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아래에 LG망 속도 안나오는 후기입니다
오전에 넷플릭스 상담사와 통화했습니다.
접속 속도 TEST 서버중에 가장 오른쪽(도쿄)은 업로드 속도를 담당하는 서버라고 합니다
화질 저하는 통신망 문제이므로 통신업체와 상담하라고 합니다.
LG 상담사와 통화했습니다
조금 길게 주말에 있던 넷플릭스 속도저하 문제를 이야기했습니다.
기사님 방문처리하겠답니다.
그래서 제가 기사님 방문과 별개로 이 문제를 기술팀이나 엔지니어에게 문의하여
답변을 달라고 했습니다.
조금 후에 답변이 아래와 같이 왔습니다
"화질문제는 넷플릭스 문제이므로 넷플릭스와 해결해야 한다"
"넷플 서버를 엘지가 운영하는데 속도 문제는 엘지 문제 아니냐?"
"엘지는 넷플 서버를 운영하지 않는다"
"엘지에서 넷플 캐시서버를 진짜 운영하지 않나?"
"확인해 보고 다시 연락주겠다"
"확인해 봤다. 엘지는 넷플 캐시버서를 운영하지 않는다. 화질은 넷플 문제다"
방금 넷플릭스 상담사와 실시간 채팅을 했습니다
넷플릭스에서도 국내에 서버 운영하는 업체는 없다고 합니다.
오전에 엘지에서 기사님 방문하여 LG 공유기 교체했습니다
(평일 오전이라서) 공유기 교체전에도 영상 재생과 동시에 1080 으로 재생되며, 넷플 서버 접속 속도는
90 정도 유지합니다.
전에 사용하던 sk도 평일 오전에는 속도 70 나오고 바로 1080 재생되었으니, 프라임시간대
(평일 밤, 주말)에 다시 TEST 해봐야겠습니다.
엘지와 넷플릭스 상담사분들의 공식 답변은 국내에 넷플 서버는 없다고 합니다
(이걸 믿어야 할지.. 그럼 지금 엘지의 엄청난 화질은 엘지 해외망이 좋아서.. ㅜㅜ)
글쓰기 |
LG가 넷플릭스 캐시서버를 운영하지 않는 게 정말이라면, 독점 계약이 캐시서버 설치가 아니라 넷플릭스 망 사용료를 안받거나 매우 저렴하게 하는 계약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