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넷플릭스 [버드 박스 Bird Box, 2018] IMDB 트리비아 (약스포)

 
2
  1613
2020-06-18 10:26:35

 

IMDB에 등재된 [버드 박스 Bird Box, 2018]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2737304/trivia?ref_=tt_trv_trv


 

 

 

???? 산드라 블록은 그녀의 여동생 역을 맡아달라고 사라 폴슨에게 개인적으로 부탁했다. 

 

 

???? 출연진들은 존 말코비치가 촬영장의 새들과 기이한 관계를 가졌다고 말했다. 그가 새들에게 발을 움직이라고 말하면, 그렇게 했다고 한다.

 

 

???? 산드라 블록은 눈을 가린 채로 카메라와 몇 번 부딪쳤다.

 

 

???? 산드라 블록은 촬영 일정의 약 50%가 눈가리개를 한 채였다고 말했다.

 

 

???? 이 영화에는 실제 캐나다 재난 현장 푸티지가 포함되어 있었다. 2013년 6월 6일 퀘벡주 라크-메간틱에서 원유를 실은 화물열차가 탈선 후 폭발해 47명이 숨졌다. 2019년 1월 21일 넷플릭스는 해당 영상을 포함시킨 것에 대해 사과했지만, 영화 속 삭제는 거부했다. 넷플릭스는 [시간여행자]에서는 같은 재난을 다룬 클립을 삭제했다. 2019년 3월 14일 넷플릭스는 영화 속 라크-메간틱 영상을 삭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 조시 맬러맨의 2014년 소설 '버드 박스'가 원작이다.

 

 

???? [사랑의 커피](1993) 이후 산드라 블록의 첫 공포 영화. 블록은 공포영화를 싫어해 공포영화에 출연하는 것을 매우 꺼려왔다.

 

 

???? 조시 맬러맨은 [해프닝](2008)과 [더 로드](2009)의 개봉 전 원작 소설의 대략적인 초안을 썼다.

 

 

???? 트렌트 레즈너는 버라이어티지에게 '어쨌든 들을 수 없을 정도로 음악을 낮게 믹싱했기에' 이 영화의 음악을 작곡하는 것이 시간 낭비처럼 느껴졌다고 말했다.

 


???? 이 영화가 처음 제작중일때, 원래 산드라 블록과 수잔 비에르 감독 둘 다 이 영화를 고사했다.

 

 

???? 이 영화는 눈가리개를 하고 실내와 실외에서 먼 거리를 여행하는 유행을 촉발시켰다. 사람들이 사물에 부딪혀 다치는 영상이 SNS에 등장하기 시작하자, 넷플릭스는 시청자들이 '버드 박스 챌린지'로 알려진 것을 하지 말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 이 영화는 같은 해 개봉한 [오션스 8](2018)에 이어 산드라 블록과 사라 폴슨의 두 번째 협업이다.

 

 

???? 헬렌 부시비의 기사에 따르면, 산드라 블록이 영화를 위해 쓰는 눈가리개에 구멍을 내는 것을 거절하자 수잔 비에르 감독은 '잠 못 이루는 밤'을 보냈다고 한다.

 

 

???? 13분 5초에 버려진 아기 유모차가 거리를 굴러가는 장면이 나온다. 이는 고전 [전함 포템킨](1925)에 대한 오마주일 수 있다. 이 작품 속 집단 폭력 장면에서 유모차에 든 아기가 긴 계단을 굴러 내려간다. (이 유명한 장면은 [언터처블](1987) 등의 다른 영화에서도 인용되었다.) 버려진 아기의 이미지는 혼란으로 치닫는 사회를 강하게 보여준다.

 

 

???? 이 영화는 북부 캘리포니아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몇몇 다른 북부 캘리포니아 도시들이 언급된다. 말로리와 아이들은 캘리포니아-오리건 주 경계 근처의 델 노르트 카운티의 스미스 강을 횡단한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에 따르면, 생존자들이 피난처로 삼는 집은 로스앤젤레스 인근 몬로비아에 있으며, 숲이 아닌 강 장면들 대부분이 LA에서 촬영됐다.

 


???? 오프닝 장면에서, 산드라 블록과 사라 폴슨은 장난스럽게 서로 '덤 덤'이라고 부른다. 배경음악으로 나오는 곡은 덤덤걸스의 'Coming Down'이다.  

 

 

???? 파민더 나그라가 의사를 연기한 것은 [ER](1994), [알카트라즈](2012), [포티튜드](2015), [파이브 피트](2019)에 이어 다섯 번째이다.

 


???? 생존자 그룹이 식료품점에 도착하자 자물쇠가 잠겨 아무도 들어갈 수 없는데도 수많은 음식과 물건들이 바닥에 산산히 흩어져 있다.


 

 

 

스포일러


???? 2018년 12월 21일 '블러디 디스거스팅'과의 인터뷰에서, 제작자들이 어느 순간 크리처가 등장하길 바랐다는 내용이 언급됐다. 그들은 심지어 이 크리처를 디자인하고 한 장면을 촬영하기도 했다. 산드라 블록은 이 크리처를 '끔찍한 아기 얼굴을 한 녹색 남자'라고 묘사했다. 장면을 웃기게 만들었기 때문에 이는 폐기됐다.


???? 산드라 블록은 스크린 속 남자친구 트레반테 로즈보다 26살 더 많다.

3
Comments
1
2020-06-18 10:30:13

남자주인공(?)이 호돌이보다 동생이었군요...

2020-06-18 14:37:25

올려주신 내용을 보니 땡기네요.
한번 더 볼까~~~

2020-06-18 14:46:16

트리비아는 아니고 tmi 하나하자면 한국예능 대탈출 연출가가 이 영화를 보고 영감을 받아서 시즌3 어둠의 별장편이 나왔다고 하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