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플레이어]  (질문) 영상셀렉터를 이용하면 블루레이플레이어의 해상도 설정에 영향을 주나요?

 
  301
Updated at 2020-11-28 20:00:17

 안녕하세요 추워진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DVD방을 운영중인데요

이번에 dvd플레이어를 블루레이로 바꾸려고 준비중입니다.

시험삼아 집에서 쓰건 블루레이플레이어와 타이틀 구해서 재생을 해봤는데요,,,

블루레이 플레이어에서 자꾸만 480? 해상도로 설정이되네요. 

이전 다른분 글을 찾아보니.. 다수의 모니터 이용시 그중 제일 낮은 해상도의 모니터에 맞춰 해상도가 설정이 된다는데요...

저희는 우선 지금은 각방 프로젝터는 hd급이구요,,, 카운터에서 동시모니터하는 모니터기는 최대해상도 1024.768 입니다. (영상은 룸모니터와 카운터 모니터 다 나옵니다.)

업장 관계상 영상셀렉터를 사용하는데요,, 

블루레이플레이어의 hdmi출력은 룸 모니터로 바로가게 되있구요,,, 다른 컴포지트출력은 영상셀렉터를 거처 카운터에서 룸영상을 같이 볼수있는 모니터로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블루레이플레이어 1대에 모니터를2개 연결해서 사용하고있습니다.)

이 영상셀렉터가 블루레이플레이어의 해상도 설정에 영향을 주는건지 궁금합니다. (아래 사진 첨부하겠습니다.

영상셀렉터가 문제이면, hdmi 셀렉터를 따로 이용을해야할거같아서,, 구매전에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1
Comment
2020-11-28 18:28:52

그건 BDP의 출력 정책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 일반적으론 HDMI와 컴포지트 출력을 동시에 쓰더라도 HDMI쪽 해상도가 1280x720 보다 더 아래로 떨어지지는 않는 걸로 기억합니다.

 

단지 요샌 컴포지트 출력 장비한 플레이어도 흔치 않아서 좀 까물까물하기도 하고, 그 흔치 않다는 이유 때문에라도 언젠가 HDMI 입출력 가능한 셀렉터로 바꾸시긴 하셔야 할 겁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