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블루레이‧DVD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플레이어]  쉴드TV 3세대 질문 있습니다.

 
  915
2021-10-24 19:32:16

집에서 사용중인 TV(OLED55G1KNA)가 스마트 TV다 보니 넷플릭스가 자체적으로 내장된 데다 애트모스 출력도 가능해서 ARC를 통해 감상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그넘의 HDMI컨트롤이 이래저래 관련 문제를 일으키다 보니 평상시에는 TV의 심플링크랑 리시버의 HDMI컨트롤 설정을 꺼 놓았다가 넷플릭스를 볼 때는 심플링크랑 HDMI컨트롤을 켜고 이용을 하는데 이렇게 설정을 매번 건드리는게 너무 귀찮아 쉴드TV를 이용하면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싶어 질러볼까 하는데 두가지 궁금한게 있습니다.

첫번째는 티비에서 넷플릭스 감상시 ARC로 출력되는 애트모스는 “돌비애트모스/DD+”로 출력되며 블루레이로 일반 블루레이 타이틀 감상시 출력되는 애트모스는 “돌비애트모스/DTHD”로 출력이 됩니다.
그럼 쉴드TV에서 넷플릭스를 감상할때는 TV에서 ARC로 전송되는 애트모스랑 마찬가지로 “돌비애트모스/DD+”로 되는건가요? 아님 ARC출력과는 달리 “돌비애트모스/DTHD”로 출력이 되나요?

두번째는 쉴드TV에서 시청하는 넷플릭스는 TV ARC랑 똑같이 “돌비애트모스/DD+”라면 다른 어플에서 출력되는 애트모스도 모두 “돌비애트모스/DD+”로 출력되나요? 아님 일부 어플은 “돌비애트모스/DTHD”출력을 지원하는건가요?


님의 서명
이에는 이, 눈에는 눈이 공평하고 정당한 방법이라고? 틀렸다.
이에는 주먹, 주먹에는 칼, 칼에는 총으로 맞서는것이 가장 공정 공평하고 정정당당한 방법이다.
2
Comments
Updated at 2021-10-24 22:06:09

1.쉴드TV에서 넷플릭스를 감상할때는 TV에서 ARC로 전송되는 애트모스랑 마찬가지로 “돌비애트모스/DD+”로 되는건가요? 아님 ARC출력과는 달리 “돌비애트모스/DTHD”로 출력이 되나요?

답ㅡ넷플릭스의 애트모스는 전부 "돌비애트모스/DD+" 입니다. 넷플포함 현존 하는 ott서비스중에 트루hd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서비스는 없습니다.

2.다른 어플에서 출력되는 애트모스도 모두 “돌비애트모스/DD+”로 출력되나요? 아님 일부 어플은 “돌비애트모스/DTHD”출력을 지원하는건가요?

답ㅡ(일단 쉴드티비가 티비랑 직결되어있고 티비랑 사운드바 혹은 av리시버가 둘다 earc를 지원한다면)다른 어플이라는게 kodi같은 미디어플레이어를 말씀하시는거고 플레이 하는 소스가 트루hd 애트모스라면 트루hd 애트모스로 재생됩니다. 애트모스 데모파일을 플레이해보니 그렇게 플레이됩니다...만 본인이 소유한 블루레이 리핑한 파일이 아니라면 돈을주고 구매할수 있는 영화나 드라마 컨텐츠 중에 트루hd 애트모스를 다운로드하게 해주는 플렛폼은 전세계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불법 다운로드 파일만 가능합니다.
(티비나 사운드바 혹은 av리시버가 earc를 미지원하고 arc만 지원 할경우엔
쉴드티비를 사운드바 혹은 av리시버에 연결하시고 티비랑 사운드기기를 연결하면 위에 말씀드린 트루hd 애트모스도 플레이 가능합니다...만 뭐가 어찌됐던 본인이 소유한 블루레이를 직접 리핑한거 아니라면 트루hd 애트모스가 담긴 컨텐츠를 정식으로 돈주고 구매할 방법은 없습니다.아이튠즈에선 돌비애트모스가 담긴 영화를 구매가능하지만 당연하게도 dd+ 애트모스만 지원하고 스트리밍으로만 가능합니다. 다운로드시엔 애트모스 미지원합니다.)

WR
Updated at 2021-10-24 22:12:09

명쾌한 답변 감사합니다.

리시버 HDMI입력 단자 중 하나는 HDMI셀렉터를 연결했는데 이 셀렉터가 돌비트루HD(DTHD)를 지원하지 않아서 쉴드TV를 연결할때 셀렉터를 통해서 연결해도 되는지 아님 셀렉터 없이 바로 연결해야 하는지 궁금해서 질문을 드린것이였습니다.

아무래도 쉴드TV는 셀렉터 거치지 않고 바로 리시버에 연결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