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다큐 추천) 다시 찾은 우리

 
1
  714
2021-10-22 14:55:08

https://www.netflix.com/kr/title/81476857

https://www.youtube.com/watch?v=r7i_E6zm8lM

최근에 올라온 좋은 작품인데 후기도 별로 없어서(IMDb에도 작성 리뷰 1개) 많이들 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올려봅니다.

 

한 때 중국의 1가구 1자녀 정책 때문에 벌금을 내거나 양육할 형편이 못되서 버려지고 해외로 입양된 수많은 아이들 중에서 23andMe 회사의 유전자 검사를 통해 서로가 친척이라는 걸 알게 된 세 소녀가 자신의 친부모를 찾으러 간다는 내용입니다.

 

세 주인공 모두 비교적 괜찮은 형편의 미국 가정에 입양되어 좋은 가족들과 함께 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느껴지는 소외감, 뭔가 자신의 인생에서 비어있는 것 같은 태어났을 당시의 삶과 자신의 뿌리를 알고 싶다는 욕구를 통해 그 전까지는 실제로 만나본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서로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여 결국 중국 고향으로 여행까지 함께하게 됩니다.

 

중국 관광청에서 이런 케이스의 아이들을 전문적으로 돕고있는 한 젊은 여성 또한 중요한 비중과 의미를 가지는데 비록 버려지진 않았지만 50% 정도 비슷한 아픔을 겪었던 사연이 드러나면서 또 한 명의 주인공으로서 세 소녀들과 연대하게 됩니다. 버려진 아기들이 입양되기 전까지 보살피는 보모들의 이야기 또한 울컥하게 하는 부분이 있구요. 마지막에 작품의 원제인 Found의 의미가 새롭게 다가올 때 큰 감동이 느껴지게 됩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