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파나소닉 UB45, BDXL 재생 확인

 
14
  1586
Updated at 2021-04-28 11:26:16

제목 그대로, 일본 내수 전용 제품인 파나소닉 UB45에서, BDXL 디스크가 정상 재생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확인한 건 BDXL 트리플 레이어(100G) 디스크/ 실제 라이팅 용량 약 92G/ 일반 데이터 타입이 아닌 영상물 타입(BDMV 폴더 및 관련 트리 구조)으로 라이팅 피니쉬한 디스크입니다.

 

본래 UBD 전용 플레이어 중에서 BDXL 디스크 리딩을 지원하는 제품은 많지 않습니다. 두 디스크의 리딩 구조는 같고 디스크 규격도 유사하지만, 영상물 정규 재생 디스크로 인정받는 UBD와 달리 (과도기에 나온, 소비자 라이팅 전용 규격 디스크인)BDXL은 기판과 소프트웨어상에서 따로 리딩 서포트(속칭 서보라 부르는)를 열어놔야 인식이 가능한 구조이기 때문입니다.(예를 들어 소니 X 시리즈 UBDP 등에선, BDXL을 그냥 로딩만 계속 할 뿐 인식하지 않습니다.)

 

 

한 가지 재미있는 건, 일본 파나소닉 공홈에선 UB45의 BDXL 지원 여부를 '지원하지 않음'으로 안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발매 후 펌웨어 업데이트 과정에서 추가된 것을 홈페이지 상에서 미처 반영하지 못한 건지, 아니면 그냥 숨기고 싶었던 건지? 

 

PS:

참고로 이 기기는 유럽/호주에서는 UB450이란 이름으로 발매하지만, UB9000의 경우에도 일본 한정판은 BDXL 재생을 지원하되/ 구미 발매 글로벌판에선 BDXL 재생이 안 된다는 사용자 증언이 있었으니 > UB450은 해당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님의 서명
無錢生苦 有錢生樂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