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OTT 이야기
2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넷플릭스 고객센터의 신기한 점

 
  2445
2020-01-16 13:46:45

한국어 고객센터 답변 품질이 만족스럽지 못해서 영어 고객센터 가서 똑같이 물어보면

똑같은 답변이 돌아오더군요.

보통 애플, 마소, 스팀, 유비소프트, Xsplit 같은 외국업체들의 한국지사들은 하나 같이 전부 본사보다 답변 품질이 뒤떨어졌었거든요.

넷플릭스는 본사/지사 개념이 없기라도 하는 걸까요?

어떻게 한국지사와 미국본사의 고객센터 답변 품질이 똑같을 수가 있죠...

아무리 가이드라인이 있더라도 이 정도로 답변 품질이 같을 수는 없을 거 같은데... 

4
Comments
6
Updated at 2020-01-16 13:50:40 (211.*.*.62)

 

제 답변이 마음에 들지 않으셨습니까 Human?

 

2020-01-16 14:00:02

영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도,

사용자의 지역으로 판단해서 우리나라 고객센터로 넘기는 것이 아닐까요?


2020-01-16 17:32:12

아니면 싱가폴같은 지역에서 여러 언어 담당자가 옹기종기 앉아서 전화 받고 있어서 같은 답변을 하는걸 수도 있구요....

실시간으로 고객에 대한 답변을 공유하는 시스템이 있지않을까요?

2020-01-17 11:19:47

 고객센터가 우리나가라 아닙니다.

넷플같은 다국적 언어가 필요한 기업은

시간대별로 몇몇 다른 나라에 다국어 상담원들이 응대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