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못웃기면맞는다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 Ma Rainey's Black Bottom, 2020] IMDB 트리비아 (약스포)

 
2
  758
2021-04-30 08:40:58


IMDB에 등재된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 Ma Rainey's Black Bottom, 2020]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 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10514222/trivia?ref_=tt_trv_trv 

 

 


 

???? 2015년, 덴젤 워싱턴은 어거스트 윌슨의 '피츠버기 연대기(Century Cylce)' 열 작품을 모두 크고 작은 스크린에 옮길 것이라고 발표했다.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는 이 사이클 중 [펜스](2016)에 이어 워싱턴이 제작한 2번째 윌슨 각색 작품이다. 워싱턴은 뉴욕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시리즈의 3번째 영화는 [피아노 레슨]이 될 것이며 배리 젠킨스 연출에 자신의 아들 존 데이비드 워싱턴과 사무엘 L. 잭슨을 캐스팅하고 싶다고 말했다.


 

???? 이 영화를 제작한 덴젤 워싱턴은 대학 시절부터 채드윅 보스만의 멘토였다. 덴젤 워싱턴이 2019년 AFI 평생공로상을 수상했을 때, 보스만은 자신이 워싱턴이 옥스포드에 있는 영국 연극연기 아카데미 여름 프로그램 수강료를 전액지불한, 필립시아 라샤드의 하워드 대학교 연기 학생 9명 중 한 명이라고 말했다.


 

???? 어거스트 윌슨 원작 영화에 비올라 데이비스가 두 번째 출연한 작품이다. 그녀는 이전에 [펜스](2016)에 출연해 아카데미 상을 받았다.



???? 채드윅 보스만의 마지막 영화이다. 그는 4년간의 대장암 투병 끝에 2020년 8월 28일 사망하였다. 동료 배우들이 모르는 사이에, 보스만은 이 영화를 촬영하며 항암치료를 받고 있었다.



???? 타이틀 캐릭터를 연기했음에도 불구하고, 비올라 데이비스의 연기는 26분 41초에 불과하다.


 

???? 가수 Maxayn Lewis가 마 레이니의 보컬 대부분을 불렀다. 하지만 마 레이니가 두시 메이(테일러 페이지)를 애무하며 'These Dogs of Mine'을 부를 때, 그것은 비올라 데이비스의 실제 목소리이다.


 

 

???? 이 영화로 오스카 수상후보에 오르면서, 비올라 데이비스는 흑인 여성 배우 중 가장 많이 지명된 배우가 되었다. 그녀는 또한 여우주연상 후보에 2번 오른 첫 흑인 여성이 되었다.

 


???? '블랙 바텀'은 20세기 첫 10년 동안 남부 지방 흑인들 사이에서 시작된 춤이다. 이것은 결국 미국 주류 문화에 채택되어 1920년 전국적인 열풍이 되었다.



???? 리브는 전통적으로 트럼펫 연주자로 묘사되지만, 보스만은 영화 내내 코넷을 연주한다.



???? 덴젤 워싱턴이 제작한 두 번째 어거스트 윌슨 각색 작품이다. 그는 이전에 그가 출연, 연출, 제작한 [펜스](2016)를 각색했다. 워싱턴은 이 영화에선 제작만 했다.



???? 마가 도착하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 연극과는 달리, 마는 영화를 위해 만들어진 가장 첫 장면부터 등장한다.


 

???? 이 영화로 채드윅 보스만은 [다크 나이트]의 히스 레저에 이어 처음으로 골든 글로브 수상, 오스카상 후보로 사후에 오른 사람이 되었다. 보스만은 또한 사후 오스카 후보에 오른 첫 흑인 연기자이다.



???? 리브의 이름은 Kansas Joe McCoy와 Memphis Minnie가 1929년 발표하고 후에 레드 제플린에 의해 유명해진 당시 블루스 곡 'When the Levee Breaks'을 떠올리게 한다. 특히, '비가 계속 내린다면 리브는 무너질 것(If it keeps on raining the Levee's going to break)'이라는 가사가 그렇다.

채드윅 보스만은 2021년 이 영화에서의 연기로 영화 부문 첫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을 사후수상했다. 그의 아내 테일러 시몬 레드워드 보스만이 그를 대신해 상을 받았다.



???? [앙코르](2005) 이후 남우주연상과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지만 작품상 후보에 들지 못한 첫 영화이다.



???? 시카고가 배경으로, 어거스트 윌슨의 'Century Cylce' 중 그의 고향 피츠버그가 배경이 아닌 유일한 연극이다. (하지만 많은 분량이 피츠버그에서 촬영했다.)


 

???? 이 영화로 미아 닐과 자미카 윌슨은 아카데미 분장상 후보에 오른 첫 유색인종이 되었다.


 

???? 비올라 데이비스는 이 영화로 [더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vs. 빌리 홀리데이]의 안드라 데이와 함께 오스카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같은 해 두 명의 유색인종 여성이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것은 아카데미 역사 2번째이다. 처음은 48년 전 [사운더]의 시셀리 타이슨과, 안드라 데이처럼 [레이디 싱스 더 블루스]에서 빌리 할리데이를 연기한 다이아나 로스가 후보에 오른 것이었다.


 

???? 채드윅 보스만은 사후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른 8번째 남성 배우다. 이전에는 레터(1929)의 잔느 이글스, [에덴의 동쪽](1955)과 [자이언트](1956)의 제임스 딘, [초대받지 않은 손님 ](1967)의 스펜서 트레이시, [네트워크](1976)의 피터 핀치, [그레이스토크](1984)의 랠프 리처드슨, [일 포스티노](1994)의 마시모 트로이시, [다크 나이트](2008)의 히스 레저가 있었다.


 

???? 블루스 가수 베시 스미스는 여러 번 언급되었지만 알버타 헌터는 언급되지 않았다. 이들은 모두 1920년대 시카고에서 녹음했다.



???? 흑인 배우가 남우주연상과 여우주연상에 같이 오른 3번째 영화. 처음 두 영화는 [사운더](1972)와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1993)이었다.


 

???? 이 영화는 오스카(아카데미상)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는데, 처음으로 이 부문 대부분의 후보자들이 유색인종이었다. 수상자 앤서니 홉킨스(더 파더)는 웨일즈 출신 웨일즈 배우이고, 리즈 아메드(사운드 오브 메탈)은 파키스탄계 무슬림, 故 채드윅 보스만(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은 흑인, 게리 올드만(맹크)은 영국 배우, 스티븐 연(미나리)는 아시안계 미국인이다.


 

???? 의상 디자이너 앤 로스는 그녀가 그 시대 240개 이상의 드로잉을 했다고 말했다.


???? 앤 로스는 의상 디자이너 작업으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최고령 여성이 되었다.

 

 

 

 

스포일러


???? 마지막 리브의 노래를 녹음하는 밴드는 폴 화이트먼의 오케스트라를 기반으로 한다. 화이트먼은 백인임에도 불구하고 '재즈의 왕'으로 불렸다.


???? 연극에서 리브는 리허설 공간에 있는 문을 부수지는 못하지만 계속 열려고 시도한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