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넷플릭스, 올해 국내 콘텐츠 투자에 3331억 사용 (& 아이치이)

 
4
  3111
2020-11-23 08:49:20

한국 콘텐츠 사는 글로벌 OTT..美 넷플릭스·中 아이치이 '큰손'
https://news.v.daum.net/v/20201122180810135

미국 넷플릭스와 중국 아이치이가 올 들어 한국 콘텐츠를 가장 많이 구입한 외국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쌍두마차로 떠올랐다. 한국 드라마와 영화를 앞세워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게 두 회사의 공통분모다.

22일 OTT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올해 콘텐츠 투자에 모두 3331억원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2481억원에서 34.3% 증가한 규모다. 진출 첫해인 2016년 150억원으로 시작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덩치가 20배 넘게 커졌다. ..

.. ‘중국판 넷플릭스’로 통하는 아이치이는 한국 콘텐츠업계에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중국에서는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보복 이후 한국 콘텐츠를 공개하지 못하지만, 동남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상반기에만 ‘편의점 샛별이’ ‘저녁 같이 드실래요’ 등 30여 편을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SBS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는 아이치이 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에서 드라마 순위 1위에 올랐다.

하반기에도 MBC ‘나를 사랑하는 스파이’를 동시 방영하는 등 올해 50여 편을 구입한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최근에는 250억원 넘는 금액을 주고 내년 선보이는 대작 드라마 ‘지리산’의 글로벌(중국 한국 제외) 방영권을 에이스토리로부터 확보하기도 했다.

아이치이의 유료 구독자는 지난해 말 기준 1억500만 명에 달한다.



- 플랫폼 헤게모니는 이제 OTT로 급속하게 넘어가는 추세.

그런 와중 글로벌 업체들의 돈씀씀이는 역시 엄청나네요..

(상호윈윈) 한국이 이 흐름의 수혜를 제대로 보고 있음 ㅎ

그간 다져온 한류우드의 탄탄함이 제대로 시동~


님의 서명
Mountain is blue, water is flowing.
4
Comments
2020-11-23 15:29:09

처음 듣는 업체가 구독자1억... 중국은 사람이 많긴합니다.

2020-11-23 23:45:01

아이치이가 중국의 넷플릭스라 보시면 됩니다. 중국엔 넷플릭스가 막혀있어서 아이치이가 먹고 있지요. 최근 헐리우드 영화쪽도 투자하고 있고요.

1
2020-11-23 16:07:09

 중국어플은 찜찜해서 못보겠어요 ㅠㅠ

2020-11-24 13:16:43

제발 한국엔 진출하지 않길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