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코다 CODA, 2021] IMDB 트리비아 (스포)

 
5
  666
2021-09-15 16:55:09


IMDB에 등재된 [코다 CODA, 2021]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 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세요.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10366460/trivia/?ref_=tt_trv_trv




 

✔️ 에밀리아 존스(루비)는 9개월 동안 미국 수화를 배우고, 노래 수업을 받고 트롤어선을 조종하는 법을 배웠다.


 

✔️ 어업 장면이 실제 고기잡이를 포함했기 때문에, 출연진과 제작진들은 지역 어업 규칙을 준수해야 했다. 어느 날 이들은 (영화에서처럼) 실제로 관찰자를 데려와야 했다. 배에는 최대 10명만 탈 수 있었기 때문에 제작진들 중 한 명은 배에서 내려야 했다.


 

✔️ 코다는 '청각장애 성인의 자녀(Child of Deaf Adults)'의 약자이다.


✔️ 촬영장 통역사들은 모두 코다였다.


 

✔️ 에우헤니오 데르베스는 영화의 라틴 아메리카 스페인어 버전을 자신의 목소리로 더빙했다.


✔️ 선댄스 영화제에서 상영된 후, 애플은 이 영화의 배급권을 2,500만 달러에 구입했다. 2021년 당시 신기록이었다.



✔️ '코다(CODA)'는 청각장애 성인의 자녀들이라는 뜻 외에도, 곡의 종결부를 의미할 수도 있다. 코다 기호는 빌라로보스 교수가 루비를 가르치는 몽타주 씬에서 페이지 속 음악 기호로 선명하게 보인다.



✔️ 이 영화는 프랑스 영화 [미라클 벨리에](2014)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하지만 이 영화가 개봉되었을 때, 몇몇 주요 청각장애인 캐릭터를 청인 배우가 연기해 청각장애인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되었다. 예를 들어 레베카 아킨슨의 가디언지 사설 '[미라클 벨리에]는 청각장애인 사회에 또다른 영화적 모욕이다'에서는, 한 청각장애인 배우는 농인 캐릭터를 청인 배우가 연기하는 것을 매우 공격적인 블랙페이스 관행에 비유했다. 이것은 [코다]에서 수정되었다. 로시 가족의 모든 청각장애인들은 실제로도 농인인 배우들(말리 맽린, 트로이 코처, 다니엘 듀런트)이 연기한다.


 

✔️ 말리 매트린과 다니엘 듀런트는 둘 다 [스위치드 앳 버스](2011)에서 조연을 했다. 이 드라마에서도 많은 청각장애인 인물들이 나온다.





스포일러


✔️ 루비가 '사랑해'라고 수화를 할 때, 그녀는 검지를 깍지 낀다. 이는 '정말 사랑해'라는 뜻이다.



✔️ 레오(다니엘 듀런트)가 싸움에 휘말리는 술집은 [맨체스터 바이 더 씨](2016)에서 리(케이시 애플렉)이 싸우는 술집과 같은 곳이다.

 

1
Comment
2022-04-05 20:15:40

 좋은 영화였습니다.

좋은 정보도 감사해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