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HTPC]  레노버 노트북이랑 소니 프로젝터랑 HDMI 연결시 소리가 안나오는 증상

 
  477
2020-05-22 12:23:12

소니 VPL-HW45 프로젝터로 노트북과 HDMI 연결해서 영화보고 있습니다.

이번에 5~6년된 에이서 노트북을 떠나보내고 레노버걸로 하나 새로 샀습니다. 외장 그래픽도 추가했습니다.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2762806635&xfrom=&xzone=

 

 새로산 레노버 노트북과 소니 프로젝터를 연결했는데 앰프에서 소리가 안나옵니다.

노트북 스피커로만 소리가 나옵니다.  프로젝터로 영상은 나오는데 제어판에서 노트북이 프로젝터를 인식을 못합니다.

 

 여기 들어와서 폭풍검색결과 비슷한 증상의 글을 발견했습니다.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pc_players&wr_id=157286&sca=&sfl=wr_subject&stx=hdmi&sop=and&page=2&scrap_mode=

 

너무 반가워서 윈도 다시 깔고 별짓 다했는데도 무쓸모

 

레노버 고객센터에 연결해서 증상을 호소 하고 이것 저것 조치를 받았는데 역시 무쓸모

 

근데 혹시 다른 모니터에 한번 연결해보라는 말을 듣고

 

집에 있는 델사의 모니터와 HDMI연결을 해보았더니 정상적으로 소리가 모니터쪽에서 나옵니다.

제어판에서도 바로 인식이 됩니다.

 

레노버는 이제 소니쪽에 물어보라고 합니다.

 

소니쪽에 물어보니 자기들은 모르겠답니다.

엄밀히 말하면 프로젝터는 소리는 안나고 영상만 내보내는 장치이니 영상이 나오니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메인보드쪽에 문제가 있나... 하면서 물어보는 사람 겁나는 이야기만 흘립니다....ㅠㅠ

 

이런 증상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양쪽 다 이상이 없고 저만 답답합니다.

 

일단 3.5mm to 2 RCA 케이블 주문해놨습니다.   안되면 노트북과 앰프를 케이블 연결해야되겠지요?

혹시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딜레이가 있으려나요?

 

3
Comments
Updated at 2020-05-22 13:36:02

랩탑 -(HDMI)- AV앰프 -(HDMI)- 프로젝터 순서 연결인데 소리가 안 난단 말입니까? 이 연결에선 프로젝터가 문제 있는 건 당연히 아니고, AV앰프 인식 문제(드라이버나 OS, 장치관리자 조정이 필요한) 아니면 랩탑과 앰프간의 신호 전달 불량입니다.

그게 아니고 혹시 랩탑과 HW45를 HDMI 직결한 거면, HW45는 내장 스피커도 없고 외부로 음성 신호를 뽑아 보내줄 방법도 없으니 당연히 소리를 뽑을 방법이 없습니다.(없으니까 랩탑 내장 스피커에 신호를 전송하여 출력) 근데 전에 에이서 랩탑에선 이런 문제를 인식 못할 리가 없으니 이 연결은 아닌 것 같고?
(참고로 본문 링크 게시물의 TV 연결 상황은 TV의 경우 대개 내장 스피커가 있으니, 이쪽은 직결로 소리가 안 나오면 이상한 상황입니다.)

하여튼 불분명한 부분이 많으니, 현재 연결 상태와 사용 앰프 입출력 스펙 정도는 명시해서 다시 문의하는 게 좋을 듯.

2020-05-22 13:56:23

외장그래픽을 적으셨는데...

혹시 외장그래픽카드박스를 연결하시고 그 박스에 HDMI로 연결하신건지요?

아님 노트북 본체에 HDMI단자에 연결하신건지요?

WR
2020-05-22 15:50:16

아... 외장그래픽 잘못된 표현입니다. 그냥 NVIDIA 그래픽카드 추가했습니다.  혼란드려 죄송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