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XBOX 시리즈 X, 블랙 표시 에러 문제 해결

 
7
  908
Updated at 2021-01-26 13:37:05

https://www.gamesradar.com/xbox-series-x-fixes-4k-blu-ray-black-levels-after-an-enthusiast-saw-they-were-off/

 

그간 XBOX 시리즈 X 유저들 사이에서 a. 디스크 재생 시 b. 블랙이 충분히 가라앉지 않고 좀 뜨는 문제가 계속 제기되고 있었는데, c. 근자에 업데이트 된 펌웨어 버전 5496 에서 이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이 5496 버전 업 이후에 (상기 링크 페이지에도 공유된 HDTV test 리뷰어 빈센트 테오의 테스트에 따르면) 제대로 블랙이 블랙 같이 나온다고 하네요.(이전에는 디스크 재생 앱이 비디오 블랙RGB 16을 제대로 대응하지 않았든가 그래서 생긴 문제일 듯?)

 

마소가 해당 문제에 대한 해결 의지를 표명한 적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그동안 작성해 온 'UHD-BDP 구매 가이드'의 갱신도 미뤄오고 있었는데(해결이 안 되면 단점 항목에 기록해야 하기 때문에)... 덕분에 더 신경쓰지 않아도 되겠다 싶습니다. 단지 추가로 PS5도 개인적으로 실제 테스트 및 리뷰를 작성한 뒤에 가이드를 갱신할 생각인데, 얘가 도통 안 구해져서 좀 시간이 걸리네요. 

 

 

PS:

아울러 이 버전부터 시리즈 X와 시리즈 S 내장 유튜브 앱에서도 HDR 출력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님의 서명
無錢生苦 有錢生樂
2
Comments
2021-01-26 13:38:12

...도통 안 구해져서... --> 이런 현상이 오래가면 소프트웨어 판매도 주춤할테고 그러면 서드파티 확보에 고생할텐데 대체 뭔 생각일까요...

WR
2021-01-26 13:53:45

어차피 지금은 PS5 동발 소프트도 변변하게 없고 해서, 당장은 이런 식의 하드 공급 동맥경화도 (발매사인 SIE 입장에선)괜찮다고 판단하고 있을지도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