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미국 TV 시청 가구에서 넷플릭스 점유율은 6% , 디즈니플러스는 1%
5
3037
2021-06-23 10:20:52
오전에 뉴스 보다가 미국 OTT 서비스에 대한 기사가 있어서 간단히 적어 봅니다.
시장조사마케팅 회사인 닐슨이 발표한건데
2021년 5월 미국 가정집에서 TV를 대상으로 조사했을때
전체시청시간을 100으로 놓는다면
기존 케이블TV 를 시청하는 시간이 64%
OTT (넷플릭스,유튜브,훌루,아마존 등) 시청시간이 26%
비디오게임이나 DVR등이 9% 이고
이 OTT시청시간이 매년 6%씩 성장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26%의 시청시간 점유를 하고 있는 OTT 중에서는
넷플릭스와 유튜브가 각각 6%를 차지하면서 선두에 있고
훌루가 3% , 아마존이 2% , 디즈니플러스가 1% 입니다. 기타 등등이 8%
(훌루와 디즈니플러스는 한몸이니 합치면 4% 겠군요)
OTT 시장이 성장한다 다 알고는 있지만 사실 각 회사별로 공개하는 수치 이외에는 참고할만한 데이터가 그리 많지 않았죠... 그런 관점에서 참고삼아 올려봅니다.
8
Comments
글쓰기 |
방송미디어가 OTT 중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아도
여전히 기존 케이블방송의 점유율에는 한참 못 미치네요.
아직 OTT의 성장여력은 많이 남아 있다고 해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