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플레이어]  파나소닉 UB9000 일본판 펌웨어 1.62 개선된 내용

 
3
  589
Updated at 2020-03-31 02:20:48

먼저 구글링 해서 얻은 정보이며 일본어 번역을 그대로 가져와 약간 어색할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 되었더군요

출처 링크입니다
https://www.google.com/url?sa=t&source=web&rct=j&url=https://headlines.yahoo.co.jp/hl%3Fa%3D20200326-00000170-impress-ind&ved=2ahUKEwiZvZHz2MLoAhWYFogKHSanCf0QFjADegQIAxAB&usg=AOvVaw2WT4Qk5T7OJo5EO_2eK2Tw


파나소닉은 UHD BD 플레이어 "DP-UB9000 (Japan Limited) '기능 추가 업데이트를 실시. HDR 영상 처리 기능 확충에 의한 고화질화와 HDR 관련 인터페이스 개선 등을 실시했다. 소프트웨어 버전은 1.62.



HDR 영상 처리 기능의 확충을 통해 HLG 신호시 "PQ 변환 우선 모드"를 추가했습니다.

기존 연결 한 디스플레이가 HLG 방식에 대응하지 않는 경우 HLG 방식의 영상을 PQ (HDR10) 방식으로 변환 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새로 연결 한 디스플레이가 HLG 방식으로 대응하는 경우에도 HLG 방식의 영상을 최대 32bit 의 고정밀 처리에 PQ 방식으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PQ 변환 우선 모드 '를 탑재했다.

"HDR 디스플레이 유형"의 설정에 맞게 휘도 레인지에서 PQ 신호로 변환하기 위해 사용자가 사용하는 디스플레이에 적합한 HDR 표시가 가능하다.

PQ 변환 우선 모드로하려면 메뉴의 "초기 설정"→ " HDMI 고급"→ "HLG / PQ 변환 : PQ 변환 우선"을 선택해야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JVC 프로젝터 DLA-V 시리즈와 제휴를 하여 개발을 진행했다"는 것. 특히 이 프로젝터의 조합에서는 「HDR 디스플레이 유형 "설정"고휘도 프로젝터 "또는"기본적인 밝기의 프로젝터 '를 선택하는 것으로, 4K 방송의 HDR 프로그램 (HLG 영상)를 "Frame Adapt HDR」등의 기능을 이용하여 보다 고화질로 즐길 수 있다고한다.

PQ 신호 출력시의 고 정밀화를 실현. 최대 32bit 내부 연산 처리 정밀도를 살려, HDMI로부터 출력하는 PQ 신호를 실효 12bit 정밀도로 출력 할 수있게되었다. 4K Ultra HD Blu-ray 및 영상 전달의 PQ 신호에 "HDR 톤 매핑"을 사용하거나 4K 방송 HLG 영상을 PQ 방식으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경우 등에 유효하다.

HDR 관련 인터페이스를 개선. "HDR 톤 매핑」이나 「HLG → PQ (HDR10) 변환 '기능을 더 활용할 수 있도록 영상 재생 중에도 서브 메뉴 또는 리모컨의'HDR 설정"버튼을 길게 눌러서 "HDR 디스플레이 유형"의 변경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위 기능 추가 이외에도 홈 네트워크의 성능 개선이 있다.


1
Comment
2020-03-31 02:13:37

 오...좋습니다....내일 업데이트 해봐야겠네요...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