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더 스파이 The Courier, 2020] IMDB 트리비아 (짧음)
 
2
  597
2021-05-11 20:22:28

 

IMDB에 등재된 [더 스파이 The Courier, 2020]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 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 영화 초반, 등장인물들은 CIA의 포포프라는 스파이가 실패한 것을 언급한다. 이들은 표트르 세묘노비치 포포프(Pyotr Semyonovich Popov)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으로, 그는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CIA와 함께 활동하다 이후 빈에 주둔하면서 이중첩자가 된 소련 군정보국(Soviet Military Intelligence, GRU) 요원이다. 포포프는 U-2 정찰기 프로젝트에 소련이 침투한 것에 대해 CIA에 경고하는 등 몇 가지 귀중한 방첩 정보를 제공했다. 결국 1958년에 소련 당국은 그를 의심하고 GRU에서 해임시켰으며, 마침내 59년 포포프를 체포했다. 영화가 시작될 무렵인 1960년 8월, 포포프는 같은 해 1월에 처형되었다. 흥미롭게도 같은 이름의 두스코 포포프라는 세르비아 스파이는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MI6의 이중첩자로 활동했고, 제임스 본드 캐릭터에 영감을 주었다고 한다.


 

✉️ 그레빌 윈의 생일인 3월 19일에 개봉했다. 그는 1919년 태어나 1990년 2월 28일 세상을 떠났다.


 

✉️ 영국 정보국을 다룬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세 번째 영화이자, 냉전 시대를 다룬 두 번재 영화이다. 그는 이전에 [팅커 테일러 솔져 스파이](2011)와 [이미테이션 게임](2014)에 출연했다.



✉️ 이 영화는 제임스 본드 영화와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텔레비전 광고와 영화 리뷰를 통해 많이 알려졌다. 그렇긴 하지만, 관객들이 주인공인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연기한) 그레빌 윈을 소개받는 첫 장면은 제임스 본드 영화 [007 골드핑거]의 촬영지인 골프장 스토크 파크에서 촬영되었다.




✉️ 배우 블라디미르 추프리코프(Vladimir Chuprikov)가 니키타 흐루쇼프를 연기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로, 첫 번째는 [가가린, 인류 최초의 우주 비행사](2013)였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