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미국 TV 시청 가구에서 넷플릭스 점유율은 6% , 디즈니플러스는 1%

 
5
  3037
2021-06-23 10:20:52

오전에 뉴스 보다가 미국 OTT 서비스에 대한 기사가 있어서 간단히 적어 봅니다.

 

시장조사마케팅 회사인 닐슨이 발표한건데

 

2021년 5월 미국 가정집에서 TV를 대상으로 조사했을때

 

전체시청시간을 100으로 놓는다면

기존 케이블TV 를 시청하는 시간이 64%

OTT (넷플릭스,유튜브,훌루,아마존 등) 시청시간이 26%

비디오게임이나 DVR등이 9% 이고

 

이 OTT시청시간이 매년 6%씩 성장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26%의 시청시간 점유를 하고 있는 OTT 중에서는

넷플릭스와 유튜브가 각각 6%를 차지하면서 선두에 있고

훌루가 3% , 아마존이 2% , 디즈니플러스가 1% 입니다. 기타 등등이 8%

 (훌루와 디즈니플러스는 한몸이니 합치면 4% 겠군요)

 

OTT 시장이 성장한다 다 알고는 있지만 사실 각 회사별로 공개하는 수치 이외에는 참고할만한 데이터가 그리 많지 않았죠... 그런 관점에서 참고삼아 올려봅니다. 

8
Comments
2021-06-23 10:28:43

방송미디어가 OTT 중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아도 

여전히 기존 케이블방송의 점유율에는 한참 못 미치네요.

아직 OTT의 성장여력은 많이 남아 있다고 해석됩니다. 

WR
Updated at 2021-06-23 10:38:28

여러 통계와 트렌드를 통해서 복합적으로  봐야할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스스로 선택해서 골라봐야 하는 사용자경험이 어떤 경우엔 허들로 작용해서 고르다 지치거나 아예 귀찮아서  그냥 케이블 TV로 돌아가기도 하다보니

프랑스 넷플릭스에서는 기존 케이블TV 처럼 컨텐츠가 방송되는 형태를 실험하고 있다지요. 

우리나라 ott 중 웨이브가 이미 푹 시절부터 무한도전 채널 같은 걸로 오래전부터 해온것이지만.. ㅎ

1
2021-06-23 12:25:24

바꿔말하면 아직도 성장 가능성이 있다는 거네요

WR
2021-06-24 12:11:26

여러가지 해석과 분석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전체적으로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OTT가 급성장 했는데

코로나가 종식 혹은 일반독감 수준으로 완화되면 이 성장세를 유지할수 있겠느냐가 관건이기도 합니다.

가입자수 관점이나 시청시간 관점이나 여러가지 관점하에서...

2021-06-24 09:01:43

전 기본 케이블. IPTV 없으면 심심해서. OTT만 구독 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선택하고 보지도 않고 넘어가는 시간이 너무 많고 귀찮기도 하고 해서 ㅋ
(백색소음이 필요 해요)
그냥 제 시간에 방송해 주는게 더 편합니다. 집중도 되고요.

특히 유튜브를 기준으로 하는 건 .. 별로라고 생각 하는 편이라 .. 내용도 저질. 조작 된게 많아보여서 최소한의 검증 절차 없이 받아 들이기 부담스럽더군요.
가벼운 채널은 구독해서 보지만 .. 오래 보진 않더군요.

WR
2021-06-24 12:14:42

네.. 흔히 OTT라 하면 VOD 개념 위주로 생각하게 되는데

사실 우리나라 웨이브,티빙 도 그렇고 여타 ott에서는 케이블이나 iptv처럼 그냥 계속 스트리밍 되는 서비스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프랑스에서 실험을 시작했구요.

OTT 서비스 입장에선 이렇게 컨텐츠에 집중하지 않고 그냥 틀어만 놓고 몇시간씩 놔두면 놔둘수록 트래픽 비용이 급증하기 때문에 이런 서비스를 섣부르게 하기 어려운 상황이죠.

분명 그런 소비자 니즈가 있는걸 알면서도...

2021-06-24 12:04:19

미국은 풋볼, 야구, 농구, 하키...등의 시청률이 높아서 오히려 다양한 언어권들의 이민자들이 넷플릭스를 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WR
2021-06-24 12:25:11

스포츠 중계나 뉴스같이 시의성이 중요한 라이브 컨텐츠들은 여전히 기존 케이블,위성,iptv 들이 장점을 갖고 있죠..   미국도 마찬가지로 내가 돈내고 케이블tv 보는데 드라마 한편 보려면 방송시간 기다렸다가 광고를 몇십분을 보고 중간에 또 광고 나오고 이런 지긋지긋함에 대한 대안으로 ott들이 급성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