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스마트폰(LG V50) 넷플릭스 돌비비전 재생 문제

 
1
  1495
2019-12-07 13:48:57

 예전에 분명 안드로이드 넷플릭스 앱에서 돌비비전을 확인했었는데 지금은 보니 fhd밖에 안되는거 같네요.

다른분들도 그런건지 어떤 조건이 안맞아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혹 다른 분들도 그런가요?

 

 

 이건 4월달에 스크린샷찍었던 것입니다.

 

 

 

이건 오늘 찍은겁니다.

 

사실 폰으로는 컨텐츠만 가끔 확인할뿐 재생해서 감상해본적은 없는데 그래도 찜찜 하네요.

 

11
Comments
2019-12-07 14:49:56

1, 2번이 동일 폰인가요?

상단 UI로는 다른 폰 같아서요.

동일폰이라면 아마 앱버전이나 기타 폰 소프트웨어 버전 문제일듯 합니다.

제조사에 문의하시는게 가장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꺼에요.

 

엘지 IPTV UHD3 셋탑 이용중인데 앳트모스 문의하니 내년 하반기 출시 모델에 적용 예정이라 하더라고요. ㅠㅠ 

WR
1
Updated at 2019-12-07 16:21:30

동일 v50폰입니다.

ui는 넷플릭스가 업데이트 되면서 다소 차이있게 보이는거고요.(넷플릭스ui)

처음 v50구매후 폰에서 돌비비전 되는거 보고 놀라서 찍어놨던거엿는데 얼마전 우연히 폰으로 보다보니 같은 컨텐츠임에도 불구하고 디스플레이 지원이 달라져있네요. ㅠ ㅠ

====================================

추가로 ui말씀하신건 아마 v50이 중간에 한두번인가 펌업이 있어서 상단 배치가 좀 달라졋습니다.(폰 상단바 ui)

1
Updated at 2019-12-07 15:54:54

Lg가 넷플쪽 인증 안받아서 g8,v50,v50s 부터 지원 안합니다...

WR
Updated at 2019-12-07 16:26:47

제가 들은 지원 안한다는건 hdr이었고 위에 내용은 돌비비전입니다.

돌비비전을 hdr상위로 본다고 알고있는데 hdr지원을 안한다고 하면 돌비비전도 당연히 지원이 안된다는 말이라면 그렇게 볼수도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위 스샷에서 보여드렷다시피 같은기종으로 돌비비전이 넷플릭스에서 활성화가 된걸 봤기 때문에 이렇게 질문을 드려봤습니다.


1
Updated at 2019-12-07 16:11:37

저게 8월쯤 일어난 일입니다 중간에 지원이 끊겼어요

WR
Updated at 2019-12-07 16:27:27

아 그럼 지원 문제가 원래 하다가 인증을 만료 시킨건가보군요

장치 지원 인증을 한번 받으면 만료 시키더라도 인증 유지를 괘 오랜 시간을 줄거라 생각했는데 인증 계약 단위가 되게 짧은가 보네요. ㅜ_ㅜ

엘지 폰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어 계속 사용하고있었는데 이부분 실망스럽군요

1
Updated at 2019-12-07 16:07:52

넷플릭스 에서 지원가능한 기종은 g6뿐입니다

https://help.netflix.com/ko/node/23939
WR
Updated at 2019-12-07 16:25:26

감사합니다.

딴지는 아니고 제가 g6를 갖고있어서 확인해봤는데 g6도 안되네요.

g6에서 본화면 

 

 

 

 

 

G6도 최근에 업데이트 한번 한거같은데(현재 최신입니다) 펌버전이 달라져서인지 안되는군요. ㅠㅠ

 

정보 감사합니다. 

2019-12-07 17:41:00

혹시 블루투스 사용 하시나요? tv같은 경우는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해서 사용 하면

복지 방제 인증 때문에 영상들 걍 hd로 재생 되는데 폰두 이런 경우에 해당 될까요???

전 노트10+ 사용 중인데 엠브럴러 hdr로 표시 되네요...

WR
1
2019-12-07 18:18:07

블루투스는 미밴드 때문에 켜둔거고(V50) G6는 어머니 폰인데 스샷 찍고 컴으로 스샷 옮길라고 켠거라 블투와는 상관없을거같습니다.

전에는 hdr도 아니고 돌비비전씩이나 되서 왠지 뿌뜻했는데 이젠 과거의 일이네요 ㅠ ㅠ

 

2019-12-07 23:03:01

LG 폰의 돌비비전 라이센스가 종료되었다고 하네요.

라이센스 연장을 위해선 재계약을 해야하는데

LG에서 안한 듯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로 건의해보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