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넷플릭스]  HU70LA 프로젝터의 넷플릭스앱 확인좀 부탁드립니다.

 
  862
2021-12-02 13:38:47

본 글은 사운드바.PCFI 게시판에도 같이 작성하였습니다.

-------------------------------------

 

안녕하세요. 일종의 설문(?) 같은건데 확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프로젝터 : LG HU70LA

사운드바 또는 리시버와 HDMI ARC로 연결

설정-음향-패스스루 로 설정

HU70LA의 내장 넷플릭스앱 재생새

 

소리가 나왔다가 끊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이미 1년전부터 발생했던 문제로써 같은 증상을 호소하시는 사용자들이 계십니다.

 

관련글.1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display&wr_id=421897

 

관련글.2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display&wr_id=416641

 

타 커뮤니티 관련댓글


 

 

 

제가 알기로 HU70LA의 펌웨어는

초기 출시한 제품의 펌웨어 04.00.06

초기 출시제품에서 발열이슈와 몇가지 버그를 수정한 펌웨어 04.00.08

 

메인보드가 바뀌어 출시한 제품의 펌웨어 04.00.11

이 제품에서 내장 넷플릭스앱 재생시 화면이 깜빡 거리는 문제가 발생하여

A/S요청시 조치해주는 버그를 수정한 펌웨어 04.00.13

 

이렇게 총 4개의 펌웨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앞선 초기 제품의 두가지 펌웨어(04.00.06과 04.00.08)는

여전히 패스스루시 내장 넷플릭스의 오디오 이슈를 개선하지 못하고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혹시 펌웨어가 04.00.11 또는 04.00.13을 쓰고 계신 회원분들중에

패스스루로 내장 넷플릭스 재생시 오디오 끊킴이 여전히 발생하는지 여부를 파악해주실 분 계시면

확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__)(--) 굽신굽신.

2
Comments
2021-12-02 22:01:13

hu70la에 야마하 저렴이 리시버 쓰는데 그런문제는 여태 없었습니다. 혹시 리시버 문제 아닌지도 체크해보세요. 저같은 경우 리시버 접지 문제 때문에 가끔 소리 끊기는 문제 있었고 디프 게시판 참고해서 플러그 접지 안 하니까 문제가 사라졌습니다. (데스크탑 hdmi 포트 제거해도 문제 해결됨) 참고로 이전에 썼던 pk50a에서는 리시버 아니라 프로젝터 자체 넷플릭스 앱이 소리 가끔 끊기는 문제 있었습니다.

WR
2021-12-02 22:19:56

댓글 감사합니다.
패스스루 설정 후 자체 넷플릭스 실행하신거죠?

디피에서는 저 게시글만을 통해 해당문제가 있는 분들을 파악한 상태이고

타커뮤니티에서는 같은 문제 겪으시는 분들과 연락을 취하여 대화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모두 동일하게 같은 패스스루를 하더라도
내장앱 사용시 문제가 발생하였으며

이 끊김문제와 더불어

내장앱 사용시 자동설정을 하면
애트모스가 표시되지만 실제로는 5.1로 출력이 되네요
(5.1.4구성이건 7.1.2구성이건 애트모스 재생시 천장스피커에서 소리안남)

이는 비단 프로젝터 뿐만 아니라
lg tv사용자 분들중에서도 디즈니앱에서 같은 같은 문제가 있어서 얼마전 디즈니런칭했을때
디피에서 몇몇분이 확인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내장앱이 아닌 외부기기로 앱을 사용시 음성을 패스스루 시키지 않고 자동 설정하더라도

정상적인 애트모스 출력이 됨을 확인하여

내장앱이 이상있음에 대해 의심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