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소셜딜레마 추천

 
2
  775
2020-09-19 17:17:25

아직 안보신 분들 강추합니다.
현대인들이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못하는 이유와 문제점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끔 하네요.

-고객을 이용자로 부르는 유일한 산업 두군데가 마약과 소프트웨어산업이다.
-사용중독을 유발하는 알고리즘이 있다.
-인간의 뇌는 수만년전이나 지금이나 비슷해서 수만명 수십만명의 관계를 유지또는 견디지 못한다.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게 아니라 sns에서는 거짓정보가 더 빨리 더 많이 확대재생산 된다. 논란이 있어야 돈이 되는 구조적 시스템 또는 알고리즘 때문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문제점들이 고쳐지겠지만 당장은 알림설정 끄고 추천설정 안받고 스맛폰 내려놓고 현실세계를 더 즐기라고 하네요. 자녀들 스맛폰 사용 규제또는 규칙은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1
Comment
1
Updated at 2020-09-19 20:08:46

비슷하게 SNS 문제점을 짚는 '위 약관에 동의합니다'라는 작품도 넷플릭스에서 봤었는데 이제는 내려간거 같더군요

저도 오늘 CNBC 기사보고 소셜 딜레마를 봤는데 많은 생각을 하게하는 작품입니다.

황금 만능주의로 변질되는 자본주의와 지금의 IT 공룡이 만들고 있는 그림자 뒤에 숨겨져 대다수 사람들이 느끼지도 못하지만 그 이면에서 조용히 벌어지는  아주 심각한 문제에 대해서 잘 고발하는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등 대부분의 SNS는 안하고 있습니다. 

보고나니 앞으로도 절대 할 일이 없을거 같네요

다른 분들도 꼭 한번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CNBC 기사

https://www.cnbc.com/2020/09/18/netflixs-the-social-dilemma-results-in-people-deleting-facebook-instagram.html

 

넷플릭스 예고보기

https://www.netflix.com/kr/title/81254224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