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리뷰]  스포*헌트 무대인사 그리고 영화 후반부에 대한...

 
2
  1943
Updated at 2022-08-14 22:36:47


수원 롯시에서 진행한 무대인사 다녀왔습니다.
제 버킷리스트중 하나가 정우성 배우를 실제로 보는거라 이번 기회가 아니면 평생 못볼거 같아 당근에서 웃돈주고 구매했더랬죠.
다행이 명당이라서 너무 잘 직관 했는데 실감이 잘 안나더군요.
그냥 티비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참석명단에 없었던 요즘 핫한 허성태 배우도 오셨더군요. 럭키입니다.
그렇게 이정재, 정우성, 정만식, 허성태님이 인사하러 오셨더군요.
정만식님이 분위기를 주도하며 각자 가져오신 선물도 나눠주시고 정말 즐거웠습니다.
확실히 티비에서 느껴졌던 정우성님 특유의 능글능글? 함과 여유가 느껴지더군요. ㅎ

영화 이야기를 좀 하자면
이게 유명 비쥬얼 배우의 입봉작이라니... 능력자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부럽네요...

캐릭터의 별다른 소개와 영화 배경의 설명 없이 바로 시작한 영화는 따라가기 바쁜 초반을 지나면 흡입력이 대단합니다.
같은 목적을 가진 너무 다른 두 남자의 매력이 철철 넘치네요.
저는 사실 탑건의 톰형보다 더 멋있더군요.

저는 영화를 볼때 사전 정보를 최대한 안 봅니다. 그래야 영화를 오롯이 느낄 수 있단 생각에...
그래서 그런지 쏟아지는 유명 배우들의 카메오와 조연에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특히 주지훈 배우는 그냥 스쳐지나가는...
배경도 80년대라는 건 알았지만 실제 사건들을 이렇게 잘 버무릴지는 정말 몰랐네요. 연출도 연출이지만 시나리오의 힘이 큰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좀 아쉬웠던게 후반부 김정도(정우성)의 스탠스였는데
암살을 성공하면 전쟁이 시작되고 5.18과는 비교도 안될 더 큰 희생들이 따를걸 알면서도 끝까지 암살시도를 한게 좀 공감이 어려웠습니다.
그 전에 '명분은 전두환을 죽이는것 뿐이다' 라는 대사를 하긴 하지만 글쎄요... 아예 전두환을 죽이는 거에 혈안이 된 광적인 모습을 좀 보였으면 모를까 5.18의 참혹함에 치를 떨던 감성적인 캐릭터인 김정도의 후반부 이런 행동은 좀 무모해 보이기 까지 하더군요.
(제가 보면서 캐릭터의 어떤 설정을 놓친건지...이 부분은 다른 분들의 생각도 궁금합니다. 댓글로 좀 부탁 드려요 ㅠㅠ)

쿠엔틴의 영화들처럼 가상역사로 전두환을 죽이는건 어땠을까 영화에서만큼은 시원하게...
란 생각을 해보긴 했지만 그랬으면 아마 영화가 지금보다 많이 가벼워 졌을거 같다는 생각에 이대로가 좋은 듯 싶기도 하네요.

조금만 딴 생각하거나 딴 짓하면 따라가기 힘들정도로 빽빽한 대사와 정보를 쏟아내며 진행하는 매력적인 사실 기반 영화 헌트.
집에 오면서 비를 맞았지만 간만에 극장나들이 만족합니다.



8
Comments
1
Updated at 2022-08-14 18:08:55

김정도는 "전쟁나면 그때되서 나도 총들고 북한군과 싸우면 되지않냐! 이 타이밍을 놓치면 언제 저놈을 죽이겠느냐!" 뭐 그런 맘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4
2022-08-14 18:28:05

대통령 암살 후 적화 통일이라는 북한의 계획을 정우성이 알 수 있었나요? 대통령 경호 계획에 적힌 메모가 1호 제거 후 동림 사살 이였고, 그것만 본 정우성이 대통령 암살계획 까지만 알고 남침 계획까진 모른 상태였던 걸로 이해했습니다. 이외에 다른 정보는 없었다고 가정해야하는게 다른 정보가 해당 장소에 있었으면 동림이 멀쩡하게 살아있을 수가 없겠죠.

2022-08-14 20:56:50

저도 그렇게 생각했습니다~그래서 박평호에게 왜 방해하느냐....라는 듯한 대사와 행동이 있었죠....

2022-08-14 18:28:55

김정도는 북한이 전쟁을 일으킬걸 모르지 않았나요? 죽기전까지 박평호에게 왜 못죽이게 막았냐고 물었던것 같은데요.

WR
Updated at 2022-08-14 18:37:53

제 기억이 맞다면 이정재와 대화하면서 전쟁을 알게되지 않나요?
그래서 이정재가 행동하기 직전의 정우성에게 '암살한 다음 그다음은! 그 다음은!!' 라며 묻고 정우성은 아무 대답 못하고 결국 행동에 옮기길래 좀 의아 했었던거 같습니다만... ㅜㅜ

2022-08-14 18:44:48

문서에 적화통일 평화통일 운운 적혀있지 않았나요? 그것에서 북한의 전쟁도발을 유추했을 수도? 한번 더 봐야겠네요

2
2022-08-14 18:59:04

북쪽 빨갱이들 스탠스 있잖아요
주둥아리만 산..
김정도도 전두환 죽는다고 설마 전쟁 일어날까 하는거죠

WR
2022-08-14 21:15:12

*나무위키 줄거리에서 가져왔습니다*

태국 방콕으로 이동한 후 북한군은 계획대로 암살을 준비한다.[25] 박평호는 김정도에게 왜 나를 살려두느냐고 묻자, 목적이 같기 때문이라고 대답한다. 대통령이 제거되면 남침전쟁이 시작될 것이라고 들은 박평호는 김정도에게 이 사실을 얘기하지만 김정도는 북한이 항상 하던 선동이라며 믿지 않는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