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꽤 괜찮은 아이돌 다큐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

 
3
  1909
Updated at 2020-10-19 18:50:42

블랙핑크가 나오는 예능을 보면 정형돈 시절의 <주간 아이돌> 방송분을 제외하면 뭔가 몸 사리고 조심스럽고 시나리오에 맞춰서 편집됐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YG의 거의 유일한 희망이자 글로벌 그룹으로 거듭난 만큼 행보가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으니 그러려니 했지만, 블랙핑크의 골수팬이 아닌 입장에서는 재미가 없는 느낌들이긴 했죠.


그런데 <세상을 밝혀라>는 꽤 진지하게 그들의 내면을 파고들어감으로써 기존과는 다른 블랙핑크를 보여줍니다. 사실 블랙핑크가 그간 토크형 예능에는 별로 나온 적이 없고 그런 예능에서도 깊이 있는 얘기는 거의 없었기에, 어쩌면 여기서 보여줄 수 있는 얘기들이 그만큼 많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우리나라 아이돌에 대해 학술적인 차원으로까지 조망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끔 하지만, 아이돌 산업 내부의 예민함과 철저하게 관리되는 일상을 생각하면 그런 결과물이 나오기는 쉽지 않겠죠. 하지만 케이팝이 장르화되려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고, <세상을 밝혀라>는 그러한 시도의 일환이 보인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그런 부분을 차치하고라도 <세상을 밝혀라>는 편안하게 볼 수 있으면서도 생각할 수 있는 지점들을 드러낸다는 점에서 그 자체로도 흥미롭게 만들어진 다큐입니다. 재밌게 잘 봤습니다.

3
Comments
1
Updated at 2020-10-19 18:57:19

저도 재미있게 봤습니디만
좀 아쉽더라구여.
좀만 더 길었으면 했습니다.
와 이건 좀 tmi 아닌가?ㅡㅡ할만한 내용도 조금 들어갔으면 어땠을까...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 들었습니다.

2
2020-10-19 23:02:22

저는 그냥 유튭 블랙핑크 다이어리 확장판 정도의 느낌이더라거요
소속사 차원에서 너무 몸을 사린 것 같다는 느낌도 들고
재밌게보긴 했지만 접근 방식이 신선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어요
케이팝의 산업적 측면로서의 참신한 인사이트를 보여준 것도 아니고 멤버들 개인의 이야기들도 그저 전사의 나열같다는 생각밖엔...

1
2020-10-20 16:06:23

전 팬도 아니고 노래도 게임(저스트댄스)통해서만 알고있던 사람인데요, BTS와 함께 해외서도 많은 인기를 끄는 팀 정도로만 알던차에 넷플에 떠서 봤더니, 재미있더라구요.

 

팬들은 기본으로 볼테니, 시청타겟을 넓게 잡고 팬이 아닌사람들도 재밌게 볼수 있도록 구성된것 같았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