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한국 VFX 시장은 뉴비에 가까운게 사실이져.

 
2
  1601
Updated at 2021-09-28 12:56:04

 

 

 

 

- 아닌게 아니라 사실상 2010년부터 정부 주도하에 해외 진출을 시작한 이 바닥 뉴비에 가까운게 사실이니깐여

 

 

- 보이시져? 한국은 다들 2010년부터 시작 했는데 쟤네들은 우리가 공룡 쭈쭈 만들때 이미 [쥬라기 공원]에서 진짜 공룡 시각화 하던 애들이니깐 노하우에서 엄청 후달리죠;

 

- 게다가 우린 후발주자로서 덱스터를 포함한 대부분이 중국 하청으로 기술력을 키운지라 그 기술 노하우도 중국 CG영화에 맞춰서 성장한게 사실이구여.

 

- 다만 탈중국 후 OTT시장에 뛰어 들면서 새로운 경험들을 많이 하게 되었기에 향후 전망은 밝다고 볼 수 있겠습니드앗.

 

- [승리호]의 우주선이나 [아신전]의 호랑이는 지금도 어색하지만 그래도 예전에 비하면 괄목할만한 발전을 했다는 걸 생각 해 본다면 이건 저만의 생각은 아닌 거 같고, 실제로 위 자료를 만든 유수의 대학을 나온 석박사 냥반들도 비슷하게 전망하고 있기도 합니다 

 

 

 

 

 

님의 서명
끄앙숨즴 ㅠㅠ
10
Comments
2021-09-28 13:15:58

헐리웃 시스템을 따라잡아서 넘어서자가 아니라, 현재의 기반을 토대로

한국의 제작 시스템내의 예산에 맞는 또는 그 수준 이상의 기술력을 갖춰 나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CG는 헐리웃에 비해 왜이렇게 떨어지나 라는 시선으로 바라볼게 아니라

이만큼의 예산에서 이정도로까지 뽑아낼수 있구나 라는 시선으로 말이죠.

(개인적인 생각으론 만달로리안에 쓰인 볼륨 같은 기술력을 보면 애초에 우리는 예산이 얼마가 들어도

 따라갈수가 없겠구나 하고 느껴지더군요....)

WR
1
Updated at 2021-09-28 13:19:31

오히려 이 부분에 있어서는 상당한 규모의 중국자본을 신나게 굴려본 경험이 있는지라 단지 돈이 없다는 것 만으로 이야기 하기가 최큼 거시기하져;;;

넷플릭스등 OTT들의 빵빵한 자본을 받고 있는 지금도 그렇구여.

애당초 덱스터 같은 친구들이 내수에서나 벌어먹으려고 시작한게 아닌지라 굳이 국내에 맞출 이유도 없고, 지금의 흐름 또한 그와는 거리가 멀져.

Updated at 2021-09-28 13:26:17

맞는 말씀입니다.

근데 이런 점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헐리웃은 수십년간 엄청난 예산의 규모에서 CG를 만들고 발전시키고 개발시켜온 만큼

엄청난 규모의 예산을 써서 그만큼의 결과물을 낼줄 알고 있는데

우리나라 CG 제작사들은 말씀하신것처럼 중국의 대규모 자본아래에 커오긴 했으나

그 기간이 헐리웃에 비해 그리 길지 않다보니, 아무래도 예산만큼의 결과물을 뽑아낼수 있는

핸들링? 능력이 조금 부족하지도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넷플릭스의 빵빵하다는 제작비도 사실 일반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들 한시즌 제작비의

몇화정도의 제작비 밖에 안되니...ㅎㅎ

 

또다른 한편으로 지금이 이제 국내 CG제작사들의 시험대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예전처럼 돈이 없어서 못만든다고 하기에는 국내 작품들에도 슬슬 대규모 예산들이

투입되고 있으니까요 

2021-09-28 13:51:09 (175.*.*.180)

아직도 많은 후반업체 직원들은 최저임금 받아가면서 쳐내기 바쁜 스케줄 속에서 역량을 발휘하지 못하고 지쳐가고 있는게 현실이죠..

제작사에서 얼마나 많은 돈을 후반업체에 투자하는지 모르겠지만.. 좋은 기회들 많아지고 여건이 좋아져서 저녁있는 삶을 살면서 더 창의적인 작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문화강국이 되면 좋겠네요

Updated at 2021-09-29 12:07:02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님 의견이 제일 정확하고 와닿는 의견인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9-28 13:55:16

 뉴비가 뭔가요? 

2021-09-28 14:13:17
oldbie  vs newbie

고인물 vs 새로 진입한 초보

입니다.

1
Updated at 2021-09-28 16:03:34

CG 작업은 툴도 거의 같고 새로운 기술이 나오면 금방 상용화되서 퍼지는 바닥이라

대체적으로 기술이나 노하우보다는 노가다에 가깝고 돈 넣는 만큼 퀄리티가 나오기 마련입니다.

다만 우리나라는 모든 분야가 그렇지만 사람을 좀 더 갈아넣는 편이죠.

그래서 가격 대비 퀄리티가 좋은 편이구요.

Updated at 2021-09-28 22:34:14

3D애니메이터라 퀄 이런건 제작시간이 적고 제작비 또한 많이 낮습니다. 가격대비에선 좋은 퀄입니다. 괜히 중국자본, 헐리웃 티비판시리즈들 외주 많이 오는 이유구요..
중국자본… 중국답게 초기투자 해주는척하고 엎는게 한두번 아니었죠 2019년도 미납금으로 cg업계들 많이 망했고 퇴직자도 많았고 최악이었죠 거기에 코로나까지…

Updated at 2021-09-29 12:15:11

한국CG산업의 현 주소를 잘 설명해주신거 같아서 고맙습니다.

제가 이전에 한국CG기술력 문제로 글을 썼었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기술력 최고수준이라고 치켜세우던데

물론 어디 개도국수준은 아닌건 알지만 누가봐도 헐리웃 영화와 차이가 나는건 자명한 사실인데

이거를 예산이 어쩌고 하는 문제로 "그냥 봐!" 수준으로 얘기하면 오히려 발전이 없죠...

정확하게 현재 부족한 부분을 인정하고 다음에는 더 좋은 작품이 나오길 바라는 방향으로 이야기가 흘렀으면 좋겠습니다. 

결과물만 보는 시청자와 평론가들은 예산이나 과정의 노력들까지 평가에 반영하지 않습니다.

한국 컨텐츠를 생애 처음 보는 외국인들은 그 컨텐츠 하나로 한국 전체를 평가할 수도 있는겁니다.

그러니 하나하나 제작에 심혈을 더 기울이면 좋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논의가 되는게 좋아요

그리고 저도 한국미디어 산업이 더 발전해서 헐리웃을 뛰어넘길 바라는 사람입니다.

어떤분은 저보고 우리나라의 적이니 어그로꾼이니 매도를 하시던데^^; 과한 국뽕은 오히려 외부의 적보다 더 무서운겁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