는 것이 확인되기도 했죠.

 


 

 

 

 

 

행성 연방의 창설 직전에 벌어졌던 지구-로뮬란 전쟁 이후로 100년 넘게 외부에 개입하지 않았던 로뮬란들은 23세기 후반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23세기의 버드 오브 프레이는 과거에 비하면 나셀이나 선체 형상에서 다소 연방 우주선과 유사한 외관이었고 배의 하부에는 이름처럼 조류의 그림이 있었죠. 로뮬란 제국은 은폐 장치를 가동한 버드 오브 프레이 한척을 투입해 플라스마 어뢰로 중립지대 인근의 연방 전초기지들을 파괴했으나 USS 엔터프라이즈가 추적 끝에 격침시켰으며 그 뒤로도 계속해서 이 함선들은 연방과의 무력 충돌에 활용되었습니다.

 


 

 

사실 극장판 3편에 처음 등장한 클링온 버드 오브 프레이는 제작 초기에 로뮬란 우주선으로 구상되었습니다. 동일한 명칭과 맹금류에 가까운 디자인 등에서 이 배가 로뮬란 버드 오브 프레이의 발전형이었다는 점을 쉽게 추측할 수 있지요. 그러나 최종적으로는 영화의 로뮬란 관련 묘사가 삭제된데다 ENT에서 클링온들이 과거부터 버드 오브 프레이를 운용했다는 설정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로뮬란과는 무관한 클링온들의 독자적인 전투함인 것이 확고해졌습니다.

 


 

 

 


24세기를 다루는 TNG 시점에선 새로운 D'deridex급 워버드가 로뮬란의 주력함으로 나오기 시작했기에 버드 오브 프레이는 긴 세월동안 출연이 없었으나 초신성 폭발로 로뮬란 모성이 멸망한 이후가 배경인 스타 트렉: 피카드에 짧게 재등장했습니다. 전반적으로 23세기 모델에 가까운 외형이지만 TOS 시기보다 선체 디테일이 많이 추가되었죠.

 

1
Comment
2021-03-02 12:15:03

 이 글 읽기 전까지는 로뮬란과 클링온이 같은 은폐기술을 가진 동형의 함선을 사용하는 것으로 오해하고 있었네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