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블루레이‧DVD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말리그넌트 Malignant, 2021] IMDB 트리비아 (스포)

 
5
  909
Updated at 2021-09-24 11:47:41

 

IMDB에 등재된 [말리그넌트 Malignant, 2021]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 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세요.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3811906/trivia/?ref_=tt_trv_trv





✔️ 시애틀 지하도시 투어는 일반인들에게 공개된 실제 관광 코스이다.



✔️ 2019년 10월 24일, 제임스 완은 이 영화가 그의 그래픽노블 '말리그넌트 맨'이 원작이 아니라고 밝히며 말했다. "이 영화는 분명히 슈퍼히어로 영화가 아니다. [말리그넌트]는 기존 IP를 기반으로 하지 않은 오리지널 스릴러다."



✔️ [말리그넌트] 홍보 포스터 중 하나에는 얼굴이 완전히 사라진 한 여성의 머리가 보인다. 특별히 이 포스터는 폴란드 영화 [신문](1989)의 홍보 포스터에서 크게 영감을 받았다.



✔️ [말리그넌트]는 당초 2020년 8월 14일 워너 브라더스에 의해 북미 개봉할 예정이었다. 영화는 COVID-19 대유행으로 2020년 3월 개봉 일정에서 제외되었다.



✔️ 매디슨 울프가 카메오 출연을 했다. 그녀는 완의 이전 공포 영화 [컨저링 2]에서 자넷 역을 맡았다.



✔️ 맥케나 그레이스(어린 매디슨), 매디슨 울프(어린 세레나), 앤디 빈(프랭크), 패트리샤 벨라스케즈(간호사 벨라스케즈)는 '특별 출연' 크레딧을 받았다. 



✔️ 가브리엘이 무기로 만든 위버 박사의 의학 트로피를 오프닝 씬에서 살짝 엿볼 수 있다. 위버 박사가 비디오 다이어리를 찍을 때 그녀의 뒤에 있다.




 

스포일러

✔️ 위버 박사는 가브리엘을 '테라토마(teratoma)'라고 설명한다. 3막에서 그는 그 자신을 '괴물'이라고 부른다. 어원적으로, 접두사 'terat-', 'terato-', 'teras-'는 그리스어로 '괴물'을 뜻한다. 단어 마지막 부분인 접미사 '-oma'는 '종양'을 뜻한다.



✔️ 매디슨이 화장실에서 가브리엘과 전화 통화를 하는 장면에서, 거울 속 그녀의 뒷머리가 비치게 카메라 앵글을 잡는다. 이를 통해 마치 그녀와 가브리엘과 대화하는 동안 그녀와 가브리엘을 동시에 보는 듯하다.



✔️ 영화 마지막에 가브리엘이 매디슨을 '에밀리' 대신 '매디슨'이라고 부르는 것을 통해, 매디슨이 주도권을 되찾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영화의 제목은 치료받지 않으면 죽음에 이를 수 있는 암의 종류를 뜻하는 의학용어라고 나온다. 위버 박사가 영화 프롤로그에 이에 대해 설명한다.


 

✔️ 결합 쌍생아는 정의상 일란성 쌍둥이여야 한다. 이들은 초기 세포 분열이 완료되지 않아 발생한다. 결합 쌍생아가 남성과 여성인 것은 말 그대로 불가능하다. 매디슨이 이란성 쌍둥이를 흡수하는 것은 가능하겠지만 그 쌍둥이가 가브리엘만큼 발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의학적으로 기록된 바에 따르면 흡수된 쌍둥이가 살아남은 쌍둥이 안에 남아있는 것 중 이물질 조직이나 뼈보다 더한 것은 없다. 대부분의 흡수된 쌍둥이는 발견조차 되지 않는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