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제안]  시게 운영원칙에 대한 질문입니다.

 
  166
Updated at 2021-05-22 12:14:33

 프차에 올라온 글에 대해 아래의 운영원칙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3. 2 관련 중 (1) 글쓴이의 개인적 경험 (2) 주관을 담지 않은 비논쟁적 정보/속보는 차한잔 가능

 

4-3. 3의 글에 '시사정치로' 댓글 금지. 오직 신고를 통해서만 시사정치 구분 가능

 

5. 본 공지 시점부터 4-1, 4-2에서 2회 이상 차단/삭제되거나 4-3을 3회 이상 반복하면 아이디 6개월 정지 or 차한잔 글쓰기 1년 금지

 


 

'시사정치로'식의 간섭댓글은 징계대상으로 알고 있고, 이는 신고와 평결에 의하지도 않고 반복 횟수만으로 징계대상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글은 시게로..."는 당연히 징계대상이겠는데요, "여기는 프차인데요?"식의 댓글도 마찬가지의 의미라고 봅니다만, 운영자님의 운영원칙은 어떻게 적용되는지 조금만 더 구체적으로 설명 혹은 명문화가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님의 서명
모든 분들! 고맙습니다.
4
Comments
2021-05-22 16:27:25
1. '시게로'를 제한하기로 한 근본적인 이유는 차한잔과 시사정치 사이의 애매한 글에 대해 댓글로 다투지 말고 신고를 통해 평결로 위반 여부를 결정하자는 의미입니다.
 
2. 그래서 4-3은 3항이 대상이지 1항이 대상이 아닙니다. (1항 국내 정치(인)와 관련된 모든 사건/사고/뉴스/가십/이벤트들은 시사정치 / 3항 애매한 시사정치글) 오늘 오전에 차단된 글을 보니 현 대통령을 언급한 애매하지 않은 1항에 해당하는 명백한 시사정치글입니다. 

3. 명백한 위반글에 대해 운영 원칙을 상기시키는 댓글은 공격이 아니라 의견 또는 배려로 보는 것이 타당합니다. 하지만 아 다르고 어 다르기 때문에 공격인지 의견인지에 대한 각 회원들의 생각은 모두 다를 것입니다. 댓글의 뉴앙스가 도를 넘었다면 신고가 접수되고 평결이 진행됩니다.
 
4. T2R2님이 차한잔에 남기신 글도 운영 원칙을 엄격하게 적용하면 '운영자/운영원칙 관련 운영참여 게시판 외 의견 작성'에 해당합니다. 글에 약한 수준의 공격성이 인정되지만 선을 넘지 않았고, 이 글을 통해 차한잔에서 시사정치글의 기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기회가 여러 회원들께 제공된다고 판단하여 원칙을 강제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원칙을 그대로 적용하면 2회 이상 위반시 차한잔 이용이 1년 이상 제한되는 중징계 감입니다. 이 댓글을 통해 원칙을 확실하게 알려드렸으니 만약 T2R2님이 운영원칙과 관련하여 앞으로도 운영참여 게시판 외 운영 관련 의견을 남긴다면 경고 후 제재해야 한다는 점 양해구합니다.
 
5. 운영원칙은 한두번 실수한 회원을 제재하고 강퇴시키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운영자와 타회원들의 의견을 반복적으로 무시하며 커뮤니티에 갈등을 심각하게 유발하는 회원들을 제재하기 위한 명문화된 근거로 이해해 주시면 됩니다. 

WR
Updated at 2021-05-22 16:33:57

넵, 알겠습니다. 단순하게 이해해서 "시게로" 자체는 징계대상이 아니라고 이해하겠습니다. 

타인의 글을 일방적으로 "시게로" 규정하는 것이 커뮤니티에서의 결례라고 생각해왔는데, 생각을 바꾸겠습니다.
  

4번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재질문 드립니다. 

 

선을 넘지 않았고... 등의 이유로 원칙을 적용하지 않았다고 말씀하신 부분과,

2회 이상 위반시 중징계이기 때문에 한번 더 하면 경고 후 징계하겠다는 말씀이 배치되는 것 같습니다. 

 

2회징계의 과정에서 1회징계된게 맞는 겁니까? 아니면 징계를 안하신게 맞는 겁니까? 

2021-05-22 16:44:36

정확하게 말씀드려 이번에는 별도 조치가 없습니다.

1. 경고 후 2. 제재이니 기술적으로는 차한잔에 운영 관련 게시물을 한번 더 남기실 수 있습니다만, 향후에는 가급적 운영참여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R
2021-05-22 16:46:02

그러니까 '1. 경고'라는  맞다는 말씀이시죠?

 
글쓰기
운영관련 - 최다 추천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6
게시물이 없습니다.
7
게시물이 없습니다.
운영관련 - 최다 코멘트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6
게시물이 없습니다.
7
게시물이 없습니다.
운영관련 - 최다 조회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6
게시물이 없습니다.
7
게시물이 없습니다.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