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최신영화소식
ID/PW 찾기 회원가입

[플레이어]  파이오니아 LX500, LX800 관련 추가 소식

 
12
  2211
Updated at 2021-05-21 18:44:04

1.

필자는 지난 4월 30일에, 파이오니아의 UBDP 생산 종료 관련 게시글을 올린 바 있습니다.

https://dvdprime.com/g2/bbs/write.php?w=u&bo_table=pc_players&wr_id=171339

 

이에 대해 한국 수입사에서 오늘(5월 21일) 직접 DP에 올린, LX500/ LX800 관련 공식 멘트를 먼저 참조해 주십시오.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pc_players&wr_id=171601

 

 

2.

수입사의 공식 멘트(= 생산을 중단한 것이 아니며, 내년에 물량을 조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반가운 소식이지만 꽤 놀라운 소식이기도 해서, 이전에 생산 중단 관련 소식을 알려 준 일본 내 AV 판매점에 재차 확인해 본 결과 이런 답을 들려 주었습니다.

 

a. 일본 파이오니아에서는 우리 매장 및 체인 매장들에 생산 재개 및 인도 일정에 대해 통보한 바 없다.

b. 실제로 카카쿠(* 일본의 대표적인 가격 정보 사이트, 한국 다나와/에누리와 비슷) 등에서 확인해 봐도 알 수 있듯이, 일본 내 모든 AV 전문 매장과 가전 매장(요도바시, 비쿠 등)에서 LX500과 LX800은 철시한 상태(= 가격 정보 없는 단종 상품)이며 재출시 관련 예약조차 받지 않고 있다.(= 카카쿠에서는 어떤 제품의 출시 혹은 재출시 일정이 있다면, 일단 판매 리스트에 매장 연락 링크를 올린 뒤 '해당 샵에 문의'라 표시됩니다.)

c. 다만 현재 온쿄/파이오니아의 타 회사 인수 협상이 잘 풀린다면, 파이오니아 브랜드 대표 상품 정도의 견지로 재생산할 수 있지 않겠나, 하는 관측은 있다. 다만 이것도 협상 진척 상황이 아직 불분명하며, 또한 재생산 대상이 일본판만인지 아니면 글로벌판만인지 혹은 둘 다인지는 우리네(= AV 판매 매장들) 사이에도 의견이 분분하다.

d. 파이오니아에서 한국 수입사에 그와 같이 답변(= 내년 재생산)했다면, 우리도 재차 확인하겠다.

 

 

3.

필자가 직접 리뷰하기도 했고 이를 토대로 'UHD-BDP 구매 가이드'에도 적었듯이 LX500과 LX800은 각각의 클래스에서 퀄리티로 손꼽을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이고, 디스크 only 재생 플레이어(둘 다 내장 앱 없음, 내장 와이파이 없음)이기는 해도 디스크 재생 품질 하나로 승부하는 좋은 제품들인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최근 재생 오류가 보고되는 신작 타이틀이 조금씩 나오는 가운데 펌웨어 업데이트 등 별다른 후속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으며, (파이오니아가 한국 수입사에 답변했다는 바에 따르면)재생산 시점도 빨라야 무려 반 년 후라는 점은 아쉬운 점입니다. 

 

물론 명맥을 유지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것 자체는 반가운 일이고, 그에 따라 위 아쉬운 점들도 자연히 해결되길 바랍니다. 더불어 수입사 공식 멘트에 따라, UHD-BDP 가이드의 기술도 이를 반영하여 버전 2.02로 업데이트합니다.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dpinfo&wr_id=47882

님의 서명
無錢生苦 有錢生樂
2
Comments
2021-05-22 15:31:32

와우 그나마 희망적?이네요ㅎ
HDR10+와 펌업 한번만 더해주면 좋을텐데요

2021-05-23 19:36:41

이미 사용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너무 반가운 소식입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