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블루레이‧DVD
ID/PW 찾기 회원가입

[플레이어]  Apple TV의 사운드 싱크 문의

 
  1048
2021-01-24 11:32:23

 안녕하세요.

매일 눈띵만을 많이 하다가, 이번에 문제가 너무 해결이 안되어서 DP에 조심스럽게 여쭈어봅니다. :) 

몇달전에 드디어 바라고 바라던 애플티비 4k를 장만하고 Netflix, Disney+, VUDU등을 거실에서 돌비비전이랑 애트모스로 시청을 하고 있었습니다.  ㅎㅎ 아주 만족은 아니고 (4k 플레이어에 비해서는 소리가 조금 떨어지는듯해서...) 뿌듯해하면서 여러영화나 드라마등을 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중에 애플티비를 사면 일년동안 애플티비 플러스를 공짜로 쓸 수 있다고 해서 등록을 하고 시청을 시작했는데... 이런... 화면이랑 소리의 싱크가 너무 안 맞는겁니다.  흑흑..  (돌비비전을 끄거나 티비 스피커로 바로 스트레오 소리를 보내면 싱크가 잘 맞습니다.)  그래서,

애플티비를 리셋도 해보고

리시버랑 티비도 전원을 뺏다가 다시 연결도 여러번해보고

hdmi 케이블도 벨킨것과 애플티비보다 비싼 오디오퀘스트것도 써보고 (48gbps 지원)

리시버 오디오 싱크 자동을 on/off 도 해봐도 안되는 겁니다.

애플에서는 한시간 정도 통화를 하다가 아마도 케이블 문제인것 같다고 해서 바꾸었는데도 계속 그러네요.  애들도 이런 경우를 본적이 없다고 하네요. 흑..

 

그래서, 지금 제 생각은 다른 서비스(네플릭스나 디즈니)는 잘 되는 것을 보아서는 애플플러스 앱이나 그 서비스 문제인 것으로 결론이 내어지고 있습니다만... 혹시, 이런 증세가 있으셔서 해결하신 분이나 시도해 볼만한 것이 생각나시는 분이 있으면 한 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 시스템은 apple tv 4k -> Onkyo 686 receiver -> LG TV 로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3
Comments
1
Updated at 2021-01-24 11:55:11

그런 경우는 AVR 제조사가 펌웨어를 통해 애플 앱 지원을 보다 빠릿하게 해줘야 해결될 공산이 큽니다. 온쿄 쪽에 문의를 넣어 개선을 요청하시는 걸 권합니다.

 

PS:

스트리밍 앳모스 자체가 디스크 앳모스보다 체감 효과나 음질이 떨어지는 건 별 수 없습니다. 포맷도 그렇고 음성 비트레이트 전송률도 그렇고 스펙이 정말 많이 부족합니다.

WR
2021-01-24 12:29:53

감사합니다.  역시 조지마님이십니다.  한번 연락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WR
2021-02-02 01:34:39

[Update] 2021년 2월 1일

 

싱크문제가 해결이 안되어서 온쿄에도 연락을 해 보았지만 대답이 없네요.  미국 온쿄서비스가 좀 안 좋아진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하에서 쓰고 있던 Yamaha 3070을 거실로 가지고 와서 바꾸어보니, ㅎㅎㅎ 싱크가 잘 맞네요.  역시 온쿄랑 애플티비+랑의 호환성이 안 좋았나봅니다.  거실은 천정에 스피커가 설치가 안되어있는데... 설치해서 atoms를 들어야하나 생각이 든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