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플레이어]  파이오니어 UDP-LX500 사용하시는 분 계신가요?

 
  1477
Updated at 2020-04-03 02:24:27

OPPO UDP-203에서 업그레이드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UDP-LX500의 사용 후기가 디피에는 디테일한게 없네요.

19/20 EISA AWARD도 수상하고, 해외 매거진이나 포럼 사용자들 후기들을 보면 기본 화질 음질 퀄리티가 훌륭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UB9000과 비교할 시 HDR 톤 매핑에서는 밀리지만, 화음질의 종합적인 평가를 고려하면 비교 우위를 점하는 평가들도 있습니다. 특히 파일 플레이에서도 HD 오디오를 지원하고, 외부자막도 기본적으로 지원하지 않지만 탈옥 펌웨어로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분 소감이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2
Comments
2020-04-02 23:14:37

LX500의 DP 공식 리뷰 작성 당시에 일본판 UB9000을 입수하지 못한 상태라 A:B 테스트해 가며 비교해 보진 못했지만, 같은 리뷰용 타이틀로 특징을 잡아 비교해 본 바론 BD/SDR 기준 영상 투명도와 동적 해상도 모두 9000에 밀리고 & 음성은 일장일단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9000이 좀 더 인상적인 부분이 많았습니다. 혹시나 HDMI의 PQLS 적용이 가능한 파이오니아 AVR(= 500이 더 유리한 조건)에서 음질 비교한다면 또 모르겠으나.

그리고 영상 파일 플레이 시 영상 내 HD오디오는 패니나 파이오니아나 둘 다 지원하지 않고, 그나마 패니는 무음으로 영상이라도 재생하지만 파이오니아는 아예 영상 재생도 막습니다. 음원 파일 재생 가능 스펙은 둘 다 같은 걸로 기억하고.

PS:
탈옥이나 커펌 관련 논의는 공개적으로 할 만한 게 아니고, 동작을 영구히 보장하지도 않습니다. 파이오니아의 외부 자막 지원 핵펌이야 BDP 시절부터 나온 게 있었지만, 위와 같은 이유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WR
2
Updated at 2020-04-03 03:06:51

감사합니다.

UB9000이 화질 퀄리티는 확실히 좋다는 평이 많네요. LX500은 리시버와 연결하는 ZERO SIGNAL 접지단자가 있고 리니어 전원부 개조도 가능하니, 음질은 더 좋아질 수 있는 여지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신 펌웨어에서 외장하드 연결시 MKV 파일 영상 재생이 가능하고, HD오디오도 비트스트림이 가능하다는 글들을 해외 포럼에서 몇 개 찾을 수 있었습니다. 디스크 재생을 포함해서 미디어 플레이를 한 개의 기기로 해결하고 싶다면 이 또한 무시 못할 장점이긴 하죠. 203이 여전히 중고로 거래가 잘 되는것도 같은 이유가 한 몫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커스텀 펌웨어가 플레이어와 디스크 시장의 발전을 저해할 수 있다는 일반적 견해에는 동의하지만, 파이오니어 처럼 오픈소스 기반 펌웨어를 커스텀해서 얻을 수 있는 일부 기능들, NFS, SAMBA, DLNA 및 한글 외부자막이 사용자 입장에서 유용한 것은 사실입니다. 불법적인 저작권 침해는 어디까지나 개인 윤리에 달린 문제인데, 커스텀 펌웨어의 일부 기능을 언급한 것 자체가 문제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