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블루레이‧DVD
ID/PW 찾기 회원가입

[영게]  박찬욱감독님 생각보다 일찍탔네요ㅠㅠㅠ ㅎㅎ감독상 수상입니다!

 
13
  8254
Updated at 2022-05-29 04:40:01


아쉽습니다ㅠㅠㅠ

+ 그래도 축하드려요!!


30
Comments
2022-05-29 04:31:18

이러면 황종은 예상대로 클로즈가 받을려나요

WR
2022-05-29 04:37:31

방금 클로즈 심사위원대상 수상해ㅛ네요ㅠㅠㅋㅋ

2022-05-29 04:31:26

감독상받으면 황금종려상은 못받나요?

2022-05-29 04:32:03

못 받습니다.

Updated at 2022-05-29 04:35:39

이런~~~  아카데미처럼 감독상도 받고 작품상도 받을 수 있고 그런건줄 알았더니 아니군요~ 요즘은 너무 기대치가 높아져서 그런지 감독상도 대단한 업적인데 뭔가 최고만 바라게 되네요~  마치 브라질 축구대표팀이 4강에 올라가도 우승못하면 실망하는것같은~~~

2022-05-29 04:38:22

그랑프리, 심사위원상에 이번에 감독상까지 탔으니 다음번에 황금종려상 탈지도 모르겠네요.

WR
2022-05-29 04:37:49

칸영화제는 증복수상없이 단 한부문만 수상가능해요

2022-05-29 04:42:37

심사위원상, 각본상은 남녀연기상과 중복될 거예요.

WR
2022-05-29 04:53:06

그렇군요? 사례를 못봐가지구...

2022-05-29 04:55:10

세일즈맨이 남자연기상과 각본상 같이 탔습니다.

WR
2022-05-29 04:56:17

오~ 답변감사합니디

2022-05-29 04:42:44

그런가 보네요 감독상, 심사위원상, 그랑프리, 황금종려상은 각 작품별로 주는 작품상 성격의 상인가 보네요. 아니면 아예 연기상까지 포함해서 다 중복수상이 없는건가요?

2022-05-29 04:57:22

앨리펀트가 황금종려상, 감독상 동시에 수상한 전적이 있긴 합니다

WR
2022-05-29 05:01:18

오 구스 반 산트 감독님이시죠?
요즘은 뭐하시나...ㅠㅠㅠㅠㅠ
예외선상인건지 가능한건지는 잘 모르겠는데 다 찾아보면 있을것같긴해요..ㅡ 황종상도 공동수상있기도했고...

2022-05-29 05:08:53

저도 규정상 안되는걸로 아는데 어떻게 수상한건지는 모르겠어요
그 뒤로 신설된 규정인지...

WR
2022-05-29 05:12:08

위에 분은 어느건 된다고 하시는데....ㅎㅎㅎ
사실 뭐 누가 수상했든... 오늘은 축제니 자야하는데 쉽게 잠이오질않네요>< ㅎㅎㅎ 기분좋습니다ㅠ룰루

1
2022-05-29 05:47:50

미카엘 하네케의 피아니스트가 3관왕 수상해서 중복 금지 룰이 생겼습니다. 엘리펀트가 그 다음이긴 한데 아마 그 이후부터 적용된듯.

 

심사위원상과 각본상은 남여연기상 중 하나와 중복 가능.

2022-05-29 05:51:38

답변감사드립니다!

2022-05-29 04:35:32

그래도 대단합니다~

 

축하드려요~

WR
2022-05-29 04:37:59

그쵸 이것도 대단합니다><

2022-05-29 04:43:09

궁금한게, 한국영화계가 한번에 상을 두개 가져온적이 있었나요?코딱지만한 땅에 뭐 이리 재능들이 넘치는지

WR
2022-05-29 04:51:26

없는거로 알아요! 그래서 더 대단한거같아요~

2022-05-29 05:04:37

깐느박

WR
2022-05-29 05:05:40
2022-05-29 06:05:49

박찬욱 감독님 축하드립니다

2022-05-29 07:01:54

축하드립니다! 감독상 대단하네요^^

2022-05-29 09:15:12

그래도 경사스러운 일입니다. 팬미 갔다가 새벽에 와서 기쁜 소식을 들었네요

2022-05-29 11:52:50

조금은 아쉽지만 감독상도 상징적인 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황금종려상도 타실테니 감독님 컬렉션에 중요한 한 부분이 채워진 것이라 생각합니다. 축하드립니다!!

2022-05-29 13:31:16

완전 축하드립니다

2022-05-30 03:02:28

2004년 심사위원대상 (올드보이)
2009년 심사위원상 (박쥐)
2022년 감독상 (헤어질 결심)

박감독님 이참에 칸 영화제 컬렉션 수집으로 갑시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