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정치]  김종인 '주호영, 안철수를 서울시장으로 만들려고 했다'

 
1
  458
Updated at 2021-04-20 10:30:55

 

 

"(안 대표가 입당했다면) 안철수가 서울시장이 됐지. 지금 속으로 후회가 막심할 거요, 허허허…. 내가 처음부터 그 사람을 거부한 게 아니에요. 아, 내가 그날 그랬어요. 국민의힘에 입당해 경선하면 당신이 단일후보가 될 거라고. 그때 들어왔으면 경선에서 됐지. 우리 당 중진의원들이 다 안철수를 지지했는데. 그런데 (안 대표가) 2번 당은 죽어도 안 되니까 안 온다는 거야. 그럼 방법이 없지. 그렇게 해서 결과가 이렇게 된 거예요.”



“내가 그 사람(주호영)은 도저히 이해를 못하겠어요. 주호영 원내대표가 안철수를 서울시장 후보로 만들려던 사람이에요. 나한테는 차마 그 말을 못하고 뒤로는 안철수와 작당을 했다고. 내가 그런 사람들을 억누르고 오세훈을 후보로 만들어 당선시켰는데, 그 사람들이 또 지금 엉뚱한 소리를 하고 있는 거예요. 내가 이럴 줄 알고 퇴임사를 통해 당부한 건데 걱정하던 일이 그대로 벌어지고 있는 거지.”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진짜 하류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이에요. 그런데 그 친구가 왜 그런 줄 알아요? 그 사람이 비대위원장 했을 때 아무것도 한 게 없어요. 옛날에 날 만나겠다고 쫓아다녔던 사람인데 지금은 자기가 비대위원장까지 했는데 방치했다고 불만이 많은 사람이지. 그런 사람이 한둘이 아니에요. 옛날에 홍준표 의원은 뭐라고 했어요? 30년 전 동화은행 사건을 맨날 이야기했잖아요. 끄집어낼 수 있는 게 유일하게 그것밖에 없으니까.”



“(장제원 의원은) 홍준표 의원 꼬붕이니까. 난 상대도 안 해요. 지가 짖고 싶으면 짖으라는 거지.”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2104200600015&code=910402

 

 

김종인이 이번 선거에서 막후에서 얼마나 힘을 썼는지가 드러나는 인터뷰입니다. 아예 주호영은 안철수를 노골적으로 미는 입장이었을 정도였고, 김종인도 안철수가 가능성은 있지만 외부인사로 당선되면 국민의힘의 역량이 안 되기 때문에 국민의힘이 자강해야 한다는 입장에서 안철수 보고 입당하라고 한 거고, 안철수는 거부한 거군요. 그 다음부터는 안철수를 쉬지 않고 때리기 시작했고요.

 

김종인은 본인이 외부인사임에도 불구하고 국민의힘을 자강하게 하려고 한 의도들이 보이는데 그렇게 해서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뭐 바뀐 것도 없고 당의 미래도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국민의힘에선 김종인을 엎드려 모셔도 시원찮을 판인데 요즘 보여주는 대응들 보면 정말 기괴하긴 하죠. 국민의힘이 허약해질까 봐 외부인사인 안철수를 치우고 당원인 오세훈으로 시장까지 만들어줬는데. 김종인 자신이 역할이 큰 이 과정에서 뭔가 가능성이 보였다면 국민의힘에 남으려고 했겠죠.

 

아무튼 김종인은 제3지대 형성되면 그쪽으로 갈 게 확실한 듯합니다. 본인이 당은 안 만들겠지만 인터뷰에서 마크롱 당선 모델 얘기하는 것도 그렇고 자신도 협조하겠다는 것도 그렇고. 

 

 

4
Comments
2021-04-20 10:29:49

잘한거는 잘한거고
본인 스스로도 뒷방늙은이로 남기도 싫겠지요

2021-04-20 10:53:27

어느 정도 김종인전 비대위원장의 시각에 동의합니다..................

 

안철수는 입당했으면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되었을거고 그러면 당선되었을 겁니다. 그러나 본인이 선택해서 입당을 하지 않았으니 자신이 짊어져야죠. 

 

국민의힘도 이번 선거결과가 자신들이 잘해서 승리했다고 생각해서 자만에 빠지면 미래는 없는거죠. 이대로 가면 점차 국민의힘도 분열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외부에 강한 힘이 발생하면 힘이 약한 행성은 쪼개지는게 자연의 법칙입니다. 그리고 그게 국민의 입장에서 보면 나쁜것도 아닙니다. 그런것도 구시대와 작별하는 하나의 방법이죠. 국민들이 원하는것은 새로운 적폐를 청산할 수 있다면 악마라도 선택하겠다는게 이번 선거의 표심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걸 뭐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새로운 적폐를 청산하는 길로 갈지 아니면 새로운 적폐와 구적폐로 함께 사라질지 야권이 현명한 판단을 하기 바랍니다.................

2021-04-20 11:13:14

참 재밌는 영감입니다.

2021-04-20 11:49:21

안철수 잡는건 김종인이 최고일듯ㅋㅋ
안철수 저승사자 김종인ㅋ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