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SK에서의 넷플릭스 화질 저하 문제는 여전하네요!!!
1730
2021-07-28 14:37:03
저는 SK 브로드밴드 사용자입니다.
그저께 넷플릭스 멤버십 12000원짜리로 결제했는데, 그 전에 Fast.com을 통해 속도를 측정했습니다.
다운로드와 업로드 둘다 90Mbps 내외로 나와 이 정도면 고화질이 잘 나오겠다 시퍼 1080p까지 나온다는 12000원짜리로 했습니다.
9500원짜리는 480p까지만 나온다고 해서요.
암튼 결제하자마자 '범인은 바로 너!' 시즌3 1회부터 봤습니다.
화질이 생각보다 조아 보였습니다.
이걸로 SK에서의 화질 문제는 괜찮을 듯했습니다.
어제 2회를 보면서도 역시 괜찮아 보였구요.
그저께에 일이 있어 영화를 보지 못했고, 어제 드뎌 '사냥의 시간'을 보았습니다.
근데 영화를 보고 있으니, 화질 문제가 눈에 보인 겁니다.
첨엔 화질이 매우 조아 보이더니만, 어느 장면에서 화질이 저하된 게 보이더군요.
심지어 어떤 장면에선 깨지는 느낌이 있었구요.
근데 화질이 조았다 나빴다 다시 조았다 나빴다 이런식으로 들쑥날쑥하니까, 이거 어째야 할까 싶었습니다.
그러다 거기에만 신경쓰면 영화에 집중못하고 기분만 상할 것 같아 일단 화질에 대한 신경을 잠시 끄고 영화를 보았습니다.
하여튼 넷플릭스에서 화질을 고정시키는 게 없어 좀 답답했습니다.
유튜브와 시리즈온에선 화질을 고정시키는 게 있는데 말이죠.
글구 화질이 눈에 괜찮아 보이는 게 실제로 1080p인지 720p인지 480p인지 헷갈리구요.
올레나 유플러스에선 이런 문제가 없겠죠?
6
Comments
글쓰기 |
동일한 문제 & 주말 저녁시간에 넷플 접속 자체가 불가능의 문제로 몇달 빡친 나머지
홧김에 스크(20년 장기고객)에서 유뿔로 변경한지 13개월차입니다.
화질 압승
접속 압승
이정도면 핸드폰과의 결합상품 할인을 받지 못하는 것보다 더큰 이득이라고 봐요~
스크는 답이 없습니다. 한번 변경도 고민해보세요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