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SBS] 민주당 새 원내대표 '4선 · 이해찬계' 윤호중 선출 (2021년 4월 16일)

 
4
  505
Updated at 2021-07-26 00:52:42

  

이해찬 대표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윤 의원은 17대 총선에서 경기 구리시에 출마해 국회에 입성했다. 당 대변인, 전략기획위원장, 수석사무부총장 등을 역임했다.

 

 

- 상세 내용 링크 참조 -

 

윤 의원은 이해찬 대표 시절 당의 안살림을 책임지는 사무총장을 맡아, 이해찬계에 속한 친문 핵심 의원으로 꼽힌다.

 

 

- 상세 내용 링크 참조 -

 

 

다만 지난 원내대표 선거 이후 당권 구도가 주류·중간지대·비주류로 나뉘었다는 관측이다. 173명 민주당 의원 중 104명은 지난 16일 원내대표 선거에서 윤호중 후보를 택했다. 윤 원내대표는 친문 '주류'이자 이해찬 전 대표와 가까운 사이다. 지난 추미애·이해찬 대표 체제에서 각각 정책위의장과 사무총장을 지낸 인사기도 하다. 또 학생 운동권 출신 정치인들인 '86그룹' 선배 격이다.

 

 

- 상세 내용 링크 참조 -

 

 

 

여야 상임위원회 배분 문제 관련해서 친이 성향 인터넷 신문사에서 졸속 처리 했다는 정통 출신 의원의 강경 입장과 긴급 소집된 의원 총회에서 영문도 모른 채 투표에 임했다면서 투표 했던 의원들 중 반대했던 의원들 명단이 바로 발표된 것도 조금 의아했고 한 다리 걸치면 의원들끼리 아는 사이일 수도 있겠지만 자꾸 이낙연 후보 측에 윤호중 원내 대표 엮으려는 것도 그렇고 짜고 치는 고스톱처럼 정치공작 냄새나는 게 저만은 아닐 거로 생각하는데 네거티브 공세도 점점 심해지고 있고 자주 발표되던 지지율 지표도 무슨 이유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이번 주는 이상하리만큼 소식이 없기도 하고 이건 관련해서는 상황을 조금 지켜볼 생각입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