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한국 VFX 시장은 뉴비에 가까운게 사실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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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9-28 12:56:04
- 아닌게 아니라 사실상 2010년부터 정부 주도하에 해외 진출을 시작한 이 바닥 뉴비에 가까운게 사실이니깐여
- 보이시져? 한국은 다들 2010년부터 시작 했는데 쟤네들은 우리가 공룡 쭈쭈 만들때 이미 [쥬라기 공원]에서 진짜 공룡 시각화 하던 애들이니깐 노하우에서 엄청 후달리죠;
- 게다가 우린 후발주자로서 덱스터를 포함한 대부분이 중국 하청으로 기술력을 키운지라 그 기술 노하우도 중국 CG영화에 맞춰서 성장한게 사실이구여.
- 다만 탈중국 후 OTT시장에 뛰어 들면서 새로운 경험들을 많이 하게 되었기에 향후 전망은 밝다고 볼 수 있겠습니드앗.
- [승리호]의 우주선이나 [아신전]의 호랑이는 지금도 어색하지만 그래도 예전에 비하면 괄목할만한 발전을 했다는 걸 생각 해 본다면 이건 저만의 생각은 아닌 거 같고, 실제로 위 자료를 만든 유수의 대학을 나온 석박사 냥반들도 비슷하게 전망하고 있기도 합니다
님의 서명
끄앙숨즴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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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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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리웃 시스템을 따라잡아서 넘어서자가 아니라, 현재의 기반을 토대로
한국의 제작 시스템내의 예산에 맞는 또는 그 수준 이상의 기술력을 갖춰 나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CG는 헐리웃에 비해 왜이렇게 떨어지나 라는 시선으로 바라볼게 아니라
이만큼의 예산에서 이정도로까지 뽑아낼수 있구나 라는 시선으로 말이죠.
(개인적인 생각으론 만달로리안에 쓰인 볼륨 같은 기술력을 보면 애초에 우리는 예산이 얼마가 들어도
따라갈수가 없겠구나 하고 느껴지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