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플레이어]  야마하 BD-S681 코드 프리하기 w/ Rattlebyte 킷

 
4
  901
2020-04-25 10:06:51

PS3로 블루레이 보고, 다른 지역 DVD는 PC로 보다가 CD 플레이어 고장난 김에

CD 기능이 좀 괜찮다는 야마하 BD-S681을 들여서 요모조모로 쓰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해외 음악 DVD 타이틀이 많은지라 코드프리가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게시판에서 몇 번 언급된 적이 있는 Rattlebyte 키트를 구입해서 코드 프리시켰습니다.

 

간단하게 그 과정 남겨 봅니다.

 

메인 회로부. 사진 찍어 확대해보니 정사각형의 까만 칩이 마이컴이던데, 여기에 해당 기능을 프로그램해서 넣은 것 같습니다.

 

케이블 뭉치

 

설명서입니다.

 

 

야마하 BD-S681은 납땜이 필요없고, 간단한 케이블 연결만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아싸~

 

플레이어 뚜껑을 열어서 위치 확인하고요. 

 

단 하나의 특이한 작업 중 하나인, 기존 케이블에서 핀 하나 빼기. 칼로 커넥터 하우징 해당 핀 부분 살짝 들면 빠집니다.

 

나머지는 설명서의 그림대로 연결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빈 커넥터가 몇 개 있는데, 그 커넥터들이 원래 그런 용도의 디버깅 커넥터였나 봅니다. 

 

홈페이지에서 이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한 커스텀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업데이트합니다.

 

최근에 패치가 나왔네요. 구매할 때만 해도 파일이 하나였는데.

 

USB에 UPG란 폴더를 복사해 넣고 업데이트 진행합니다.

 

현재 설치된 버전과 같은 버전이라 경고 메시지가 뜨지만, 그냥 진행하면 됩니다.

 

리모콘 앱으로 진행해도 잘 됩니다.


패치까지 두번 작업해 주면 됩니다. 

 

다음부터 새 펌웨어 나오면 그냥 보통 펌웨어 업데이트하는 것처럼 네트워크 업데이트 가능하다 합니다.

 

뚜껑 닫기 전에 간단하게 테스트. 

 

DVD 지역코드 1번 타이틀입니다.

 

바로 인식! 좋아요~

 

이제 기판은 두툼한 양면테이프로 붙이고, 케이블은 벨크로 타이로 묶어서 정리하고 닫습니다.

 

혹시 몰라서 블루레이 한번 재생해보고...

 

블루레이는 지역 A 타이틀만 있어서 확인할 길이 없긴 합니다. DVD 타이틀은 아무렇게나 넣기만 하면 인식해서 재생되는데, 블루레이 타이틀은 좀 다르네요. 설명서에 있는 블루레이 타이틀 지역 코드 설정 변경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etting the Blu-Ray region / 블루레이 지역 설정


Setting the Blu-Ray region can only be performed while the unit is in stand-by.

블루레이 지역 설정은 장치가 스탠바이 모드에서만 실행됩니다.


Make sure the “Network Control” feature is turned off during the region change!

지역 변경할 동안은 "네트워크 컨트롤" 기능이 꺼져있는지 확인하세요.

● Press [STANDBY/ON] to turn off the unit.

   [STANDBY/ON]을 눌러 장치를 끕니다

● Press [1] to select Blu-Ray region A.

   지역 A는 1번을 누르세요

● Press [2] to select Blu-Ray region B. This is the initial setting.

   지역 B는 2번을 누르세요. 이 값이 기본입니다. (아마도, 이 회사 유럽 회사라 테스트하는 장치가 지역 B로 설정되어 있나 봅니다. 저는 아무것도 안 해도 지역 A로 설정 유지되어 있었습니다)

● Press [3] to select Blu-Ray region C.

   지역 C는 3번을 누르세요.

● The unit will power on automatically. BD-Video discs from the selected region can now be

played. To disable the automatic power-on, press [ZOOM] (the blue button). To enable, press

[DIGEST] (the yellow button).

   장치가 자동적으로 켜질 겁니다. 설정한 지역의 BD 디스크를 재생할 수 있을 겁니다. 자동적으로 켜지는 기능을 끄기 위해선, [ZOOM] (파란 버튼)을 누르십시오. [DIGEST] (노란 버튼)을 누르면 다시 활성화됩니다.

● Repeat the above sequence to play BD-Video discs from a different region.

   다른 지역의 BD 디스크를 위해선 위의 과정을 반복하십시오.


이제 유럽에서 블루레이 타이틀 구매해도 되겠어요. ㅋ


DVD 지역코드 2번인 타이틀 재생하면서 이 글 쓰고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코드 프리 해결했네요. 이사하면서 TV를 큰 걸 샀는데, 해외 DVD 타이틀이 많아서 아직 많이 못 봤는데, 이제 틈틈히 좀 봐야겠습니다.


해당 코드 프리 킷의 홈페이지는 https://www.rattlebyte.com/입니다. 계속 지원하는 플레이어 리스트가 추가되는 것이 나름 열심히 일하고 있네요. ^^

 

코드 프리 관심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5
Comments
2020-04-25 10:39:04

플레이어를 뜯어야 하지만
납땜은 필요없는 경우도 있군요!
궁금했었는데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WR
2020-04-25 16:51:52

납땜은 꽤 잘 하는 편이지만 몇십만원짜리 가전에 납땜하다 실수할까봐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 제 플레이어는 깔끔하게 작업이 되어 좋았습니다.

2020-04-25 13:22:48

와 능력자시네요 ~~~ 마지막 사진에 아담램버트가 뙇! 전 엄두도 못내겠군요 ㅠㅠ 역시 디피엔 능력자분들이 많이 계신것같아요.

WR
2020-04-25 16:52:58

야마하 이 플레이어라면 드라이버로 뚜껑 열고 케이블 뽑고 빼는 것만 할 수 있으면 가능합니다!

2020-06-27 07:42:33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Yamaha BD-S667 가지고 있는데, 코드프리로 고민했는데,

너무 좋은 정보 주셔서 저도 코드 프리 작업이랑 펌웨어 두개 업글 모두 끝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