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AZ백신 접종 후 사지 마비 간호조무사 남편 청와대 청원 올려..
 
11
  1349
2021-04-20 17:56:08

 

이건 국가에서 나서서 지원해줘야 할거 같네요.

일주일마다 병원비가 400만원 찍힌다는데...공무원들은 서로 책임 아니라고 

전화 돌리고 있고..이러면 안되죠. 나중에 준다고 한꺼번에 청구하라고 하면

돈없는 집은 죽으라는건지...

이건 제대로 처리했으면 합니다. 지금 정부에서 먼가 혼미한 상황인거 같은데

이런것들은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해야지..이렇게 놔두면 안됩니다.

13
Comments
2021-04-20 18:07:23

중환자실 병원비 간병비까지 하면 하루 100만원씩 나옵니다.
국가가 해결해줘야 된다고 봅니다.

2021-04-20 18:13:39

국가가 먼저 발벗고 나서서 도와줘도 시원찮을 판에 이렇게 글이라도 올려야 뭔가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참 아이러니네요.

2021-04-20 18:20:56

저런 경우가 여기 저기 다발적인게 아닌데 왜 특별조치가 안될까요? 이해가 안되네요. 백신의 국민 불안감이 커지는데....

2021-04-20 18:27:46

백신 접종 후 이렇게까지 크게 문제가 되는 경우가 드물다면 나라에서도 큰 부담이 안 될 테니 좀 적극적으로 돌봐주고 도와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맞는 국민들도 조금이라도 안심을 하겠죠.

2021-04-20 19:53:59

급성 파종성 뇌척수염이라고 하는데,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은 설명이 있네요.

 

급성 파종성 뇌척수염 (acute disseminated encephalomyelitis, ADEM)은 중추신경계를 침범하는 드문 급성 염증성 질환으로서 바이러스 감염이나 예방접종후 잘 생긴다. ADEM은 면역계가 매개되어 (mediated) 발병한다고 생각되어진다. 대개 뇌와 척수를 광범위하게 침범하나 가끔은 시신경이나 척수의 한 부분만을 침범하는 국소적인 형태를 보이기도 한다.
대개 바이러스 질환 같은 것이 선행된 후 어느 정도의 잠복기가 지나 급성으로 다촛점성이거나 미만성의 중추신경계 징후들을 보인후 거의 완전한 회복을 보이는 것이 ADEM의 전형적인 임상적 특징이다. 

 | https://kmbase.medric.or.kr/…  

 

백신접종 후 드물게 생기는 경향이 있는 질병이긴 한 것 같습니다.

의료보험으로 치료가 되었으면 하네요.

2021-04-20 22:43:11

아직 코로나백신때문인지는 안밝혀진 사건 아닌가요?
그리고 밝혀졌어도 그걸 나라에서 보상해줄 필요가 있나요?

Updated at 2021-04-21 00:29:11

의료인은 선택이 아닙니다.
무조건 맞아야하기 때문에 당연히 보상을 해줘야죠.

더불어 해당 백신 접종은 일단 임상실험이 끝나지 않은 의약품을 국가적 사업으로 진행하는 것인만큼 선택으로 접종을 한 사람들도 보상해줘야하지 않을까요?

어쨌거나, 해당건은 정부가 욕을 얻어먹어도 할 말이 없는 건입니다. 임상 실험이 끝나고 승인이 났어도 당연히 부작용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국가적인 접종인데 이에 대한 메뉴얼도 없다는 건 문제 있는것 맞습니다.

2021-04-21 00:54:36

급성 파종성 뇌척수염의 경우 코로나 백신 뿐만 아니라 다른 백신 접종에서도 생길 수 있는 질환입니다. 매우 드문 부작용으로 알려져 있으며 치료를 하지않아도 대부분 2주에서 4주이내에 회복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백신의 긍정적인 기능에 비추어볼때, 감수하는 부분이 있을겁니다. 코로나 백신만의 문제가 아닌것을 가지고 책임운운하는 것은 정당하지 않습니다. 지금 전세계적으로 코로나로인해 수많은 인명피해와 그외 막대한 손실을 입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도 적극적인 대처를 해나가고 있는 걸로 압니다. 이스라엘이 화이자 실험장을 자초해서 결과적으로 좋은 결과를 얻은 것을 가지고 칭찬일변도로 이야기하면서 유독 우리정부가 하는 일은 무조건 깔아 내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네요

2021-04-21 06:43:52

일방적으로 현 정부를 까는 것 아닙니다.

국가의 정책으로 모든 국민이 접종을 하는 국가적인 사업에서 "반드시" 발생할 수 밖에 없는 부작용에 대한 것을 지적하는게 아니잖아요. 그것은 정부가 어떻게 할 수 없습니다. 그걸 감수하더라도 해당 정책을 실행하는 것은 현 시점에서 최선의 선택입니다.
다만, 이런 부작용에 대한 국가의 대응 메뉴얼은 반드시 있어야 했습니다. 대응 메뉴얼이 부서간 뺑뺑이 돌리기는 아닐 거 아닙니까?

2021-04-21 22:17:38

프라임 차한잔에도 해당 이슈로 글이 올라왔는데, 문구 선택과 제가 잘모르는 임상 실험에 대한 오해로 가짜뉴스처럼 글을 쓰는 바람에 차단된 글이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
깜장자작나무님이 해당 내용에 대한 댓글을 달아 주셨습니다.

"부작용으로 발생하는 장애가 등급별로 정해져 있고 그에 대한 치료와 요양, 그리고 생활에 대한 보상까지 어느정도 정해져 있었습니다."

이미 대응 메뉴얼이 만들어져 있지만, 치료비와 생활비 지급에 대한 시기가 문제인걸로 판단됩니다.

기사에 정부의 대응 방안과 문제점을 같이 지적하는 기사였다면 백신 접종에 대한 불안감도 많이 해소 되었을텐데 이런 내용은 없고 "부작용"이 있고 정부는 나 몰라라 한다는 식의 기사만 있어서 정부를 불신하게 되었네요.

문 대통령의 지시도 있으니 지급 시기도 수정될 듯 싶습니다.

2021-04-20 23:31:31

 증상의 중증도에 비해 예후가 매우 좋은 질환으로 보입니다.




급성 탈수 초성 뇌척수염 (ADEM)은 뇌와 척수 신경의 수초에 영향을 미치는 염증성 질환으로 주로 어린이에게서 발생합니다.

ADEM은 약 80 %의 사례에서 10 세 미만 어린이에게 영향을 미치며 성인은 거의 영향을받지 않습니다. 유발 인자로 의심되는 바이러스 감염은 특히 어린이에게 흔합니다. 이것은 또한 겨울철에 증가 된 발생을 설명합니다. 미국에서는 10 세 미만 인구 10 만 명당 약 3 건의 새로운 사례가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어린이들이 가장 심각한 바이러스 성 질병 (예 : 홍역, 볼거리, 풍진)에 대한 예방 접종을 받았기 때문에 바이러스 관련 질병의 수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ADEM은 예방 접종의 결과로도 발생할 수 있지만 이는 드뭅니다.

ADEM 발병 위험은 유전 적 요인, 빈번한 바이러스 감염, 예방 접종 상태,식이 요법 및 기타 덜 알려진 요인의 영향을받습니다.

 

이 질병은 치료 없이도 대부분의 환자에서 2-4 주 이내에 완전히 치유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테로이드 (또는 코르티손 제제)는 코스에 유리하게 영향을 미치기 위해 종종 단시간 동안 고용량으로 투여됩니다. 반응이 없으면 때때로 정맥 주사 면역 글로불린을 사용합니다.


ADEM의 예후는 매우 좋습니다. 영향을받은 사람들의 대부분은 완전한 치유를 보여줍니다. 예후는 질병의 중증도에 의존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 이후로 혼수 상태에 빠진 소아에서도 완전한 회복이 관찰 되었기 때문입니다. 신경 손상 징후가있는 어린이 3 명 중 1 명은이 손상을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 겪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실패는 질병 발병 후 1 년 이내에 사라집니다.

영향을받은 소수의 사람들에게이 질병은 영구적 인 신경 손상을 일으켜 마비 또는 간질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2 % 미만의 경우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재발은 영향을받은 사람들의 약 5 %에서 발생합니다. 이러한 재발은 MS가 원인 일 수 있다는 의혹을 제기합니다. 그러나 사춘기 이전에 ADEM을 앓 았던 어린이의 다발성 경화증 위험은 다른 어린이보다 거의 높지 않습니다. 사춘기 이전에 다발성 재발이있는 소아 또는 노인에서는이 위험이 그에 따라 증가합니다.



2021-04-21 09:22:2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