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플레이어]  ubk90 음성 끊김 수리 성공 하신 분 계신가요?

 
  1013
2021-09-09 23:08:07

ubk90 사용중인데...약 10~20분 간격으로 1~2초간 묵음이 되서...음성이 끊기네요ㅜㅜ
이게 애트모스 재생시에만 그럽니다. 다른 음향 포맷에서는 문제가 없는데...애트모스 타이틀만 재생하면 어김없이 끊김이 발생합니다!

hdmi 케이블 여러개 바꿔도...다른 tv에 연겷해도 같은 증상인 거 보니 ubk90 고장인 건 확실한데...
다행이 일년 안된 기계라서 무상수리는 되는데,
문제는 as를 해서 메인보드를 갈았는데도 증상이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기사님 말로는 메인보드 문제가 아니면 데크 부분을 한번 갈아 보자고 하시는데...
기사님이랑 이야기 해 보면...잘 모르시는 게 느껴져서 이게 제대로 고쳐질 거 같지가 않습니다ㅜㅜ

이거 ubk90에 매우 흔한 증상 같은데...
혹시 as받으셔서 괜찮아 지신 분들 어떻게 수리 받으셨나요?^^;;


10
Comments
2021-09-10 13:04:04

ubk90에서 흔한 증상은 ubd 재생시에 한시간 정도 흐른뒤 프리징 생기는 증상이지

 

본문에 쓰신 것 같은 증상은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Updated at 2021-09-10 13:17:47

그건 대표적인 증상이지 그것만 나타난다는 게 아닙니다. 본문에 언급되신 증상을 호소하는 분도 기억에 꽤 있습니다.

2021-09-10 13:20:42

애트모스 재생시에만 끊기는 증상도 있었나보군요

게시판 더 찾아봐야겠습니다

WR
2021-09-10 13:09:27

게시판에 끊김이라고 검색 해 보시면 저랑 똑같은 증상으로 ubk90 음성 끊김 있는 분들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수리완료하신 분들 경험담이 궁금해서 글 올려 봤습니다.

Updated at 2021-09-10 18:50:30

저는 ubk80 사용중인데
테넷, 파프롬홈, 레디플레이어원 등 4K 재생시
랜덤으로 1-2초간 음성 또는 화면이 멈췄다가 나오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특정 구간이 아닌 랜덤으로 증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디스크 문제는 아닌것으로 판단하여 케이블 교체를 시도해보았습니다.
강원전자 NM-HN02 hdmi 케이블 교체하고 음성끊김 해결했습니다.
TV-사운드바-UBK80 패스스루 연결되어있는데
만약 저랑 같은 연결방식일 경우
하나만 교체하면 안되고 두개다 같은 케이블로 교체하셔야 됩니다.
ubk80,90이 은근히 케이블 특성을 가리나 봅니다.

WR
2021-09-11 11:13:52

안그래도 케이블 바꾸면 괜찮아진다는 분들 글 보고 바꿔 보았는데...다 사은품 케이블이었어서...
다음주에 말씀하신 강원전자 NM-HN02 hdmi 케이블 한번 사서 연결 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R
Updated at 2021-09-23 21:36:17

혹시나해서...결과 남겨 놓습니다!
메인보드 교체했는데도 해결 안되서...
다음으로 hdmi 케이블을 강원전자 NM-HN02로 바꾸었는데...역시 끊김 해결이 안되었습니다.
그런데...hdmi 좋은 거로 바꾸니... 화질이 굉장히 안정적으로 된 듯 합니다^^

최종 데크(픽업부)와 전원부 다 교체하고 나니 해결 되었습니다.
아마도 픽업부위 이상이었지 않나 싶습니다!

뭔가 굉장히 안정적이고 문제 없는 ubk90으로 재탄생한 듯한^^
ubk90은 뽑기만 잘 하면 가성비 최고의 플레이어 인 듯 합니다!

2021-09-24 02:29:16

저도 비슷한 증상이 있는데 전원부 메인보드등 교체하려면 A/S신청을 하면 되는건가요? 

어떤방식으로 교체하셨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산지 10일정도 됐는데 음성이 끊기는 현상이 있네요 ㅠㅠ

WR
2021-09-24 07:17:12

넵~
lg전자에 정식 as 신청하시면...
기사님 배정되서 연락 옵니다!
구조가 엄청 간단해서 크게 3부품(메인보드,데크,전원부) 갈면 모든 부품 한번씩 다 간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이 문제로 글 많이 찾아보았는데...
hdmi 케이블 바꿔서 해결 하셨다는 분도 많고,
기계간 궁합등이 안맞았다는 분도 많아서...
케이블도 바꿔보시고, 연결도 여러가지로 테스트 하시어 확실히 불량인 거 확인 하신 후 as 접수 하시는 게 시간을 절약하시는 길 같습니다!

2021-09-24 09:44:01

옵티컬케이블도 연결이 되어 있는데 문제가 발생한 영화를 재감상 해봐야 겠네요.

옵티컬케이블의 문제발생 여부에 따라 케이블불량인지 부품불량인지 구분이 되겠네요.

물론 궁합적인 부분도 있을수 있겠고..

시간을 좀 두고 테스트 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