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이벤트] 넷플릭스 초보 FAQ 함께 만들기

 
17
  1432
2020-05-29 17:16:22
안녕하세요 디피 운영자 박진홍입니다.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blu_ray&wr_id=1937579
 
위와 같은 형식으로 넷플릭스 포럼에서도 초보 입문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FAQ를 함께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넷플릭스 포럼은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상당량의 정보가 쌓여있으나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고 이쯤에서 한번 여러 정보를 여러분들과 함께 체계적으로 정리해 보고 싶습니다.
 
예컨대 아래와 같은 형식입니다.
 

넷플릭스란 무엇이고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간단 답변
넷플릭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서비스되는 모든 컨텐츠를 무제한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를 보려면 넷플릭스에 가입하고 넷플릭스 앱 혹은 아무런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보통 가입 후 한달 동안 무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좀 더 상세 답변
넷플릭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로 OTT (Over The Top) 서비스로 분류됩니다. 여기서 'Top'은 예전 케이블 셋탑박스를 의미한는데, 오버더탑 즉 케이블을 넘어 인터넷만 연결될 수 있는 환경이라면 언제어디서든지 어떤 기기로든 컨텐츠 감상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심지어 다운로드 서비스까지 지원하고 있어서 인터넷 연결이 없어도 가입 상태라면 감상이 가능)
 
넷플릭스는 2000년대 초반만 하더라도 DVD 디스크를 우편으로 대여 서비스를 하던 회사였으나, DVD이 시장이 축소되자 이런 위기를 기회로 이용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IT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넷플릭스는 CPU와 메모리가 있는 거의 대부분의 스마트 기기에서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합니다. 예컨대
 
  • 일반 PC에서는 엣지, 익스플로어러, 크롬, 사파리 등의 브라우저로 접속해서 볼 수 있습니다.
  •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폰, 안드로이드 패드, 스마트 TV, 스마트 프로젝터에서는 전용 앱이 제공됩니다
  • 엑스박스 원, PS4 Pro, 애플TV, 쉴드TV 등 대표적인 콘솔 게임기나 스트리밍 플레이어 역시 전용 앱이 제공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사전 다운로드를 통해 인터넷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환경 - 대표적으로 비행기 내 - 에서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단, 각 기기별로 지원 해상도에 차이가 있으니 최고의 화질로 감상하고자 한다면 아래 항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를 4K로 보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합니까?

3가지가 필요합니다.
  • 4K 해상도 지원 서비스 요금제 가입 (2020년 상반기 현재 14,500원/월)
  • 4K 지원 디스플레이 기기 (3840*2160)
  • 4K 지원 재생기 (스마트 TV 앱, 엑스박스 원, PS4, 애플TV, 쉴드TV 등) 
 
여기에 추가로 안정적인 ISP 서비스 역시 중요합니다. 2020는 상반기 현재 포럼 여론을 살핀 결과 서비스 품질은 
LG 유플러스 > KT > SK 순입니다.
 
4K 디스플레이 기기 선택 부연
넷플릭스는 데이터전송률이 가변적입니다. 2020년 상반기 현재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최대 데이터전송율은 15.25Mbps입니다만 TV나 프로젝터, 모니터가 이에 미치지 못하면 굳이 서버의 자원을 낭비할 필요가 없으므로 이 보다 낮은 bps로 전송합니다. Ultra 4K UHD, 즉 3840*2160 이하의 해상도를 가진 디스플레이에서는 4K 해상도로 컨텐츠를 감상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4K 재생기 선택 부연
최신형 4K 스마트TV에서는 자체적으로 스마트 앱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별도의 외부 재생기를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 기능이 없는 혹은 넷플릭스 앱을 제공하지 않는 4K TV라면 외부 재생기를 HDMI 단자를 통해 연결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4K 지원 외부 재생기에는 XBOX ONE X, PS4 Pro, Apple TV, Shield TV, PC 등이 있으며 각 기기마다 성능, 화질, 소음, 크기, 서비스 지역 제한, 서비스 컨텐츠 제한, 기타 활용성 등에 차이가 있으므로 본인의 용도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신규 등록 예정 컨텐츠를 가장 빨리 알 수 있는 방법은?

넷플릭스 한국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전하는 정보가 가장 빠릅니다.
https://twitter.com/NetflixKR
위 계정을 팔로우합니다.
 

현재 서비스 컨텐츠라도 목록에서 사라질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구체적인 리스트를 알 수 있을까요?

보통 위 트위터 계정에서 알려줍니다. 
 
만약 특정 동영상 컨텐츠의 서비스 여부를 알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면 됩니다. 
https://www.justwatch.com
 
저스트와치닷컴은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특정 컨텐츠를 어디서 볼 수 있는지까지 알려줍니다. 
 

계정이 해킹될 수도 있나요? 해킹되었다면 대책은?

전화 문의가 가장 빠릅니다. 
https://help.netflix.com/ko/
직접 경험한 결과 몇 가지 개인 정보를 확인한 후에 바로 조치해 줍니다.

계정을 공유하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불법인가요?

관련 법규가 없으므로 불법까지는 아닙니다만 이를 통해 요금을 갈취하는 사기꾼들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초보 FAQ 함께 만들기 이벤트
 
내용 
카테고리를 FAQ로 설정하시고 위와 같은 질문을 제목으로 하고 답변을 내용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새로 작성하셔도 되고 기존 내용을 정리하셔도 됩니다. 위 내용을 수정 보완하셔도 됩니다. 
 
  • 기간은 6월 11까지입니다.
  • 유의사항 : 초보 입문자 대상이니 가급적 쉬운 용어를 사용하시되, 어쩔 수 없는 경우라면 용어에 대한 부연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너무 지엽적인 내용보다는 일반적인 내용이 적합할 것 같습니다.
 
이벤트 상품 
이벤트이니 상품도 있습니다.
DP 후원 기능을 이용해 캐시를 후원해 드리고자 합니다. 디피 캐시는 컬쳐캐시로 변환할 수 있고 현금으로 받을 수도 있지만 현금 전환 시에는 수수료율이 좀 더 높습니다.

  • 최고 감사상 : 5만원 후원 1명
  • 진심 감사상 : 3만원 후원 2명
  • 감사상 : 1만원 후원 5명
※ 환금 수수료 본인 부담 / 후원 기능 거부 상태라면 해제해 주세요.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notice&alim_click=yes&wr_id=9728
 
지금까지 포럼에서 좋은 정보를 공유해 주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자 함이니 바쁘시더라도 조금만 짬을 내어 참여해 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넷플릭스를 편하게 즐기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고, 또 FAQ를 통해 도움을 받은 분들은 넷플릭스 포럼에 다시 참여하여 마찬가지로 좋은 정보를 공유해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운영자 드림
1
Comment
2020-05-29 17:38:08

역시 영자님!!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