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못웃기면맞는다
ID/PW 찾기 회원가입

[뉴스]  한국정부의 코로나19 대처에 대한 해외기관의 평가

 
56
  1328
Updated at 2021-04-27 14:36:49

"떠오르는 코로나19 성공사례 - 한국은 메르스의 교훈을 배웠다"제목의 해외기관의 한국 코로나19 대처에 대한 평가서입니다. 

 

2021년 3월 5일 Our Wolrd in Data라는 사이트에 올라온 자료이며, 2020년 1월부터 2020년 12월 중순까지의 한국정부와 사회의 코로나19 대처에 대한 노력과 그 노력에 대한 평가서입니다. 

 

이 사이트의 연구자료는 네이쳐, 사이언스, BBC, 뉴욕타임스, CNN... 등의 기관들이 신뢰하며, 

하버드, 버클리, 스탠포드, 캠브리지, 옥스포드, MIT에서 교육 목적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객관성은 의심하지 않고 보셔도 될듯 하네요. 

 

-------------------------------------------------------------------------------------------------------

 

내용 전문은 해당페이지 링크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구글번역만으로도 충분하네요. 

https://ourworldindata.org/covid-exemplar-south-korea 

 

연구논문의 목차에 따라 요약합니다. 

(일부항목은 제목만 적습니다. 일부항목은 요약해서 적습니다. 일부항목은 구글번역문 전문을 적습니다.) 

 

원문을 보시면 각 항목의 근거들에 대해 꽤 구체적으로 근거를 표기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올리는 목적은 단순히 'K방역 짱! 국뽕 짱!'이 아닙니다. 무엇을 어떻게 잘했는지 구체적인 출처를 표기하면서 세부적인 내용을 정리한 자료라서, 참고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

 

"떠오르는 코로나19 성공사례 - 한국은 메르스의 교훈을 배웠다"

 

* 개요 및 한국의 의료수준과 병실등의 상황 (제목)  

* 메르스 이후의 정부의 대처와 준비 (제목)  

* 발발일정 (제목)   

 

* 질병관리청의 감지, 한국에서 첫 사례가 감지되기 전에 중국에서 바이러스 표본을 받아서 진단도구 개발, 첫 사례 보고되자마자 즉시 대규모의 테스트준비에 집중, 첫 코로나19 발발이후 질병관리청에 의해 민간기업에 진단시약 생산 지시, 2020년 3월에 하루 최대 10만개의 진단키트 생산과 하루 15,000건의 검사, 이후 검사량은 점차 늘어나서 11월에는 하루 11만건의 검사 진행 (요약)

 

* 여행제한 조치 (제목)  

* 격리조치 (제목)   

 

* 공격적인 확진자 동선 추적 - 약국 및 의료시설 방문기록, 휴대폰 GPS기록, 신용카드 거래기록, CCTV등 (요약)


* 사회적 거리두기와 법적 제도화, 가짜뉴스에 대한 대처 (일부요약)  

* 치료 (제목)   

 

* 건강과 경제적영향 (전문)

경제적으로 한국은 2020 년에 더 나은 성과를내는 국가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8 월에 OECD는 37 개 OECD 회원국 전체의 GDP 감소율로 측정했을 때 경제적 영향이 가장 적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62 2020 년 10 월 한국은 전분기 대비 1.9 % 성장했다고보고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의 대부분은 전자 제품 및 자동차 용 메모리 칩을 유럽과 미국으로 수출함으로써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성공에 대한 설명의 일부는 한국이 많은 고소득 국가의 경제 문제로 이어진 폐쇄 및 사업 폐쇄와 같은 심각한 장기적인 제한을 피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정부는 8 월 교회 발발과 9 월 말 공휴일로 규제를 강화한 후 10 월에 다시 완화했다. 63 사실,이 나라는 최고 수준의 제한을 활성화하지 않았는데, 이는 10 명 이상의 모임과 폐쇄 된 체육관 및 기타 교통량이 많은 사업체를 금지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한국은 큰 일자리 손실을 포함하여 상당한 경제적 혼란에 직면했습니다. 정부는 기업에 급여와 실업 보험, 저소득 구직자에게 저금리 대출에 대한 보조금을 제공함으로써 대응했습니다. 정부는 개인과 기업을위한 사회 안전망 프로그램에 대한 보험료도 인하했다. 소득에 관계없이 모든 가구는 1 인 가구 40 만원 (344 달러), 2 인 가구 60 만원 (516 달러), 3 인 가구 80 만원 (688 달러), 4 인 이상 가구 1 백만원 (US $ 859)


* 결론 (일부전문)

한국은 첫 번째 사례가보고 된 후 1 년에 8 만 건 미만의 사례와 1,500 명의 사망으로 전 세계 COVID-19 대응에서 분명히 두드러집니다. 대응의 핵심은 예방 모범 사례, 공격적이고 창의적인 테스트 및 접촉 추적에 대한 대중과의 명확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환자가 정책을보다 쉽게 준수 할 수 있도록 충분한 지원과 함께 엄격한 격리 정책이었습니다. 이 도구 모음은 질병 부담을 낮게 유지하고 정부가 경제에 불필요하게 해를 끼치 지 않으면 서 일련의 발병을 관리 할 수있게 해주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동종 국가보다 실적이 더 좋습니다.


성공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교훈이 모든 국가에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북한에 의해 중국과 분리 된 한국은 국경 여행과 접근 측면에서 사실상 섬이다. 인구는 고도로 도시화되어 있으며 80 % 이상이 도시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65그 결과, 한국에서 대부분의 사례는 밀집되어 있으며 종종 대규모 교회 서비스, 기타 종교 의식, 취미 스포츠 그룹 회의 및 밀집된 통신 센터의 근로자를 포함하여 소수의 고 전송 이벤트 또는 위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은행. 꼼꼼한 접촉 추적은 질병이 여러 개의 작은 클러스터와 커뮤니티 전염을 통해 확산되는 다른 환경에서보다 쉬웠을 수 있습니다. 한국이 12 월에 작은 클러스터에서 커뮤니티 확산이 발생했을 때 직면 한 문제에서 알 수 있습니다.


문화적으로나 법적으로 한국은 개인 데이터 공유에 더 관대하며, 그 성공은 기술 솔루션을 빠르게 확장 할 수있는 능력에 크게 좌우되었습니다. 기술이 부족하고 시민들이 스마트 폰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데이터를 공유 할 의사가없는 국가는 이러한 전략을 적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에도 불구하고, 준비성에 대한 투자, 결정적이고 데이터 중심적인 리더십, 전략적 명확성 (테스트 및 접촉 추적에 중점), 혁신적 의지를 포함하여 한국의 대응에 대한 많은 측면을 연구 할 가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의 성공을 이끈 데이터 중심의 민첩성은 전 세계적으로 사례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테스트되고 있습니다 

 

 

  

님의 서명
모든 분들! 고맙습니다.
8
Comments
2021-04-27 12:52:40

잘못한 단 한가지는 가짜뉴스 퍼뜨리는 기레기들의 손모가지 자르지않은 것

정권이란게 분명 견제가 필요합니다만 적어도 현재의 국짐당&기레기 는 아니라 믿습니다

WR
2021-04-27 12:55:42

심지어는 코로나 방역을 방해하는 가짜뉴스를 찾아내서 잘못된 정보를 차단하려는 노력도 하고 있다고 위 논문에 명시되어 있죠.

 

"전염병이 진행되는 동안 적절한 마스크 착용 및 거리에 대한 정보가 널리 공유되었으며 정부는 잘못된 정보의 출처를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잘못된 정보가 확인되자 방송 통신 심의위원회는 구글, 페이스 북 등 주요 웹 사이트와 협력 해 문제를 해결했다." 

Updated at 2021-04-27 12:59:27

잘못된 정보 = 밑장빼기 아닙니까

오직 국내언론에게만 제대로 평가받고있지 못하다는게 슬픈 일이지요

2021-04-27 13:22:26

박근혜가 메르스로 개판 치는 바람에
많은 경각심을 가지게 된거 같아요
이거 참 고맙다고 해야할지

WR
2021-04-27 13:28:31

콘트롤타워, 매뉴얼... 이 왜 필요한지 살아있는 경험을 한거죠. 

능력없으면 교훈도 못얻더군요. 

2021-04-27 13:50:41

메르스때 "낙타고기 먹지말라"라는 정부 방역지침과 비교하면

근대에서 현대로 뛰어넘은 느낌이랄까요. 

WR
2021-04-27 14:53:41

아라비아의 로렌스를 보다가 미션임파서블 보는 느낌이랄까요? ^^

2021-04-28 00:13:39

코로나 방역을 애써 폄하하는 세력은, 야당, 기레기, 야당 지지자들 밖에 없죠.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