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BD 전용 플레이어에 머리카락이 들어가면 어떻게 되나요?
 
  741
2020-07-31 19:04:58

BD 전용 플레이어의 디스크 삽입되는 곳을 통해서 머리카락이 들어가면 어떻게 되나요?

 

갑자기 궁금하네요.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밖으로 나오게 되는 건지,, 아니면 계속 기계 안에 있거나 해서 나중에 재생에 문제를 일으키게 될 여지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4
Comments
Updated at 2020-08-01 08:26:50

이론상으로야 BDP 드라이브든 기판이든 들어가서 문제를 일으킬 확률은 있지만, 그런 류의 사고나 고장을 디스크 플레이어 제조사 A/S 사례집에서 보거나 실례를 접한 경험은 없군요. 좀 어거지로 넣고 싶어서 넣지 않는 한 플레이어에 머리카락이 들어갈 일이 없으니.(트레이형 기기에서 트레이가 밖으로 나왔을 때, 디스크를 넣지 않고 일부러 머리를 기울여 머리카락아 떨어져라~ 하고 털거나 하면 모를까? 이래도 보통은 트레이에 있는 커다란 홈에 골인되어 밖으로 떨어질 뿐이고. 혹시나 머리가 긴 사람이면 알아서 조심할 것이니.)


다만 들어가면 플레이어 구조상 자연히 배출될 가능성은 없으니까, 트레이 스핀들에 걸려 알아서 끊어지길 바라거나 불안하면 분해를 하든 A/S를 맡기든 해서 꺼내는 게 좋겠지요.

WR
2020-08-01 16:26:27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쓰는 플레이어가 트레이형인데 트레이가 밖으로 나왔을 때 디스크를 넣고 트레이가 들어가는 과정에서 그 트레이 위로 머리카락이 떨어져 같이 기계 안으로 들어간 게 아닌가하는 의문이 생겨서요..

만약 머리카락이 들어갔다고 해도 그 후에 재생이 된다면 문제가 없는 거겠죠?

혹시라도 화질 또는 음질에 영향을 주거나 그러진 않겠죠?

Updated at 2020-08-01 19:17:35

기기에 따라 드라이브가 밀폐된 게 있고 아닌 게 있으니, 밀폐된 거라면 드라이브 안에서 물리적 기기 고장을 일으킬 확률밖에 없으니까 일단 재생이 되면 별 상관 없는 거고/ 아닌 거라면 기판부로 갈 가능성도 있겠지만 이러면 오히려 기기 뚜껑 열어서 손펌프 같은 걸로 불어내 버리면 그만 아닐까요. 

 

후자라면 기기 청소도 할겸 열어 보시길. 머리카락 때문에 화음질에 영향이 갈 확률보다 먼지가 쌓여서 기판이 고장날 확률이 더 높으니까요.

WR
2020-08-02 00:50:18

질문 같지도 않은 질문일 수 있지만,(죄송합니다)

머리카락이 들어갔음에도 재생이 된다면 화음질에 영향이 있을 수가 없는 거죠?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