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리뷰]  탑건 : 매버릭 원주롯시 / 천아맥 / 용포디 / 남돌비 감상기

 
2
  802
2022-07-03 23:55:18
지난주에는 원주무실 8관 수퍼플렉스 관과 천호 아이맥스에서 관람을 하였고
이번주는 용산 4DX 와 남양주 돌비시네마에서  관람을 하였습니다.

1.원주무실 롯데시네마 플렉스관
2,3,4회차 비하면 일반관이지만 레이저 영사기도 있고 애트모스 시스템을 갖춘,
원주에서 제일 시스템이 좋은 관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시작전에 애트모스 예고편을 틀어줬지만 본편은 애트모스 포맷이 아닌 것 같았습니다. -_-;;
상영시간표에서 애트모스로 상영을 하면 애트모스 표기가 있는데 이번 탑건은 없었네요.
천장에서 소리가 울렸는지 긴가민가 한거 빼면 영상도 깔끔했고 소리도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2.천호 아이맥스관
원래는 용아맥을 보려고 했으나 시기를 놓쳐 천아맥으로 부모님 모시고 봤었습니다.
명당이 아닌 사이드 열쪽이기는 하지만 아이맥스를 충분히 즐기고 왔습니다.
훈련 / 전투 장면에서 아이맥스 확장비로 나오는데 단순히 화면비가 바뀌는 느낌이 아니라
전투씬 및 콕핏 장면에서 현장감이 배가 되기도 하고  더더욱 몰입이 되네요.
확장 화면비에서의 체감이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용아맥보다 천아맥이 소리는 더 출력이 크다고 하던데 일단 시원시원하게 커서 그점은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아맥관이 너무 커서일까, 아쉽게도 소리의 이동감은 잘 못 느껴서 좀 아쉬운 느낌입니다.

3.용산 4dx
예매를 했지만 이미 명당인 프라임 석은 일찌감치 나갔고 겨우 B열 자리에 봤습니다. 목이 아파요.
상영직전에 프라임석 취소자리 노려봤지만 이번에는 나오지가 않더군요 ㅎㅎ
이번 탑건은 4dX에 스크린 X 효과 까지 있어서 되도록 가운데 기준으로 뒷편에 자리 잡는게 좋겠네요.
화면은 좀 작은 편이고 음향도 평균이라고 생각되지만 4D 효과가  끝내주네요. 
전투기 나오는 장면에서는 쉴새없이 흔들리는 느낌이고 
노래 장면처럼 비전투장면에서도 효과가 등장합니다.
엔진 관련해서 열풍효과가, 요트씬 등에서 물효과가, 그리고 후반에 눈 내리는 효과도 나옵니다.
후반 클라이맥스 씬에서는 강도가 더 세지고 움직임도 화려해져서 몸이 좀 미끄러지기에
영화관에서 안전벨트를 찾아야 하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ㅎ
단점 : 허리와 머리가 하도 흔들어대서 아픕니다, 다른 극장에서 볼 때 자꾸 생각납니다.
 
 
4.남양주 메가박스 돌비시네마 
남돌비는 처음 가본 곳인데 이곳은 여유가 있어  j열 가운데로 해서 명당 쪽에서 관람했습니다.
한번 앞쪽으로 앉아봐야 겠지만 j열이 뒷편이긴 하나 시선일치가 정중앙에 되고 좋은 것 같더군요.
사실 초반 오프닝씬까지는 차이를 못 느끼다가, 다크스타 등장하면서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소리만으로 좌석을 부르르 떨게 만들고, 케인제독 위를 날라갈때는 묵직한 저음과 더불어 날카로운 고음이 인상적으로 귀를 때립니다. 심지어 케인제독이 상황실 문을 박차고 열 때 나는 소리도 다른 극장과 다른 소리입니다.  조금 과장 섞여서 전투기 소리들은 에어쇼에 온 것 같았네요 ^^
 
 

GIF 최적화 ON 
2.4M    290K
저음을 비롯하여 모든 대역의 소리가 단단하고 꽉꽉 채워져 있는 소리처럼 느껴져서 후반부 전투씬에서 엔진음과 전투기 기동음에서 감탄했네요. 시원시원하게 속이 뻥 뚫리는 느낌입니다. 시간을 멈춰서 몇번이고 다시 듣고 싶어지는 사운드 였습니다. 행복했던 오디오 샤워였어요.
 
 

전투기 이동소리나 미사일 날라오는 소리 등 소리의 방향성도 잘 느껴져서 장면의 현장감이 더 배가 되고, 듣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p.s  다만 남돌비에서 돌비시네마 트레일러를 틀어줄때 리얼블랙이라고 광고를 하는데 
      저만 그렇게 느끼는 건지... 살짝 블랙이 뜨는 거 같더군요. 
 
      후반 전투씬에서 암전씬이 잠시 등장할때 리얼블랙이면 완전 스크린과 극장 내부가 분간안되게
      칠흑같이 어두컴컴해야 할텐데,  어두운 가운데서 스크린 실루엣이 아주 약하게 느껴집니다. 
      원래 소스가 그런건지 아님 남돌비의 화질 세팅이 조금 미흡하게 되어있는건지 궁금하네요.
      일반관이나 아이맥스면 원래 그렇구나 하고 신경도 쓰지 않았을텐데 
      돌비시네마 라고 하니 궁금함이 드네요.
      블랙의 깊이에서 의문이 든 것 뺴고는 화질은 제일 또렷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